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어디서 살 수 있죠?"…곰표맥주, 품절 대란 2020-11-02 17:01:57
CU가 대한제분과 손잡고 출시한 곰표 밀맥주(사진)가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넘어섰다. 2일 CU에 따르면 곰표 밀맥주는 지난 5월 출시 직후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품절 사태가 이어지고 있다. 소규모 양조장에서 생산되는 수제 맥주의 특성 때문에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라는 설명이다....
맥주집창업 브랜드 `김복남맥주`, 주점업종 최초 곰표밀맥주 판매 시작 2020-10-29 09:00:01
맥주로 잘 알려진 호프집브랜드로, 곰표밀맥주는 최근 밀가루 업체인 곰표가 수제밀맥주 제조업체와의 콜라보를 통해 선보인 맥주로써 식품분야 브랜드 콜라보의 우수한 사례로 온라인을 통해 회자되고 있는 중이다. `김복남맥주`는 국내 주점 브랜드 가운데 이 곰표밀맥주를 최초로 판매하게 됨으로써 고객들에게 새로운...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 언택트 시대에 발맞춘 ‘이 밤의 끝을 잡고’ & ‘명동에서 아침을’ 패키지 선봬 2020-10-28 16:14:58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함께 프리미엄 에일 맥주 및 안주를 룸 서비스로 제공한다. 없어서 못 먹는 일명 품절템 중 하나인 열대과일 향이 풍부한 곰표 맥주, 상쾌한 과일 향과 쌉쌀한 맛이 조화를 이루는 독립1909 맥주를 랜덤으로 4병 제공함과 동시에 맥주와 찰떡궁합인 바삭하게 구워낸 치킨 가라아게와 감자튀김을 함께...
[hot click] 10월 3주~10월 4주 놓치지 말아야 할 기사는? 2020-10-27 14:34:00
세계] 대한제분 직원들도 못 구한다는 ‘곰표 밀맥주’…MZ세대 사로잡은 ‘곰표’ 브랜드 마케터를 만나다 최근 다양한 브랜드가 MZ세대를 겨냥한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는데요. 뉴트로 열풍을 타고 곰표 팝콘, 곰표 패딩, 곰표 밀맥주까지 히트를 기록하면서 뉴트로 맛집으로 떠오른 대한제분의 마케터를 만났습니다...
하루 10개씩 쏟아진다…편의점 신상품 경쟁 격화 2020-10-09 09:00:02
함께 곰표 밀맥주를 선보인 데 이어 최근에는 구두약 제조사인 말표산업과 협업해 말표 흑맥주를 내놓은 것이 대표적 사례다. 편의점들은 특히 PB 제품을 활용하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PB 브랜드를 통한 이색 상품으로 자기만의 색깔을 내려 한다고 귀띔했다. 통상 편의점 이용자들은 선호하는 특정 편의점을...
구두약과 맥주의 조합…말표 흑맥주 나온다 2020-10-07 10:01:57
수제맥주 제조사인 스퀴즈브루어리가 맡는다. 지난 5월 곰표밀맥주에 이은 협업 맥주 후속 상품이다. 곰표 밀맥주는 밀가루에서 영감을 얻어 고소향 밀향을 강조한 반면 말표 맥주는 진한 맛과 향을 강조한 흑맥주로 기획했다.말표 구두약은 1967년 출시 이후 40년 가까이 군화 구두약으로 쓰이고 있다. 2030세대부터...
사흘간 10만개 팔린 곰표 맥주 잇는 '말표 흑맥주' 나온다 2020-10-07 09:34:38
곰표 밀맥주'에 이어 '말표 흑맥주'가 등장한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구두약 제조사 말표산업, 맥주 제조사 스퀴즈브루어리와 손잡고 오는 8일 '말표 흑맥주'를 단독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은 CU가 지난 5월 출시된 곰표 밀맥주의 후속작이다. 대한제분과 손잡고 선보인 곰표 밀맥주는...
곰표 맥주 인기 이을까…CU, '말표 흑맥주' 출시 2020-10-07 08:22:14
맥주'를 단독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CU가 지난 5월 대한제분과 손잡고 선보인 '곰표 밀맥주'가 큰 인기를 끌자 후속작으로 내놓은 흑맥주 상품이다. 8일 출시되는 말표 흑맥주는 보리 맥아를 까맣게 태워 어두운 빛을 낸 다크 비어(Dark Beer)로, 6가지 맥아를 특수 배합해 다크 초콜릿과 에스프레소의 향을...
[직업의 세계] 대한제분 직원들도 못 구한다는 ‘곰표 밀맥주’…MZ세대 사로잡은 ‘곰표’ 브랜드 마케터를 만나다 2020-10-06 18:13:00
패딩, 곰표 밀맥주까지 히트를 기록하면서 뉴트로 맛집으로 떠올랐다. 특히 세븐브로이와 컬래버레이션 한 곰표 밀맥주는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 개를 완판시키면서 유통업계의 새로운 신화를 썼다는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곰표 컬래버레이션의 시작은 우연에 가까웠다. 2017년 의류브랜드 4XR에서 상표권...
"이번엔 호랑이 맥주"… CU, 웹툰과 협업한 수제맥주 출시 2020-08-06 09:47:04
맥주 카테고리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CU가 지난 5월 대한제분, 세븐브로이와 손잡고 선보인 곰표 밀맥주는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 개가 완판됐으며 출시 2개월이 지난 현재 누적 판매량 60만개를 넘어섰다. 이승택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웹툰과 수제 맥주의 주요 구매층이 20~30대로 동일하다는 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