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요기요·G마켓에 가짜 리뷰 올려드립니다"…쉿! 8000원의 '은밀한 제안' 2020-09-18 17:33:35
구매 후기(리뷰)’를 아예 보지 않는다. 마케팅 대행사가 돈을 받고 긍정적인 리뷰를 대거 양산한다는 걸 알게 되면서다. 이왕이면 구매 횟수가 많고 불만 리뷰는 적은 제품을 고르던 습관도 버렸다. 이씨는 “더 이상 리뷰를 신뢰하지 않는다”며 “소비자끼리 순수하게 ‘이런 부분은 좋다’ ‘불편한 점은 이거였다’고...
거짓 리뷰 적발땐 과태료 1000만원…"증거확보·검증은 쉽지 않아" 2020-09-18 17:26:17
거래(B2C)에 적용되기 때문에 기업 간 거래(B2B)까지 다루지 않는다고 공정위 측은 설명했다. 마케팅 대행사가 판매사에 제안해서 이뤄지는 불법 행위여도 적발 시 책임은 판매자만 지는 구조다. 박 과장은 “마케팅 대행사가 불법 행위를 부추겨도 판매사들이 넘어가면 안 된다”며 “마케팅 대행사에는 책임을 물을 근거가...
두 달 넘게 배송 안돼 환불하려니 `잠적`…SNS쇼핑 피해 `급증` 2020-09-11 13:50:25
뒤를 이었다. 한국소비자원은 "계약 체결 전에는 판매자가 신뢰할 수 있는 사업자인지 여부를 확인할 것"을 권고했다. 더불어 "계약 체결 시에는 제품의 소재, 상세사이즈, 색상 등 중요 계약 내용을 꼼꼼히 확인할 것"과 "결제 시에는 신용카드, 결제대행사 등을 통한 `안전거래방식`을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인스타그램서 옷 샀는데 연락 두절…SNS쇼핑몰 피해 급증 2020-09-11 06:00:11
에스크로 사업자가 소비자의 결제 대금을 예치하고 있다가 상품배송이 완료된 후 해당 대금을 통신판매업자에게 지급하는 거래 안전장치다. 소비자원은 피해 예방을 위해 사업자의 신뢰성을 확인하고, 결제 시 에스크로 계좌와 신용카드, 결제대행사 등을 통한 안전거래 방식을 이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ydhong@yna.co.kr...
산단공 '온라인 조선·해양 전시회' 2020-09-02 16:52:47
한국산업단지공단이 글로벌 선주사와 구매 대행사를 초청해 ‘2020 한국 온라인 조선·해양 무역 전시회’를 연다. 이를 위해 산업계 최초로 디지털 가상 전시관을 구축한다. 산단공과 울산정보산업진흥원, 울산 조선·해양플랜트기자재사업 협동조합이 공동 주최하는 이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수출이 어려워진 조선...
산단공, 업계 최초 가상 전시관 구축…조선해양 전시회 연다 2020-09-02 15:02:14
선주사와 구매 대행사를 초청해 ‘2020 한국 온라인 조선·해양 무역 전시회’를 개최한다. 산단공과 울산정보산업진흥원, 울산 조선·해양플랜트기자재사업 협동조합이 공동 주최하고 해외 마케팅 전문 기업인 지더블유퍼시픽이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수출이 어려워진 조선·해양 중소기업의 해외...
[합격 비밀노트] “데이터 점수싸움, 인턴 경험으로 업무역량 증명했죠” 번개장터 신입사원 김태진 이민지 씨 2020-08-18 17:10:00
커뮤니케이션, SCMC(Studies Cinema and Media Culture) 졸업 해외 구매 파트(인쇄 부품 가공 수입) 1년 5개월, PR 인턴(관광청 홍보 대행사) 3개월, PR & Marketing 인턴(부스트 - 빅데이터 스타트업) 3개월 등 경험 2020년 2월 번개장터 광고사업팀 사업기획 Analyst 입사 광고 세일즈(프로모션) 및...
[주말N쇼핑] 현대百, 리빙제품 10∼30% 할인 행사 2020-08-01 07:00:03
식기 브랜드도 행사에 참여한다. 천호점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탠디, 고세, 미소페 제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여름 바캉스 샌들 특가전'을 한다. 목동점은 '홈캉스 특집전'을 열고 영캐주얼 브랜드의 티셔츠와 비치 샌들 등을 최대 60% 저렴하게 판매한다. ▲ 신세계백화점 = 강남점은 14일까지 1층 더...
[마켓인사이트]미디어커머스 최초 상장하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요가복에서 육아용품까지 생활소비재로 시장 확대" 2020-07-28 18:07:02
온라인 마케팅 전문 광고 대행사 이루다마케팅과의 시너지를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한다"고 설명했다. 그 결과 지난해 이 회사의 ROAS(광고 대비 매출) 비율은 460.5%에 달했다. 미디어커머스 기업 3사의 평균인 334.7%보다 높다. 쿠팡, 티몬 등 소셜커머스에 제품을 납품하지 않고 자사몰을 통한 구매를 유도하는 D2C...
[주말N쇼핑] 롯데百, 여름 침구 행사…G마켓, 제과 상품 최대 24% 할인 2020-07-25 07:00:00
와인도 함께 판매한다. 신촌점은 본관 지하 2층 대행사장에서 아디다스와 안다르, 크록스 등 6개 브랜드의 여름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판교점은 아동 완구와 수영복, 선글라스 등 아동용 여름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30%가량 할인해 판매하는 '키즈 홈캉스 특집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