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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바셋도 캡슐커피…식음료 '특허활용 작전' 2016-10-18 17:52:56
기자 ] 식품업계에선 일명 ‘대박상품’을 둘러싼 특허전쟁이 치열하다. 툭하면 다른 제품을 베낀 ‘미투상품’ 논란이 터져나오는 업계이기도 하다. 어느 곳보다 특허 관련 눈치싸움도 심하다. 유사제품을 만들어 과감하게 도전장을 내밀기도 하고, 특허가 만료되길 기다렸다가 제품을 내놓기도 한다....
부대찌개면·바나나맛…유행의 탄생 '세 박자' 맞았다 2016-10-04 18:32:08
등 히트상품도 비슷한 유행의 공식을 갖고 있다는 얘기다.◆불맛을 더하다농심 관계자는 “5년 전 나온 부대찌개라면의 맛은 사실 짬뽕라면과 비슷했다”고 했다. 말은 부대찌개면이었지만 오래 전 나온 짬뽕라면과 비슷해 차별화하는 데 실패했다는 설명이다. 이번에 나온 제품에 대해서는 “불맛을 더하고...
'대어급 풍성' 하반기 IPO 시장, 돈 벌어줄 공모株는 2016-08-28 04:05:06
주력 상품은 조리 기구인 '자이글'이다. 홈쇼핑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기 시작해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누적 판매량 230만대에 매출 2천억원을 달성했다. 이 같은 성과를 토대로 자이글은 올해 1분기에 매출액 345억원에 영업이익 72억원, 순이익 57억원의 실적을 올렸다. 자동차부품 제조업체...
10대 그룹 상장사 전체 사내 유보금 550조원…사상 최대 2016-08-21 04:03:05
이미투자 자산으로 전환되는 등 경영활동에 사용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 10대 그룹 중에서 삼성과 한진을 제외한 현대차, SK, LG, 롯데,포스코, GS, 한화, 현대중공업 등 8개 그룹의 사내 유보금이 늘어났다. 그룹별로 보면 삼성그룹 상장사의 사내 유보금은 210조3천억원으로 작년 말보다4천억원(1.9%)...
새우깡·홈런볼 여전히 1등…제과업계 혁신 실종 2016-08-16 19:14:38
썼다. 메이지제과는 롯데제과의 13배인 1254억원을 r&d에 쏟아부었다.◆미투(me too) 문화r&d 투자에 인색한 국내 업체들이 택한 전략은 비슷한 제품을 내놓고 광고로 승부하는 것이다. 지난 3월 오리온은 ‘초코파이 바나나’를 출시했다. 롯데제과는 ‘몽쉘 초코&바나나’를 선보였다. 롯데제과는 ...
[증권업계 판이 흔들린다] CEO들 "차별화 노력마저 너무 비슷" 2016-08-01 18:23:06
한다”고 말했다.증권사 ceo들은 경쟁사를 따라 하는 ‘미투(me too)전략’이 금융투자업계에 만연된 문제도 시인했다. 회사 간 차별성과 경쟁력을 키우기는커녕 똑같은 상품에 똑같은 영업 방식으로는 ‘제살깎아먹기’ 결과를 낳게 된다는 얘기다. 권용원 키움증권 사장은 “차별적인 경쟁...
[소프트 수출파워 세계를 연다] 국내에선 2100조 굴려 고작 3조 벌어…은행들 "나가야 산다" 2016-05-16 19:04:12
영업담당 부행장은 “차별화된 상품을 먼저 내놓아도 두어 달 지나면 다른 은행들에서 똑같은 상품을 내놓기 일쑤”라고 했다.초저금리 흐름은 이 같은 과당경쟁을 더 부추기고 있고 동시에 수익성은 떨어지는 추세다. 지난해 말 국내 은행의 총자산은 2128조원이지만 총자산순이익률(roa)은 0.16%다. 100조원의...
크라운제과, 달콤한 실적…"허니버터칩 인기 살아있네" 2016-02-25 14:28:16
있다"고 설명했다.식품업계 일각에선 경쟁사를 통해 '미투상품(me too·유사제품)'이 잇따라 출시된 데 따른 분산효과로 점차 인기몰이가 시들해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된 바 있다.실제 크라운제과의 지난해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5%와 22.9% 줄어들면서 이 같은 예...
[2015 뷰티한국 결산] 올해 오픈마켓, 소셜커머스에서 가장 많이 팔린 화장품은? 2015-12-31 15:42:53
열풍으로 인해 코팩, 마스크팩, 마유크림 제품들의 인기가 상승했다"며 지난해에 이어 섬유향수, 리치퍼퓸의 강세가 이어졌고, 리치퍼퓸의 강세로 인해 미투상품들이 다수 생산됐다"고 전했다. 위메프 뷰티팀 관계자는 "멀티기능, 3in1, 올인원 등 2~3개의 기능을 한번에 해결하는 아이템이 트렌드다....
[2015 뷰티한국 결산] 트렌드 쫓기 급급…신기술 개발 뒷전 `아쉬움` 2015-12-28 21:05:30
48개가 상품화에 실패했다는 사실도 문제로 드러났다. 연구과제가 상품화되면 보건산업진흥원이 그에 해당하는 기술료를 받아 R&D사업에 재투자하고 있는 구조를 감안하면 낮은 성공률이 결국 더 많은 투자를 가로막는 셈이란 것이다. # 생산시설 확충 `양날의 검` 국내 화장품 기술의 질적 성장에는 다소 미흡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