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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방은 창조의 어머니…챗GPT는 좋은 마케팅 파트너" [2024 한경 DMR] 2024-04-23 17:18:41
"마케팅 분야에서 생성형 인공지능(AI) 툴(도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기술 발전 속에 생성형 AI 콘텐츠를 사용한다면 시간을 아낄 수 있을 뿐 아니라 정밀한 타깃팅을 통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안재관 스위트앤데이터 대표이사(사진)는 23일 서울 중구 한국경제신문사에서 열린 '2024 한경 디지털마케팅...
"백만 유튜버보다 5만 인플루언서가 낫다"…'개인화'가 마케팅 관건 [2024 한경 DMR] 2024-04-23 16:08:42
달아주세요', '댓글 써주세요'라고 요청하는 마케팅보다 3배 이상 효과가 좋다." 방지혜 웰그래피 총괄이사는 23일 오후 한국경제신문사에서 열린 '2024 한경 디지털마케팅 리액터'에 참석해 "예전에는 몇백만 구독자를 가진 인플루언서에게 돈을 주고 홍보했지만 이젠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10~20명을 ...
'신동빈 특명' 뭐길래…계열사들 대대적 움직임 나섰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4-23 15:53:34
디지털마케팅 플랫폼 ‘딥애드’에 구글의 생성형 AI ‘제미나이’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생성형 AI를 활용하면 딥애드의 자체 데이터와 딥애드를 사용하는 업체의 자체 데이터를 더욱 쉽게 결합할 수 있게 된다. 김혜주 롯데멤버스 대표는 “딥애드에 제미나이를 적용한 걸 계기로 여러 생성형AI 활용 모델을 준비하고...
[한경웨비나우] 4월 4주에 만나는 주간 웨비나 2024-04-23 13:51:02
2024 한경 디지털마케팅 리액터 일정: 2024년 4월 23일(화) 10:00~17:00 내용: 디지털 마케팅 혁신사례를 소개합니다 갤럭시 AI기능 활용 웨비나 일정: 2024년 4월 24일(수) 14:00~15:00 내용: 갤럭시 AI기능으로 일상생활 및 업무활용 팁을 소개합니다 모든 정부지원사업에 써먹는 사업비 관리 꿀팁 일정: 2024년 4월...
강신숙 수협은행장 "핵심예금·비이자이익 늘려야" 2024-04-23 13:50:45
원년' 선포 1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디지털 변화를 점검하고, 새롭게 선발된 ‘2기 디지털 챌린저’ 임명장 수여식도 가졌다. 강 행장은 “디지털 전환은 은행의 생존과 직결된 문제로 플랫폼과 마케팅 전반에 걸쳐 본부부서와 영업점 구분없이 전 임직원이 함께 동참해야 할 변화”라고 거듭 강조했다. 아울러, “현...
'숏폼' 틱톡 하루에 한시간 넘게 본다…"K팝·K푸드까지 폭발적 반응" [2024 한경 DMR] 2024-04-23 11:57:16
한국경제신문사에서 디지털마케팅에서 앞서가는 기업들 노하우를 공유하는 ‘2024 한경 디지털마케팅 리액터(DMR·Digital Marketing Reactor)’ 행사를 개최했다. 처음 열리는 이번 행사의 주제는 ‘디지털 혁신으로 미래를 열다: 비즈니스 전략의 새로운 길을 찾아서’이다. ‘리액터’란 원자로나 화학반응에서 사용되는...
"어버이날 받고 싶은 선물은…상품권·e쿠폰" 2024-04-23 11:42:20
끈다. 이어 건강식품 또는 국내여행·문화생활(각 10%), 가전·디지털 용품이나 해외여행(각 9%) 등이 그 뒤에 자리했다. 역시 현금을 제외하고 '드리고 싶은 선물'로는 건강식품이 24%로 가장 인기가 높았고 신선식품(23%), 상품권·이쿠폰(15%), 국내여행·문화생활(10%) 등의 순이었다. 어버이날 선물 예산은...
신세계 I&C, SAP와 국내 디지털 마케팅 시장 공략 '맞손' 2024-04-23 10:52:12
기업용 소프트웨어(SW) 업체 SAP와 손잡고 국내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역량 강화에 나선다. 신세계 I&C는 지난 17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SAP와 국내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형태준 신세계 I&C 대표, 신은영 SAP코리아 대표, 기어트 리만 SAP...
롯데멤버스, 디지털마케팅플랫폼에 생성형 AI 적용 2024-04-23 10:49:10
롯데멤버스, 디지털마케팅플랫폼에 생성형 AI 적용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멤버스는 자사 디지털마케팅플랫폼인 '딥애드'(DeepAD)에 구글의 생성형 인공지능(AI)인 '제미나이'(Gemini)를 적용한다고 23일 밝혔다. 딥애드는 4천300만명에 달하는 엘포인트 회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광고...
"소상공인 6만명에 200억"…카톡 채널 지원, 효과 '쏠쏠' 2024-04-23 10:32:42
2022년 8월부터 소상공인이 톡채널 메시지를 활용해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발송 비용 30만원을 무상으로 지급해 왔다. 카카오가 그동안 지원한 발송 비용은 200억원을 넘어섰다. AI 기술이 적용된 톡채널 챗봇으로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도 지원하고 있다. 챗봇을 이용하면 24시간 1 대 1 채팅 형식으로 고객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