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80도 달라진 K뷰티…주역도, 시장도 다 바뀌었다[K뷰티 시즌2 개막②] 2024-07-22 06:00:09
시즌2에서 K-뷰티는 중국 내 영향력이 줄어드는 상황에서도 예상을 뛰어넘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지난해 국가별 수출액에 따르면 중국은 27억8000만 달러로 여전히 1위 수출국이지만 전년과 비교하면 그 수치가 23.1% 감소했다. 중국 수출액은 2019년 30억7000만 달러, 2020년 38억700만 달러, 2021년 48억8000만 달러...
삼양식품·사조대림 수출 식품주 고공행진…내수는 울상 2024-07-19 14:35:14
수요가 창출되는 부분인 만큼 수출 부문에서 성과가 좋은 기업에 주목하라"며 "해외 매출 비중이 높은 기업이 밸류에이션 측면에서 프리미엄을 부여 받는 현상이 확인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앵커> 내수 시장 규모가 한정된 데다 인구도 계속 줄고 있기 때문에 해외로 눈을 돌리는 기업에서 성장성이 확인되고...
콘돌, 'InnoLab Asia'와 블록체인·AI 혁신 MOU 체결 2024-07-19 14:05:31
솔루션을 글로벌 플랫폼에 통합해 아시아 시장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신규 시장 진출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글로벌 웹3.0 블록체인 벤처기업 콘돌은 자체 구축한 블록체인 메인넷 코넷(KONET)을 기반으로 다중 디지털자산 결제 플랫폼 콘페이(KONPAY)를 포함한 다양한 블록체인 솔루션 및 서비스를 운영중이며, 최...
인구구조 급변의 시대, 인문사회 융합인재가 지속가능한 미래를 연다 2024-07-19 09:00:01
한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HUSS 사업의 주요 내용과 성과를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시대를 맞은 인문 사회 분야의 새로운 대학 교육 패러다임을 조명하고자 한다. 이번에는 초연결 사회 문제(Black Smart) 해결 역량을 갖춘 융합형 인재 양성을 표방하는 위험사회 컨소시엄 사례를 소개한다. [편집자주] 정부는 올해 '...
LG전자, ESG 경영성과 '상위 1%' 선정 2024-07-19 06:11:46
했다. LG전자는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이라는 ESG 경영 비전 아래 지구를 위한 영역인 '3C'(탄소중립·자원순환·친환경 기술)와 사람을 위한 영역인 '3D'(안전한 사업장·다양성과 포용성·제품과 서비스 접근성)를 ESG 6대 전략으로 수립,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전자, ESG 경영성과 '상위 1%' 선정…"109개 기업 중 최고점" 2024-07-19 06:00:04
Life For All)이라는 ESG 경영 비전 아래 지구를 위한 영역인 '3C'(탄소중립·자원순환·친환경 기술)와 사람을 위한 영역인 '3D'(안전한 사업장·다양성과 포용성·제품과 서비스 접근성)를 ESG 6대 전략으로 수립,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burni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EU수장 "재선시 국방·경쟁력 집중…中 막기 위해 인태와 협력" 2024-07-18 18:42:03
목표도 법으로 제정하겠다고 강조했다. 동시에 그린딜의 핵심 성과 중 하나인 '2035년 내연기관 신차 판매 금지' 계획과 관련, 합성연료(E-fuel)를 사용하는 내연기관차에 대해서는 적용 유예 가능성을 시사했다. 기후와 산업 정책 간 균형을 맞추기 위해 고심한 흔적이 엿보이는 대목이다. 실제로 그는 이날 인준...
신한카드, 생활 밀착형 모바일 금융 플랫폼 '신한 SOL페이' 2024-07-18 11:00:30
메뉴일수록 상단에 배치해 주요 기능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카드사 앱에서 가장 중시하는 명세서, 카드 관리, 혜택 등의 기능을 첫 화면에 배치하는 방식이다. 최상단에는 빠른 접근이 필요한 결제 서비스를 배치했다. 이어 카드 이용과 밀접한 기능인 결제 예정 금액, 명세서 등은 두 번째에 배치했다. 그 다음 순서...
"러닝할 때 신었는데 너무 편하다"…난리 난 운동화 뭐길래? 2024-07-17 21:00:02
큰 성과는 실제 매출이 향상됐다는 것이다. 디자이너·기획MD·마케터 다양한 직무와 부서의 임직원들이 상품을 직접 입거나 신어보며 마케팅 전략을 짜고 발주량을 예측한 덕분이다. 17일 뉴발란스에 따르면 이 브랜드의 ‘퓨어셀’ 제품 라인은 올해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7%나 늘었다. 월요 러닝클럽 멤버인...
“해운업 디지털 전환...컨테이너 IoT 관제 필수죠” [긱스] 2024-07-17 14:50:40
Q. 그동안 성과 알려주세요. A. 2021년는 국내 해운 선사 대상 냉동컨테이너 IoT 관제 솔루션 공급했습니다. 국내 기업 최초였죠. 2022년에는 국내 해운선사 대상 냉동컨테이너 IoT 관제 솔루션를 2차로 공급했습니다. 2022년부터 작년까지 HMM의 IoT 관제 솔루션 도입을 위한 연구개발(R&D)도 진행했습니다. Q. 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