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百 강남점서 日 팝아티스트 아마노 타케루展 열려 2023-06-26 14:42:57
분홍색 등 밝은 색의 배경 위에 일종의 만화 같은 그림으로 알려져있다. 신세계백화점은 명품 매장이 있는 서울 강남점 3층을 ‘아트 스페이스’를 만들어 예술 작품 250여점을 상설 전시하고 있다. 요지 야마모토 등 유명 의류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협업)한 작가들의 개인전도 처음 선보였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일본 부러웠는데 드디어"…'조던' 한국 매장에 기대감 폭발 [현장+] 2023-06-21 22:00:02
보지 못했지만 2~3년 전부터 조던과 관련한 문화 콘텐츠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쏟아지면서 1020 세대도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 '슈테크(신발+재테크)족'이 늘면서 신발 리셀(인기 있는 물건을 제 가격이나 비교적 싼 가격에 사서 비싸게 되팔아 돈을 버는 일)이 활발해지고 마이클 조던의 인기가 높아진 현상이...
겁 없이 강남 3층 주택 빌린 30대…"月 5000만원 벌었죠" [방준식의 N잡 시대] 2023-06-18 07:00:02
비수기가 극명해요. 비수기 때는 새로운 콘텐츠를 연구하는데 시간을 씁니다. 도서관에 틀어박혀서 옛날 소설이나, 일본 소설, 영화화 된 소설 등을 읽으면서 아이디어를 얻어요. 영화나 만화책도 넘나들면서 머리속에서 다음 공간을 기획 하고 있죠. 성수기 때는 생각했던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현하는 데 시간을 써요. ...
'다시, 독서의 시간'…유튜브·넷플릭스 시대에도 책은 건재했다 2023-06-14 18:33:30
콘텐츠 역할을 톡톡히 했다. 번역가 안톤 허는 ‘한국문학 영미권 출판의 기적’을 주제로 연단에 올랐다. 그는 지난해 부커상 인터내셔널부문 후보에 오른 와 을 번역했다. 그는 “제가 하는 일 중 번역은 30%뿐이고, 나머지 70%는 ‘맨땅에 헤딩’하는 일”라며 “번역가는 번역뿐만 아니라 해외 네트워크도 구축해야...
OK금융, 모바일 앱 고도화…차세대 전산시스템 구축, 최고 연 4.51% 금리 제공하는 정기예금 출시 2023-06-14 16:10:13
구축한 비금융 콘텐츠 플랫폼인 ‘이모만세’도 개설했다. 이모만세는 ‘이제 즐겨봐, 모든 순간이, 만화처럼 신나는, 세상’의 줄임말로 아마추어 콘텐츠 작가들이 일상의 소소한 에피소드를 숏툰 등으로 그려 감성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플랫폼이다. OK금융은 플랫폼 사업 고도화를 위해 우선 금융·비금융 부분을 구분해...
日 '드래곤볼' 출판사도 웹툰 시장 뛰어든다 2023-06-12 17:54:35
400여 종의 만화를 읽을 수 있다. 일부 회차는 무료로 볼 수 있고 나머지를 보려면 결제해야 한다. 일본 주요 콘텐츠기업이 웹툰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두고 업계에선 네이버, 카카오 등 한국 웹툰산업의 발전에 일본 만화업계가 자극받았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네이버와 카카오는 웹소설부터 웹툰, 영상 제작·유통...
웹툰 '슈퍼스트링' 제작사 와이랩, 7월 상장…시총 1300억원 도전 2023-06-11 11:02:41
시리즈를 시작으로 출판 만화와 웹툰을 동시에 연재한다. 심준경 대표이사는 "와이랩은 IP 개발부터 영상 제작 등 IP 활용까지 가능한 국내에서 유일한 웹툰 스튜디오"라며 "웹툰 시장에서 구축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다양한 웹툰과 영상을 제작해 글로벌 콘텐츠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학과, 프로젝트팀 애틋(Ateut) 소속 뮤지션 정오현 앨범 제작 참여 2023-06-05 09:27:26
얻었다. ‘룰루팡(LuluPang)’은 만화 ‘천사소녀 네티’에서 모티브를 얻어, 현실에서는 삶에 치여 사는 화자가 하룻밤만이라도 천사소녀 네티로 변신해 자유롭게 돌아다니고 싶다는, 마법소녀의 판타지를 담아낸 곡이다. 박주향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학과 학과장은 이번 앨범에서 프로듀서를 담당했으며, 레코딩과 믹싱...
와이낫미디어, 日 코분샤와 MOU 체결…콘텐츠 공동 기획 2023-06-01 09:00:01
영상화 역량을 바탕으로 양국의 새로운 콘텐츠 시장을 개척하기위해 협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와이낫미디어의 이민석 대표는 "일본의 대형 출판사인 코분샤와 함께 콘텐츠 기획을 함께 한다는 것은 글로벌 도약을 위한 시도"라며 "향후에도 글로벌 시장의 최고의 IP를 국내와 전세계에 영상으로 소개하기 위해 노력할...
노래로, 만화로…게임社 'IP 영토' 무한확장 2023-05-31 17:43:53
담은 음반과 만화책을 출시하기도 했다. 게임 웹사이트에 ‘2차 창작 가이드라인’을 소개하면서 게임 사용자의 신규 콘텐츠 개발도 장려하고 있다. 일본 일러스트 창작 플랫폼인 ‘픽시브’에 등록된 블루아카이브 관련 작품 수는 20만여개에 달한다. 국내 게임 IP 관련 콘텐츠 중 최대 규모다. 넥슨은 일찍부터 IP 확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