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루나소프트, 알림톡·챗봇 데이터로 쇼핑몰 도전 2020-12-15 17:09:50
명에 달한다. 박 대표는 “상위 100개 패션 쇼핑몰이 우리 회사 서비스를 쓰고 있다”며 “전체 고객사 수는 약 2000개”라고 말했다. 루나소프트는 현대자동차, 카카오모빌리티, 나이키코리아 등에 챗봇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온라인 쇼핑 증가로 루나소프트의 매출...
월간사용자 450만명 넘긴 트렌비…"최저가 명품 쇼핑 통했다" 2020-12-10 10:09:18
매장에서 상품을 가져온다. 약 5천여 개의 글로벌 브랜드, 150만 개 이상의 제품을 확보해 직접 책임지고 중개하는 방식이다. 이 과정에서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솔루션 `트렌봇`을 활용해 전 세계 현지 가격비교, 최저가 비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경훈 트렌비 대표는 "합리적이고 편리한 쇼핑을 돕는...
현금 넘치는 美 빅테크들 '미래 선점'…애플, AI·VR 스타트업 올해 6개 인수 2020-12-08 17:12:06
최근 챗봇 스타트업인 ‘커스터머’를 인수하고 온라인 쇼핑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빅테크가 공격적인 M&A에 나선 것은 코로나19 수혜가 이들 기업에 집중되면서 막대한 자금을 확보한 덕분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지난 4월 1일 4조3601억달러였던 ‘GAFAM’의 시가총액은 7일 기준 7조3400억달러로 68% 급증했다. 올 들어...
1조원에 챗봇 스타트업 인수한 페북 2020-12-01 10:43:52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시장가치 1조원 규모의 스타트업을 인수했다. 페이스북은 고객 서비스 플랫폼과 챗봇(대화로봇)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커스터머를 인수했다고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밝혔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페이스북이 인수 대금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커스터머의 시장가치를 10억달러(약...
페이스북, 쇼핑 사업 위해 1조 규모 '챗봇' 스타트업 인수 2020-12-01 07:27:49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이 온라인 쇼핑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1조원 규모의 챗봇 스타트업을 인수했다. 페이스북은 30일(현지시간) 고객 서비스 플랫폼과 챗봇(대화로봇)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커스터머'(kustomer)를 인수했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보도했다. 페이스북은 커스터머 인수 대금을...
페이스북, 1조원 규모 스타트업 인수…온라인 쇼핑 강화 2020-12-01 05:31:45
인수…온라인 쇼핑 강화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세계 최대의 소셜미디어 기업 페이스북이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시장가치 1조원 규모의 스타트업을 인수했다. 페이스북은 30일(현지시간) 고객 서비스 플랫폼과 챗봇(대화로봇)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커스터머'(kustomer)를...
자율주행·의료·챗봇…AI용 '데이터 댐' 구축해 디지털 뉴딜 이끈다 2020-11-23 15:15:34
봇을 활용한 비대면 고객 상담 등이 늘어나며 솔트룩스의 제품을 찾는 기업들이 많아졌다. 현재 금융·통신·의료·쇼핑 등 다양한 기업들이 이 회사의 솔루션을 쓰고 있다. 솔트룩스가 자체적으로 구축한 AI 학습 데이터는 150억 건에 달한다. 음성 데이터는 2만 시간 분량이다. 보유한 데이터 중 오픈데이터, 소셜데이터,...
우정사업본부, 고품질 우정서비스로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공공서비스 부문 1위 선정 2020-11-18 13:59:34
구축하여 우편이용안내(접수/배달), 우편상품, 쇼핑상담, 민원 등 다양한 고객의 소리(일평균 29,870콜 응대)를 즉시 처리하고 있으며, 장애인을 위한 `보이는 ARS`서비스 및 AI 기반의 챗봇(우편톡)서비스 도입과 국제우편행방조사실 운영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재해재난지역, 지역행사장 등...
"'위드 코로나' 시대, 습관화된 비대면은 새로운 기회" 2020-11-11 11:53:15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생방송 쇼핑(라이버 커머스) 플랫폼 그립의 김한나 대표는 "다들 코로나19가 쉽게 끝나지 않으리라 예상하고 '위드 코비드19' 시대에 살 거라고 하는데 그만큼 세상이 많이 변하고 비대면(언택트) 문화 자체가 습관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라이브 커머스는...
이름까지 바꾼 네이버클라우드…"B2B 잡는다" [비즈앤라이프] 2020-11-05 17:12:44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쇼핑도 그 중에 하나고요. 블로그나 밴드 등을 이용해서 본인들이 새로운 비즈니스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저희는 여기서 한계점을 맞이했습니다. 최근 IT기술 기반으로 창업을 하려는 창업자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이들이 지금 있는 네이버 서비스로는 새로운 서비스를 만드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