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ESG 사회공헌 활동 아냐…수익성·지속가능성 포괄 전략 필요" 2021-06-20 14:00:06
필요합니다." 주영섭 주영섭 한국디지털혁신협회 회장(사진·고려대 특임교수)는 서울 한 호텔에서 열린 한국디지털혁신협회 디지털혁신리더스 포럼에서 "국내에선 ESG가 마치 사회 공헌 활동과 같이 잘못 인식돼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ESG 경영에 대한 올바른 목표 설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게 주 회장의 생각이다....
세계 최대 온라인 뷰티 전시회에 한국기업 102개사 참가 2021-06-06 11:36:06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와 공동으로 한국관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위코스모프로프는 세계 최대 뷰티 전시회인 코스모프로프(COSMOPROF)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개최가 불투명해지자 지난해부터 온라인으로 추진돼온 전시회다. 올해는 아시아, 인도, 북미 등 지역별로 열리는 전시회를 통합해 개최되며 약 500개사가...
SK종합화학, UN 국제환경인증 최우수등급 획득 2021-05-25 16:39:08
지속가능개발목표 협회가 기후변화대응, 플라스틱 저감, 해양생태계 보호 등 지구 환경문제에 대한 30개 주요 배경과 39개 글로벌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평가해 매년 5월 발표한다. 평가 분야는 ▲인프라 산업(석유·화학, 에너지, 건설·플랜트) ▲패션·의류 ▲유통·물류 ▲식품·음료 ▲뷰티·화장품 ▲프랜차이즈...
"면세점서 50만원어치 쇼핑하고 공짜 비행하세요" 2021-05-21 07:00:04
매출의 45%가 화장품·향수에서 발생했고, 패션·레더(29%)가 뒤를 이었다. 시계·주얼리(12%), 주류·담배(5%)는 비중이 낮은 편이었다. 한 면세점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저렴한 '쇼핑관광'으로 관광비행을 활용해 면세점에서 화장품과 향수, 패션 관련 제품 등을 백화점보다 저렴하게 구입하는 빈도 수가 많은...
`인플레 공포` 다우 1.4% 급락...기술주는 낙폭만회 [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 2021-05-12 06:29:18
바로 투자 심리 악화다. 주식 투자에 대한 개인들의 투자 심리가 크게 타격을 입은 것으로 보인다. 미국 개인투자자협회에 따르면, 증시 강세론자의 비율에서 약세론자의 비율을 뺀 수치가 24%포인트로, 2주 전 30%포인트에서 대폭 낮아졌다고 한다. 투자심리가 그만큼 위축됐다는 것이다. 증시 강세론자에서 약세론자를 뺀...
`수출새싹기업 지원사업` 지역 中企 호평…수출실적 945만달러 2021-05-10 12:00:01
아세안 시장 진출을 노렸으나 한국 방역 제품에 대한 낮은 인지도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이 사업을 통해 태국 세계한인무역협회(OKTA)회원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바이어 미팅, 온라인 마케팅, 웹사이트 구축 등의 지원을 통해 태국 방역시장에 방역장비를 수출해 수출액 54만달러를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다. 또...
대륙의 남성도 가꾼다…"中 남성 화장품 시장 연 7% '쑥'" 2021-05-10 08:29:22
남성용 화장품 시장을 공략할 만 하다는 게 무역협회의 진단이다. 중국 남성들이 고민하는 피부 유분, 넓은 모공, 칙칙한 피부색, 여드름 등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는 제언이다. 무역협회 관계자는 "최근 중국에서 방영한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이 중국 남성 사이에서 미(美)에 대한 관심을 키웠다. 한국 화장품에 대한...
아이돌 영향에 연 7.7%씩↑…중국 남성 화장품 시장 급성장 2021-05-10 07:24:33
관련 화장품이 상위에 올랐다. 26∼30세는 선크림, 마스크팩 등이, 31∼40세는 눈가주름 팩, 피부 에센스 등 노화 방지 등의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내 남성 전용 화장품 브랜드는 2019년 3천927개로, 전년 대비 225% 증가했다. 로레알, 니베아, 까오푸, 멘소래담, 제웨이얼 등이 대표 브랜드다. 무역협회...
"외모 가꾸는 중국 남성들…남성 화장품 시장 쑥쑥" 2021-05-10 06:00:03
관련 화장품이 상위에 올랐다. 26∼30세는 선크림, 마스크팩 등이, 31∼40세는 눈가주름 팩, 피부 에센스 등 노화 방지 등의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내 남성 전용 화장품 브랜드는 2019년 3천927개로, 전년 대비 225% 증가했다. 로레알, 니베아, 까오푸, 멘소래담, 제웨이얼 등이 대표 브랜드다. 무역협회...
아빠의 마음으로 만든 아기화장품 브랜드 `줄리아루피`, 배우 우효광 모델 연장 계약 2021-04-30 14:49:11
영상 메시지를 통해 5월을 맞이하여 가족에 대한 감사함과 고마움의 뜻을 전해왔다"고 말했다. 줄리아루피는 ㈜세상의모든아빠 오경환 대표가 2018년 법인을 내고 2019년 제품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시장 선점에 나섰다. 오 대표는 "실제로 딸 아이가 피부염으로 힘든 시기를 겪었고 적합한 제품을 찾기 위해 노력한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