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탄 만큼만 냈더니…10명 중 9명 재가입했다 2023-09-07 10:41:49
국내 최대 디지털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은 지난 8월 기준 퍼마일자동차보험 고객들의 재가입률이 91.3%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퍼마일자동차보험 출시 이래 역대 최고 수치인 동시에 자동차보험 업계 최고 수준의 기록이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으로 1년...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 재가입률 91% 넘었다 2023-09-07 09:31:33
디지털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은 지난 8월 기준 퍼마일자동차보험 고객들의 재가입률이 91.3%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퍼마일자동차보험 출시 이래 역대 최고 수치인 동시에 자동차보험 업계 최고 수준의 기록이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으로 1년 마다 갱신해야...
"핀테크 질적 성장이 디지털 금융 허브 앞당긴다" 2023-09-06 17:54:09
시간도 이어졌다. 안인성 미래에셋증권 디지털부문 대표는 ‘미래 금융 혁신의 키, 토큰 증권’이라는 주제의 발표에서 “자산이 토큰화되면 모든 것에 투자할 수 있게 되는 것”이라며 “예컨대 지금은 하이브에 투자하지만 하이브 소속 아이돌인 뉴진스에만 투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음악 저작권 조각투자 플랫폼을 운...
"기업 고객을 모셔라"…통신 3社 'AICC' 대전 2023-08-28 16:05:43
구축형 AICC 상품과 중소 고객 대상 클라우드 고객센터를 제공하고 있다. 소상공인 대상 고객센터 역할이 가능한 AI 콜봇도 올해 출시한다. 지난 4월 우리카드에 AI 음성봇 기반 디지털 상담 채널을 구축하며, 금융권 AI 고객센터 시장에도 진출했다. 카카오의 기업 간 거래(B2B) 서비스 전문 기업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도...
BMW·렉서스 다 제쳤다…제네시스, 美서 또 '기술만족도 1위' 2023-08-25 09:56:37
4가지 항목에 포함된 40개 세부 기술에 대한 만족도를 묻는 고객 설문을 통해 각 브랜드의 신기술 혁신 수준과 사용 편의성을 평가한다. 특히 TXI 조사는 J.D.파워의 주요 조사로 꼽히는 신차품질조사(IQS)와 상품성 만족도 조사(APEAL)의 보완 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네시스는 이번 조사에서 가장 두각을...
제네시스·현대차, 美 첨단기술 만족도 1.2위 석권 2023-08-25 09:36:34
만족도를 1천점 척도로 묻는 고객 설문을 통해 진행됐다. 먼저 제네시스는 럭셔리와 일반 브랜드를 통틀어 최고 점수인 656점을 받아 3년 연속 전체 브랜드 1위를 기록했다. 현대차는 547점으로 일반 브랜드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전체 브랜드 순위에서는 제네시스에 이어 2위에 올랐다. 특히 제네시스 GV80과...
제네시스, 美JD파워 신차 첨단기술 만족도 조사 1위…현대차 2위 2023-08-25 09:22:29
만족도를 1천점 척도로 묻는 고객 설문을 통해 진행됐다. 먼저 제네시스는 럭셔리와 일반 브랜드를 통틀어 최고 점수인 656점을 받아 3년 연속 전체 브랜드 1위를 기록했다. 현대차는 547점으로 일반 브랜드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전체 브랜드 순위에서는 제네시스에 이어 2위에 올랐다. 특히 제네시스 GV80과...
신한카드, 1626만 명이 가입한 '신한 플레이'…'생활 금융 종합 플랫폼'으로 진화 2023-08-23 16:20:07
한 디지털 커버리지(디지털 신규 거래가 전체 신규 거래에서 차지하는 비중)를 보면 금융상품은 2020년 말 51.9%, 2021년 말 59.5%, 2022년 말 64.4%, 2023년 6월 말에는 66.6%에 달했다. 간편결제는 2021년 말에는 24.0%였지만 2022년 말 26.3%, 2023년 6월 말에는 27.2%까지 성장했다. MAU 증가가 디지털 거래 확대로...
히타치에너지코리아, '2023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일터(GPTW)' 인증 획득 기념 현판식 개최 2023-08-17 09:17:21
복지를 제공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히타치에너지코리아는 ‘모두를 위한 지속 가능한 에너지 미래’를 목표로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개척하고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에너지 시스템을 더욱 지속 가능하고, 유연하며, 안전하게 발전시키기 위해...
제니가 반한 1억 침대…비싸면 더 팔린다는 매트리스의 세계 [바이 아메리카] 2023-08-13 08:00:00
매트리스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자료인데, 템퍼페딕이 1위입니다. 할인을 기본으로 하는 스프링 매트리스와 달리 고가, 고정가격을 고수하면서 원자재 부담을 그대로 전이하면서 살아남게 한 동력이 됐다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매트리스 기업이 비상장으로 돌아섰지만, 템퍼씰리 인터내서널은 배당을 꾸준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