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두약과 맥주의 조합…말표 흑맥주 나온다 2020-10-07 10:01:57
수제맥주 제조사인 스퀴즈브루어리가 맡는다. 지난 5월 곰표밀맥주에 이은 협업 맥주 후속 상품이다. 곰표 밀맥주는 밀가루에서 영감을 얻어 고소향 밀향을 강조한 반면 말표 맥주는 진한 맛과 향을 강조한 흑맥주로 기획했다.말표 구두약은 1967년 출시 이후 40년 가까이 군화 구두약으로 쓰이고 있다. 2030세대부터...
사흘간 10만개 팔린 곰표 맥주 잇는 '말표 흑맥주' 나온다 2020-10-07 09:34:38
곰표 밀맥주'에 이어 '말표 흑맥주'가 등장한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구두약 제조사 말표산업, 맥주 제조사 스퀴즈브루어리와 손잡고 오는 8일 '말표 흑맥주'를 단독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은 CU가 지난 5월 출시된 곰표 밀맥주의 후속작이다. 대한제분과 손잡고 선보인 곰표 밀맥주는...
곰표 맥주 인기 이을까…CU, '말표 흑맥주' 출시 2020-10-07 08:22:14
맥주'를 단독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CU가 지난 5월 대한제분과 손잡고 선보인 '곰표 밀맥주'가 큰 인기를 끌자 후속작으로 내놓은 흑맥주 상품이다. 8일 출시되는 말표 흑맥주는 보리 맥아를 까맣게 태워 어두운 빛을 낸 다크 비어(Dark Beer)로, 6가지 맥아를 특수 배합해 다크 초콜릿과 에스프레소의 향을...
[직업의 세계] 대한제분 직원들도 못 구한다는 ‘곰표 밀맥주’…MZ세대 사로잡은 ‘곰표’ 브랜드 마케터를 만나다 2020-10-06 18:13:00
패딩, 곰표 밀맥주까지 히트를 기록하면서 뉴트로 맛집으로 떠올랐다. 특히 세븐브로이와 컬래버레이션 한 곰표 밀맥주는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 개를 완판시키면서 유통업계의 새로운 신화를 썼다는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곰표 컬래버레이션의 시작은 우연에 가까웠다. 2017년 의류브랜드 4XR에서 상표권...
"이번엔 호랑이 맥주"… CU, 웹툰과 협업한 수제맥주 출시 2020-08-06 09:47:04
맥주 카테고리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CU가 지난 5월 대한제분, 세븐브로이와 손잡고 선보인 곰표 밀맥주는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 개가 완판됐으며 출시 2개월이 지난 현재 누적 판매량 60만개를 넘어섰다. 이승택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웹툰과 수제 맥주의 주요 구매층이 20~30대로 동일하다는 점에...
'곰 다음엔 호랑이'…CU, 웹툰 협업 수제맥주 출시 2020-08-06 09:04:25
'펀슈머' 상품이 인기를 끌어 동물 캐릭터를 내세운 수제 맥주를 잇달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CU가 지난 5월 밀가루 브랜드 곰표의 마스코트 '표곰'을 내세워 출시한 '곰표 밀맥주'는 현재 누적 판매량이 60만개를 넘어선 상태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이승택 MD는 "웹툰과 수제 맥주의 주...
뉴트로 싹3…이효리 배꼽티부터 곰표 밀맥주까지 2020-06-24 13:35:15
맥주를 선보인 후 3년 만에 최고 실적이다. 곰표 밀맥주는 대한제분이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곰표 브랜드 협업의 일환으로, 치약(애경산업), 패딩(4XR), 쿠션팩트(스와니코코) 등의 연장선이다. 곰표 밀맥주는 수제맥주 주 수요층인 20~30대 뿐 아니라 곰표에 대한 추억이 있는 40~50대도 사로잡은 것으로 전해졌다....
수제맥주, 규제 풀자 '펄펄'…3년 만에 수입맥주 꺾었다 2020-06-14 17:08:02
올 상반기 최고 화제의 맥주는 ‘곰표 밀맥주’다. 편의점 CU가 대한제분과 손잡고 단독 출시한 곰표 밀맥주는 3일 만에 초도 생산물량 10만 개가 완판됐다. 1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은 30만 개를 넘어섰다. CU에서 수제맥주를 출시한 지 3년 만에 최고 실적이다. 흥행의 핵심 요인은 가격이다. ‘4캔 1만원’이라는 ‘착한...
펄펄 나는 수제맥주…'곰표 밀맥주 대란' 뒤엔 주세법 있다 2020-06-14 16:02:22
올 상반기 최고 화제의 맥주는 '곰표 밀맥주'다. 편의점 CU가 대한제분과 손잡고 단독 출시한 곰표 밀맥주는 3일 만에 초도 생산물량 10만 개가 완판됐다. 1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은 30만 개를 넘어섰다. CU에서 수제맥주를 출시한 지 3년 만에 최고 실적이다. 흥행의 핵심 요인은 두 가지다. '곰표 밀가루가...
곰표 밀맥주 '불티'…대한제분 주가 '활활' 2020-06-10 17:34:33
‘곰표 밀맥주’가 1주일 새 30만 개 팔리며 화제를 모은 효과다. 하지만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10일 대한제분은 7.14%(1만1000원) 오른 16만5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전날 14.9% 상승한 것을 포함해 이틀 동안 23.1% 올랐다. 코로나19로 인한 급락분을 회복한 것은 물론 올해 상승률도 11.9%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