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8-10-31 15:00:10
1 181031-0459 지방-009311:17 경기도 콘텐츠산업 매출 21조원…출판 6조·게임 4조 181031-0461 지방-009411:17 경찰, 여학생 성희롱·성추행 의혹 충주 고교교사 수사 착수 181031-0463 지방-009511:19 전북도, 새만금 공항 등 예산 확보에 정치권과 공조 181031-0468 지방-009611:20 부산항 1부두 원형 보존…세계유산...
경기도에 e-스포츠 전용경기장 생긴다…리그도 운영 2018-10-21 07:01:04
게임에서 e-스포츠가 시범종목으로 선정되는 등 관련 사업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성호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국내에 각종 규제가 남아 있는 상황에서 미국과 중국의 적극적인 투자공세로 한국 게임산업 및 e-스포츠 산업이 정체기에 놓여있는 상황"이라며 "e-스포츠 종주국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1번지...
[윤진우의 부루마블] 게임이 카지노와 같다?…정신질환 낙인찍는 정치권 2018-10-12 10:45:36
중독 치유금을 넘어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확산돼 게임산업이 위축될 수 있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게임을 유해한 콘텐츠로 분류하고 산업 종사자들을 질병 유발 물질 생산자로 낙인찍어서는 안된다"며 "게임중독을 정신질환으로 몰아가는 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다만...
문체부, 콘텐츠산업 금융 활성화 토론회 2018-09-27 13:47:30
한국콘텐츠진흥원 정책본부장), '한국영화산업과 정책금융'(유동기 인라이트벤처스 상무이사), '콘텐츠산업 정책금융 효과 및 문제점'(김탁훈 탁툰엔터프라이즈 대표) 발제가 이어진다. 이후 종합토론에서는 게임·드라마·영화 등 콘텐츠업계 인사들과 기술보증기금, 한국벤처투자,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눈이 즐거운 콘텐츠 이야기 '스타트업X 콘텐츠 썰展' 2018-09-19 10:34:59
이승환 대표가 '스타트업 비즈니스, 콘텐츠로 소문내기'라는 주제로 든든한 구독자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비법을 강연한다. 이어 '게임사전'을 공동 집필한 한혜원 이화여대 융합콘텐츠학과 교수가 '트렌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이란 강연을 통해 사용자 경험(UX) 디자인 방법에 대해 조언한다. 강연...
[코인터뷰] 블록체인 플랫폼에 AI 큐레이션 "교육업계 넷플릭스 되겠다" 2018-08-14 11:40:06
현 단계에선 자금조달을 위한 암호화폐 공개(ico) 없이 콘텐츠와 시스템, 플랫폼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고 소개했다.특히 블록체인 플랫폼을 만들고 게임 요소를 집어넣는 데 신경을 쓰고 있다. 프로젝트 개발 구성원의 면면이 만만찮다. 교육콘텐츠 전문가인 강 대표 외에도 실리콘밸리 15년 경력의 요셉 김(joe k. ...
[이슈+] 말도 탈도 많은 게임업계…'메갈'부터 '욱일기' 논란까지 2018-07-26 10:13:27
만든 게임회사를 처벌해달라는 청원이 많은 공감을 받았다. 게임 관련 청원은 현재 5000개를 넘겼다.게임은 다른 산업과 달리 콘텐츠에 다양한 의미가 부여되고 이미지가 쌓여 매출이 발생한다. 이미지로 매출이 발생하는 만큼 이용자들의 목소리와 평가가 적극 반영되는 것이다. 이 때문에 업체들은 특정 성향을 노출하지...
경기콘텐츠진흥원, AR/VR산업 해외기업과 협력지원하는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추진 2018-07-09 11:30:51
vr 영화 플랫폼 콘텐츠를 현지 공동제작하기로 했다. 다브코어도 가상의 공간에서 동물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인 vr동물체험 미션프로그램을 현지 기업과 공동 프로젝트로 진행하기로 하는 등 4개 팀이 현지 기업들과 총 10건의 콘텐츠 공동개발 프로젝트 협약을 맺는 성과를 냈다. 도가 도내 우수 ar/vr기업의...
아소비모 "블록체인으로 디지털콘텐츠 불법복제 방지…중고거래도 활성화" 2018-07-04 13:36:14
개당 50엔으로 책정해 시작한다. 아소비코인으로 디지털 콘텐츠에도 ‘중고’ 개념을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가령 가구는 중고거래가 활발하지만 게임 아이템, 전자음반, 전자책 등 디지털 콘텐츠는 중고거래가 이뤄지지 않거나 불법복제 걱정 때문에 소유자가 권리를 보호받지 못한다. 블록체...
경기도 스타트업 해외진출을 위한 VR/AR 글로벌 개척단, 캐나다, 영국, 중동 지역 3개국 순회 쇼케이스 성료 2018-07-02 17:54:36
있다. 본 에는 주관기관인 경기콘텐츠진흥원(GCA)을 비롯하여 두바이 VR/AR 협회의 슈잣 머르잣(Shujat Mirza) 회장,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UA 마케터 박상욱 과장, 코트라(KOTRA) 등 현지의 국내외 관련 기관들의 참여와 관심을 통해 성공적인 "경기도 VR/AR글로벌 개척단 쇼케이스"를 개최할 수 있었다. 안동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