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진짜 자장면보다 비쌌네"…'스타벅스' 30년 전 얼마였길래 2024-07-15 21:00:01
라떼 3500원·카라멜 마끼아또 4000원에 각각 판매한다. 행사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다양한 의견을 내놨다. 이들은 행사 가격과 관련해 "이땐 진짜 밥보다 비쌌구나", "저 시절 스벅보다 지금 저가 프랜차이즈가 더 저렴하네", "1999년에도 우리나라에 스벅(스타벅스)이 있었구나", "물가가 오른 것에 비하면 커피값은...
널뛰는 반도체주…어느 장단에 춤출까 2024-07-15 15:04:36
독점하고 있죠. 삼성전자와 마이크론이 추격하고 있는 상황이고요. 세 회사는 모두 HBM 생산 설비 투자에 박차를 가하는 중입니다. 기존 증설 계획보다도 더 큰 폭의 증설에 나서고 있습니다. 다만, HBM은 범용성보다는 고객사 맞춤형을 지향하기 때문에 어느순간 공급 과잉이 현실화 된다면 상대적으로 대응이 어려울 수...
미국 독점 시장 뚫더니…한국기업, 中 판매로 '400억 잭팟' [민지혜의 알토란 中企] 2024-07-15 14:28:25
2019년 연말께 중국 선박에 처음 판매했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열교환기에 펌프, 압축기, 밸브, 그리고 탱크까지 연결하는 시스템은 한 척당 100억원에 달하는데 이걸 4대 판매한 것"이라며 "수주 직후 코로나가 터져서 실무자들이 중국 현지에서 엄청 고생했지만 시스템 회사로 도약하는 첫 걸음을 내디딘 계기"라고...
"5년째 수천만원 쓰고도 실패"…명품족 목매는 '에르메스 게임'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7-15 14:00:02
마케팅 전략고객 입장에선 극도로 폐쇄적인 판매 형태인데 에르메스만 이런 것은 아니다. 일반 대중 소비자들에게 문턱을 높이는 것은 명품 업계 전반에서 활용하는 마케팅 방식이다. 사실상 명품 산업은 고객 충성도에 따라 운영된다. 고급 브랜드의 최고 쇼핑객(VIP 고객)은 할인이나 초청 행사 등 독점적인 모임나 사기...
광동제약, 글로벌 희귀의약품 4종 추가 도입 2024-07-15 11:25:09
Farmaceutici)’의 희귀의약품 4종을 추가 도입하고, 국내에 독점 판매·유통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키에시로부터 ‘락손(Raxone)’, ‘엘파브리오(Elfabrio)’, ‘람제데(Lamzede)’ 총 3종의 희귀의약품을 도입한 데 이어 두 번째다. 이번 계약으로 도입된 품목은 말단비대증 치료제...
광동제약, 글로벌 희귀의약품 4종 도입 2024-07-15 10:40:54
및 독점 판매·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도입되는 약목은 말단비대증 치료제 '마이캅사', 동형접합 가족성 고콜레스테롤혈증 치료제 '적스타피드', 수포성 표피박리증 치료제 '필수베즈', 지방이영양증 치료제 '마이알렙트' 등 4종이다. 말단비대증은 뇌하수체에 종양이 생겨...
직진출 명품…셀린느 활짝, 골든구스 휘청 2024-07-14 17:44:22
판매를 시작했다. 글로벌 명품 브랜드가 대거 한국 시장에 직진출하는 이유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급성장한 국내 명품 시장을 활용해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글로벌 브랜드가 국내 패션업체와 독점 유통 계약을 맺고 제품을 판매한 대금은 국내 업체 매출과 이익으로 잡히지만, 국내 법인을 세우고 매장 운영...
'뉴진스'가 들고다니더니…韓 Z세대에 난리난 명품이 2024-07-14 14:02:21
등이 별도 법인을 세워 직접 판매를 시작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일차적으로 국내 명품시장이 급성장했고, 이익을 극대화하려는 전략도 깔려 있다”고 했다. 글로벌 브랜드들이 국내 패션업체와 독점 유통 계약을 맺고 제품을 판매한 대금은 국내 업체 매출과 이익으로 잡히지만, 국내 법인을 세우고 매장 운영 등 단순...
“테슬라의 ESS 청사진, 이미 앞서고 있는 플루언스에너지”[돈 되는 해외 주식] 2024-07-14 13:02:17
않으면서도 현재 전력 수요 증가 상황에 따른 수혜를 온전히 누릴 수 있다는 측면에서도 독보적인 강점이 있다. 더불어 ESS 제어 및 전력거래 지원을 위해 이 회사만의 독점적인 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한다는 점에서 설치-발전-잉여전력 판매 등 ESS 시장의 구조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에 맞춤형...
김지원 한세엠케이 대표 "한국과 세계 잇는 패션가교 역할 강화" 2024-07-12 10:20:33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한 어린이 스포츠 브랜드 '플레이키즈-프로'가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김 대표가 '베스트 파트너 상'을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하다드는 9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아동복 전문 글로벌 기업으로 나이키, 조던, 리바이스 등의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