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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타르, LNG 홍해운송 일시 중단" 2024-01-15 18:22:17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세계 3대 액화천연가스(LNG) 수출국인 카타르의 국영 에너지회사가 15일 글로벌 ‘물류 동맥’ 홍해를 통과하는 LNG 운송을 일시 중단키로 했다. 홍해를 둘러싸고 미국과 친(親)이란 예멘 반군 ‘후티’ 간 갈등이 격화하는 가운데 나온 조처다. 로이터통신은 이날...
낡은 굴뚝은 무너지고…중후장대 기업들이 젊어지려는 이유 2024-01-15 16:06:38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IMO 규제에 따라 대다수 선박 연료가 천연가스(LNG), 메탄올, 암모니아, 수소 등으로 전환돼야 한다. 100% 탄소 절감을 위해서는 장기적으로 수소 추진시스템 전환이 합리적이라는 목소리가 크다. 선박용 연료전지, 안전시스템, 배터리 효율화 시스템 등 수소 추진선 전환을 위한 기술 개발이 해당...
[커버스토리] 고금리 후폭풍…위기의 한국 기업 2024-01-15 10:01:01
잘 벌면 금융회사는 먼저 나서서 돈을 빌려주려 하겠지요. 그런데 이런 기업의 확장세가 이어지지 못하고 부진한 실적을 보이기 시작하면 그제야 기업이 쌓아 올린 빚 규모를 따지기 시작합니다. “물(유동성)이 빠지면 누가 벌거벗고 수영하는지 알 수 있다”고 한 투자의 대가 워런 버핏의 말이 딱 맞습니다. 당시 우리...
테슬라·볼보 유럽공장 멈추고, 크록스·타깃 "수송 차질" 2024-01-14 18:52:56
공장 생산에 차질이 생겼다”고 설명했다. 투자자문회사 베어드는 “테슬라의 1분기 납품 대수가 1만~1만4000대가량 줄어들 것”이라고 분석했다. 미국 소매·제조 업체도 배송 문제를 겪고 있다. 대형마트 타깃은 인도와 파키스탄에서 일부 품목을 공급받지 못하고 있다. 농기구 공급업체 트랙터서플라이는 일부 제품 입...
S&P, 4800 찍더니 또 후퇴…실적 가이던스, 엉망?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2024-01-13 07:33:41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12일(미 동부시간) 아침 발표된 미국의 12월 생산자물가(PPI)는 시장의 흥분을 자아냈습니다. 어제 나온 소비자물가(CPI)와는 달리 '디플레이션'을 가리킬 정도로 낮게 나온 덕분입니다. 폭등하던 S&P500 지수는 신고점인 4800을 향해 질주했습니다. 하지만...
"2027년 공장 100% 가동 목표"…'선박 기자재' 현대힘스 코스닥 노크 2024-01-12 14:59:47
현대힘스의 주력 사업은 선박 블록이다. 선박 블록은 선박을 구성하는 틀을 일정 구역으로 나눈 단위로 선박 1척을 건조할 때는 최소 수십개에서 최대 수백개의 블록이 들어간다. 회사는 고난도의 기술력이 요구되는 엔진룸과 구상선수 곡블록 제작 생산능력을 갖춰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했다. 주요 고객사는 HD현대...
"사외 물량점유율 꾸준히 증가"…현대힘스, 코스닥 도전 2024-01-12 14:56:41
2008년 HD한국조선해양(옛 현대중공업)의 선박 블록과 배관 제조 부문을 현물 출자해 설립된 회사다. 현재 조선업 호황에 맞춰 고객사의 선박 곡블록 위주 제작 물량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현대힘스는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독립형 탱크 사업 진출을 준비하는 동시에 자회사 원하이테크를 통해 친환경 사업의 ...
현대힘스, 26일 코스닥 상장…"친환경 사업 투자 확대할 것" 2024-01-12 14:17:46
현대힘스, 26일 코스닥 상장…"친환경 사업 투자 확대할 것" (서울=연합뉴스) 이민영 기자 = 코스닥 상장을 추진 중인 선박기자재 전문업체 현대힘스는 12일 친환경 사업 투자 확대 등을 통해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현대힘스는 이날 여의도에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런 내용의 상장 계획과 비전을...
라임펀드 불완전판매 증권사 4곳 '철퇴'...KB·신한·NH·대신 [권영훈의 증시뉴스 PICK] 2024-01-09 14:13:40
투자상품 판매 관련 내부통제기준이 제대로 마련하지 않아 대규모 투자자 손실을 초래했다고 금감원은 지적했습니다. ◆ K-조선, 지난해 선박 수주점유율 24%…1위는 중국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전세계 선박 수주량의 24%인 1,008만CGT(표준선 환산톤수·218척)를 수주했습니다....
"제살 깎아 먹기, 이제 그만"…한화오션, 파격 결단 내린 이유 2024-01-09 11:30:02
등 고부가가치 선박 위주의 수주 전략을 펴면서 수주 공백이 길어질 수도 있다”며 “목표치를 가늠하기 더 어려워진 만큼 보수적으로 대응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증권 업계는 한화오션의 결정에 반발하고 있다. 수십 년 동안 발표해 온 수주 목표를 중요한 투자 지표 중 하나로 삼았는데 이를 일방적으로 없앴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