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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업계 최초 '디지털 화상 창구 서비스' 개시 2022-05-17 11:22:50
이번에 본격 서비스를 개시하게 됐다. '디지털 화상 창구 서비스'란 대형 모니터에 화상으로 연결된 전문 상담사를 통해 일반 대면 창구처럼 직접 업무를 처리하는 방식이다. 화면 속 상담사의 도움을 받으며 대면 창구와 똑같이 소통할 수 있어 노령층 등 디지털 취약층도 손쉽게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고...
'라방'에 꽂힌 은행들 2022-05-11 01:59:42
라방을 자체 플랫폼에 탑재하는 이유는 MZ세대 고객을 ‘록인’ 하기 위해서다. 비대면에 익숙한 이들에게 라방이 좋은 영업 창구가 될 수 있다는 판단이다. 금융사들이 월간활성이용자수(MAU)를 늘리기 위해 스포츠, NFT(대체불가능토큰) 등 다양한 비금융 콘텐츠를 앱에 추가하는 것처럼 라방이 ‘플랫폼 키우기’의 수단...
신발·립스틱도 '쓱' 찍어보고 산다…패션·뷰티업계 AR 활용 확산 2022-05-09 15:09:34
스타일을 디지털로 미리 확인할 수 있죠. 이용자 입장에서는 어떤 머리가 어울릴지 예측해볼 수 있고, 직원 입장에서는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선 기술을 고도화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한 뷰티업계 관계자는 “조명, 화면...
국민은행, 이마트 노브랜드에 무인 디지털점포 열어 2022-05-02 14:08:32
제1호 KB디지털뱅크인 NB강남터미널점은 유동 인구가 풍부한 서울 지하철 3·7·9호선 환승역인 반포동 고속터미널역 노브랜드 매장 옆에 들어섰다. 지능형 자동화기기인 STM(스마트 자동화기기)와 화상상담 전용 창구 등 국민은행의 최신 디지털금융 기술을 적용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불가리' 입점 2022-04-27 09:41:07
통해 배송되며 디지털 정품 보증서도 제공된다. 보증서가 있으면 매장에서 애프터서비스(A/S)를 받을 수 있다. 불가리는 목걸이, 핸드백 등 제품 약 10종을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 제품으로 출시했다. 일부 귀금속은 문구 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는 "불가리 입점은 온라인 구매를 선호하는 고객과 더욱 가깝게...
신발도 립스틱도 '쓱' 찍어보고 산다…AR 도입하는 패션·뷰티 업계 2022-04-27 00:59:42
등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디지털로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이용자 입장에서는 어떤 머리가 어울릴지 미리 예측해볼 수 있고, 직원 입장에서는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소비자 만족도롤 높이기 위해선 기술을 고도화 해야 한단 지적도 나옵니다. 한...
하나은행 "베테랑직원이 앱으로 맞춤 상담" 2022-04-21 17:58:15
‘디지털손님지원유닛’이란 조직을 구성해 A씨와 같은 고객을 위해 전담 상담직원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최근 1년 동안 은행 영업점 방문 횟수가 1회 이내인 ‘디지털 온리 고객’에게 베테랑 은행원을 붙여줘 각종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전화 및 채팅을 통해 상담해준다. 지난달 1만 명을 상대로 파일럿 테스트를 했으며...
신한은행, 저녁 8시·토요일 영업 점포 만든다 2022-04-18 17:21:04
문을 연다. 이들 지점에는 신한은행 디지털영업부 직원이 화상상담창구인 디지털데스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을 응대하는 ‘이브닝존’이 설치된다. 이브닝존에선 대출 펀드 신탁 퇴직연금 등 영업점 창구에서 이뤄지는 업무의 90% 이상을 처리할 수 있다. 일반적인 은행 영업시간인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
"GS더프레시서 장 보고, 신한은행 예금도 가입" 2022-04-12 17:28:34
공간을 마련하고 화상상담 창구인 디지털데스크와 스마트키오스크 등을 설치했다고 12일 밝혔다. 디지털데스크에선 신한은행 디지털영업부 직원과 화상상담을 통해 대출, 펀드, 신탁, 퇴직연금 등 대부분의 창구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스마트키오스크는 현금 입출금, 예·적금 신규 가입 등 간단한 업무를 볼 수 있는...
슈퍼마켓서 은행 업무를…신한銀, 금융권 최초 슈퍼마켓 혁신점포 개소 2022-04-12 12:51:31
혁신 공간을 마련하고 화상 상담 창구인 디지털 데스크와 스마트키오스크를 설치했다. 디지털 데스크를 활용하면 신한은행 디지털영업부 직원과 화상상담을 통해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대출·펀드·신탁·퇴직연금 등 영업점 창구에서 이뤄지는 업무 대부분을 처리할 수 있다. 스마트키오스크는 예금신규 등 간단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