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마케팅] 농심, 싸이는 신라면블랙…윤후는 '짜파구리' 2013-03-20 15:31:20
신라면블랙’ 케이스다.‘강남 스타일’로 세계적 스타로 떠오른 싸이가 광고모델로 나서면서 신라면블랙은 미국에서 판매량이 급격히 늘어났다. 농심 관계자는 “싸이를 광고모델로 하는 신라면블랙은 미국 현지에서 ‘싸이라면’이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다”며 “교포사회는 물론 인종을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랑을 받고...
[라면 50년] 쫄깃한 면발 · 감칠맛나는 국물…베스트셀러 라면 10選 2013-03-13 15:30:46
순한 맛으로 탄탄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신라면블랙 (농심·2011) 한국 라면의 프리미엄화, 글로벌화 시대를 본격적으로 연 제품이다. 큼직한 건더기를 넣은 소고기채소고명과 매운맛 양념분말로 만든 우골설렁탕분말로 깊은 맛을 냈다. 2011년 4월 고급 라면으로 야심차게 출시됐으나 고가 논란에 휘말려 4개월 만에...
[라면 50년] "진정한 글로벌 먹거리로"…라면도 한류 열풍 2013-03-13 15:30:39
있다. ‘신라면’ ‘삼양라면’을 비롯한 전통적인 인기상품 외에 ‘신라면블랙’ ‘나가사끼짬뽕’ ‘꼬꼬면’ ‘기스면’ 같은 제품들이 한류 열풍을 타고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농심은 수출과 해외법인 판매량을 포함한 해외사업 전체 매출이 2010년 3억5000만달러에서 지난해 4억4000만달러로 25% 늘었다. 같은 기간...
[라면 50년] 한스 리네시 "한국 라면의 강점은 다양한 맛" 2013-03-13 15:30:38
신라면블랙’과 ‘꼬꼬면’이 최고 리네시는 “어릴 적부터 라면을 좋아했고 지금도 매일 다른 라면을 한 개 이상 먹는다”며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절대 내 이름을 걸고 라면을 만들거나 판매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그는 “평가는 무조건 ‘내 입맛’이 느낀 대로만 한다”고 덧붙였다.지금까지 라면레이터에서...
[라면 50년] 농심 신라면 80개국 판매…세계인 입맛 훔쳤다 2013-03-13 15:30:35
세계화’에 초점을 맞췄다. 지난해 열린 여수엑스포에선 신라면블랙컵, 메밀온소바, 즉석곰탕 등 세계인의 입맛에 맞는 용기면을 내놨다. 특히 2011년에 출시한 신라면블랙은 30여개국에 수출, 1년 동안 약 3000만달러(약 330억원)를 해외에서 벌어들였다.최근에는 미국 월마트와 직거래 계약을 성사시켜 미국 전역의 3600...
10원에 허기 달래준 '불황 먹거리' 라면, 지천명 맞아 2013-03-08 08:50:01
제품의 시장점유율이 3.3%까지 오르기도 했다. 농심 '신라면블랙', 삼양식품 '호면당',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등 1450~1800원 짜리 프리미엄 라면 제품도 잇따라 등장했다. 업계 관계자는 "라면은 불황 속 서민의 애환을 달래주는 식품으로 자리잡았다" 면서 "앞으로 다양해진 소비자의 입맛을...
농심, 미국 생산라인 증설‥美 시장 점유율 2위 목표 2013-03-04 17:12:54
`신라면블랙`은 라면의 블랙라벨(고급브랜드)로 인정받으면서 지난해 미국시장에서만 1천500만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는 신라면블랙의 지난해 해외 매출 가운데 60%를 차지하는 규모입니다. 신동엽 농심아메리카 법인장은 "품질에 걸맞은 고가정책과 현지인의 입맛에 맞춘 특화전략으로 3년내 미국 라면시장 점유율...
농심 美LA 생산시설 증설…"3년내 현지 라면시장 2위" 2013-03-04 17:08:39
3~4개들이 1팩에 1달러 수준인 반면 농심의 신라면은 개당 1달러, 신라면블랙은 1.99달러다. 농심은 최근 랍스터사발·비프사발 등 현지인의 입맛에 맞는 특화제품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농심은 지난 1월 한국 식품업계 최초로 세계 최대 유통업체인 월마트와 직거래 계약을 맺고 미국 내 월마트 3600여개 전 매장에...
"농심, 라면 시장 점유율 회복‥수익성 개선 기대" - 교보증권 2013-02-07 08:49:29
지난해보다 18.3% 증가한 1천203억원 예상된다"고 말하고 "지난해 삼다수 계약해지와 과징금 등 최악의 실적에서 벗어나 이익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정 연구원은 "이는 농심이 신라면 블랙 판매호조를 바탕으로 라면 점유율 69% 수준 회복이 예상되고, 프리미엄 제품 확대와 스낵 부문 가격인상으로...
'꽃게짬뽕·신라면블랙' 뜨고…'진짜진짜' 부진 2013-01-27 17:08:41
신라면 블랙’은 10위권 안에 진입했다. a대형마트의 라면 신제품 판매순위(봉지면·매출 기준)는 꽃게짬뽕 6위, 신라면블랙 8위, 남자라면 12위, 불닭볶음면 21위, 진짜진짜 30위 순이었다.지난해 7월 출시된 ‘꽃게짬뽕’은 출시 한 달 만에 풀무원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대형마트 라면 판매 10위 안에 들었다. 꽃게짬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