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븐일레븐, 영화 '이프' 캐릭터 스낵 시리즈 출시 2024-05-14 08:25:24
세븐일레븐 스낵팀 MD(상품 기획자)는 "캐릭터 마케팅에 진심인 세븐일레븐이 야심 차게 선보이는 상품"이라며 "오직 세븐일레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협업 상품을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세븐일레븐 PB컵커피 5천500만개 팔렸다…프리미엄급 리뉴얼 2024-05-13 08:24:38
PB 상품도 프리미엄급으로 리뉴얼해 선보일 계획이다. 김부동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최근 편의점 컵커피 시장이 커지며 고객의 입맛도 보다 고급화되고 있다"며 "음료 성수기인 하절기에 맞춰 프리미엄 컵커피를 선보이는 만큼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롯데온, 하나투어와 해외여행 패키지 론칭…얼리버드 특가 행사 2024-05-13 06:00:03
7박 9일 등의 상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박진경 롯데온 서비스상품기획자는 "최근 해외여행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어 하나투어와 처음으로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을 기획했다"며 "단독 상품과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1년 내내 최저가 도전'…롯데슈퍼 '끝장상품' 인기 2024-05-12 06:00:01
약 2배로 높았다. 채소·축산 상품군 매출도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10% 늘었다. 봉원규 롯데마트·슈퍼 채소팀 MD(상품기획자)는 "시장 직구매와 포장 작업 최소화로 상품 가격을 최저가 수준으로 낮춘 끝장상품이 고객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신사업 발굴도 척척…통신사 기업용 AI 경쟁 2024-05-09 18:16:36
지식 없이도 5세대(5G) 이동통신 상품, 유플러스티비 상품 등에서 도출된 데이터를 쉽게 추려 볼 수 있다. AI 챗봇이 데이터 선별에 쓰이는 코드를 알아서 짜준다. 오픈AI의 최신 AI 모델인 ‘GPT-4 터보’가 기반이다. 아쿠아 출시로 마케팅·신사업 아이템 발굴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기획 부서가 상품 데이터를 받는...
'MZ 펀슈머 잡는다'…GS25, 식품·제약사와 이색 협업상품 출시 2024-05-09 08:58:37
상품, 카테고리를 넘나드는 크로스오버 상품 등이다. GS25는 지난 3∼4월 CJ제일제당의 인기 브랜드 맥스봉, 고메, 스팸을 활용한 조리빵을 선보인 데 이어 최근에는 오리온과 썬 대파크림치즈, 해태 타코야끼볼 청양마요맛을 내놨다. 이날은 롯데웰푸드와 함께 기획한 '칸쵸타드'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했다....
이마트24, 태국 위스키 '텐도' 판매…"자스민쌀 오크통서 숙성" 2024-05-08 08:50:16
위스키 '카발란'도 선보였다. 김경선 이마트24 양주MD(상품기획자)는 "올해도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위스키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가성비 있는 뉴월드 위스키 상품을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
편의점 CU, 880원 라면에 이어 990원 가성비 스낵 출시 2024-05-08 08:22:44
MD(상품기획자)는 "스낵 수요가 늘어나는 시즌에 맞춰 맛과 가격 모두 고객을 사로잡는 차별화 제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생활 속 소비 패턴을 면밀히 분석해 알뜰 쇼핑을 돕는 가성비 먹거리를 꾸준히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CU는 2022년 여름 내놓은 400원짜리 하드 아이스크림 '400바'...
세븐일레븐은 치맥 콤보할인…CU는 1.5도 최저 도수 맥주 출시 2024-05-07 09:19:16
상품이다. 세븐일레븐 '후라이드 한마리' 가격은 본래 1만2천900원이다. 치맥 콤보할인을 받으면 치킨 한 마리를 6천450원에 제공하고, 하늘보리맥주 6캔은 1만8천원이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맥주담당MD(상품기획자)는 "치킨과 햄버거 등의 가격 인상이 이어지는 가운데 외식물가 부담을 최소화할 수...
AI 품은 광고사…"멍멍자율車 몇시간내 뚝딱" 2024-05-06 17:54:26
기획자의 입지가 좁아질 것을 우려하던 업계도 이제는 AI 광고를 하나의 장르로 인정하는 추세다. 지난해 세계 최대 광고제 칸 라이언즈 수상작의 8.3%는 AI를 활용한 작품이었다. 해외 광고기업은 단순히 AI를 접목하는 수준을 벗어나 다음 단계인 ‘초개인화 광고’로 나아가고 있다. 세계 3대 광고회사인 퍼블리시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