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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마을] DNA는 왜?…교과서에 없는 과학 이야기 2020-01-30 12:56:20
가르치는 김호성(화학) 박창용(지구과학) 오현선(생명과학) 이세연(물리학) 교사가 함께 썼다.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해 신설된 ‘통합과학’ 교과를 기반으로 과학 과목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통합적인 시각을 길러주기 위해서다. 자연을 이루는 물질과 역학 시스템, 지구의 역사와 신재생에너지 등을 두루 ...
BMW그룹, 전세계 100만명 대상 교육 지원 2020-01-28 22:09:47
실태에 공감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확대 및 강화한다고 전했다. 일카 호츠마이어 bmw 인사부 총괄은 "교육은 우리 사회를 이끌고 미래 경제를 준비하는 원동력"이라며 "소외계층 청년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더 나은 삶을 꿈꿀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해결책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들이 일할 수 있는 환경이 우선"…3D로 노는 스팀도서관 2020-01-20 07:00:01
생각해요." 서울 신도림에서 창의융합 교육기관 '스팀(STEAM) 도서관'을 운영하는 정미란(46·여) 대표는 20일 연합뉴스 기자와 만나 이같이 말했다 스팀이란 '과학'(Science)과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 '수학'(Mathematics)의 앞글자를...
이공계 진학한 과학중점고 졸업생 27%↑ 2020-01-14 17:48:03
있다”고 설명했다.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15일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2019년 과학교육 종합 성과발표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과학교육 선도·지원사업 운영 성과를 검토한다. 과학중점학교는 과학교육 선도·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돼왔다. 정의진 기자 justjin@hankyung.com
과학중점학교 이공계열 진학자 6년새 27% 증가 2020-01-14 15:37:24
과학중점학교에 대한 만족도가 꾸준히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15일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2019년 과학교육 종합 성과발표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과학교육 선도·지원사업 운영 성과를 검토했다. 과학중점학교는 과학교육 선도·지원사업의 일환으로...
ICT 인재양성에 올해 786억원 투입…2023년까지 6천500명 양성 2020-01-07 12:00:03
2022년 1천884명, 2023년 2천147명의 ICT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특히 정부는 대학ICT연구센터 지원사업을 통해 올해 신규로 15개의 연구센터를 만들고, 새로 선정된 센터는 혁신도약형 연구과제를 필수적으로 수행하도록 할 방침이다. 또 센터가 참여교수나 과제 규모 등을 결정하도록 하는 등 연구 자율성을 확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2019 미래인재 심포지엄' 성황리 마무리 2019-12-18 11:26:27
인재상을 제시함과 더불어, 합리적인 사회와 튼튼한 경제를 위해서는 ‘자신의 생각을 과학적인 방법으로 발전시키고 설명하려 하는’ 과학기술인재가 사회의 근간을 이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하여 한국과학창의재단 안성진 이사장(좌장), 임페리얼칼리지 런던대 김명식 교수(주제발표), 연세대 민동준...
고려대, 융합전공 활성화…수능으로 670명 선발 2019-12-17 15:27:06
창출해내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있다. 또한 밀레니얼 세대를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교과과정 및 연구 등 모든 분야에서 혁신을 진행 중이다. 고려대는 이중전공과 융합전공을 활성화해 학생들에게 전공을 넘나드는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융합전공으로는...
건국대, 예체능계열 일부학과 '나군'으로 변경...공대, 학부단위 모집비중 확대 2019-12-17 15:19:32
35%를, ‘자연Ⅱ’가 과학 30%를 반영한다. 교과 성적 반영 비율도 지난해와 동일하다. 인문Ⅰ은 국어 30%, 수학 25%, 영어 25%, 사회 20%를, 인문Ⅱ는 국어 25%, 수학 30%, 영어 25%, 사회 20%를 반영한다. 자연Ⅰ은 국어 20%, 수학 35%, 영어 20%, 과학 25%를, 자연Ⅱ는 국어 20%, 수학 30%, 영어 25%, 과학...
명지대, 인문은 나·다군, 자연은 가·나군 분리 모집 2019-12-17 15:15:18
흐름에 부합하는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명지대의 3대 발전 목표는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 인재 양성’ ‘사회에 공헌하는 연구와 산학협력 강화’ ‘브랜드 경쟁력 확립’이다. 우선 명지대는 우수한 교수와 학생을 세계로 내보내는 ‘나가서 실현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