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터뷰] 지한파 에든버러 페스티벌 총감독 "韓 음악성 뛰어나" 2023-04-25 05:35:00
작품 수준"이라고 말했다. EIF는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서 여름에 개최되는 공연 예술 축제로, 올해는 8월 4일부터 27일까지 영국 등 48개국 예술인 2천여명이 참여하는 클래식 음악, 무용, 연극 등의 공연 295개가 무대에 오른다. 한국에선 국립창극단, KBS 교향악단, 노부스콰르텟, 손열음, 클라라 주미 강 등 5개 공...
"인스타 올려야지"…12만원인데 '불티' 2023-04-18 11:20:02
서울신라호텔은 작년 애플망고 빙수를 전년 대비 약 30% 인상한 8만3천원에 선보였고, 웨스틴조선 서울은 사이즈 등을 키우는 대신 애플망고 빙수 가격을 전년보다 50% 올린 7만2천원에 판매했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빙수는 여름시즌 한정 메뉴였는데, SNS를 통해서 2030에게 인기를 끌면서 출시 시점도 점차 빨라지고...
"나는 쌀에 米쳤다"…발렌시아로 간 남자 2023-04-13 18:36:41
관문 항구도시 발렌시아는 아직 여름의 한가운데처럼 뜨거웠다. 스페인 사람들이 느끼는 발렌시아의 이미지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부산에 대한 느낌과 비슷하다. 발렌시아는 지중해 건너편 아시아와 아프리카의 것들이 이베리아반도로 유입되는 주요 경로였다. 그중 하나가 아시아의 벼농사와 쌀 요리 문화다. 이번 여행의...
한달 빨라진 유통업계 '마케팅 시계' 2023-04-02 17:51:09
한 달가량 앞당겼다. 여름을 겨냥해 준비 중이던 상품들을 계획보다 일찍 출시하면서 손님 모시기에 분주한 모습이다. 2일 GS리테일에 따르면 공원과 관광지 주변에 있는 GS25 매장 100곳의 3월 말 매출은 작년보다 많이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봄꽃 개화 절정기였던 지난 1주일(3월 25~31일)간 돗자리 매출은 전년 동기...
잠실에 초대형 '노티드 월드' 생긴다…"한정판 디저트 판매" 2023-03-27 11:17:50
메뉴인 레인보우 바닐라, 민트 초코 등 8가지 맛의 컵케이크와 우피파이(미국 정통 초콜릿 디저트), 슬러시는 잠실 매장에서만 판매한다. 매장은 롯데월드몰 5층과 6층에 복층 구조로 자리 잡았다. 내부에서는 전면 유리창을 통해 석촌 호수를 감상할 수 있다. 또 유명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노티드를 표현한 다양한 작품도...
"치킨값 또 올리냐" 불만에도…교촌치킨 '속사정' 있었다 2023-03-25 11:16:33
메뉴가 모두 인상 대상에 포함된다. 블랙시크릿 등 일부 신제품 가격은 동결된다. 사이드메뉴, 소스류도 품목별로 500~2500원 상향 조정된다. 교촌치킨 가격이 오르는 건 2021년 11월 이후 1년5개월여 만이다. 교촌에프앤비 측은 “임차료, 인건비, 각종 수수료 등 운영비와 원자재 가격이 급등해 가격을 올리게 됐다”고...
다시 문 연 춘천 레고랜드…다음달부터 야간개장 2023-03-24 11:55:05
메뉴를 추가했다. 지난해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정식 개장한 이후 관람객의 불편이 많았던 부분을 개선했다. 특히 다음 달 말부터 10월까지 주말(금∼일요일)에는 오후 9시까지 야간 개장에 들어간다. 파크 전체를 야간까지 운영하는 것은 세계 10개 레고랜드 테마파크 가운데 춘천이 처음이다. 여름시즌과 방학철을...
'절치부심' 재개장하는 레고랜드, 뭐가 바뀌었나 봤더니... 2023-03-20 15:34:26
시설 투자를 확대하고 미비점을 보강했다. 여름철 이용객 불만을 샀던 편의시설을 개선해 테마파크 내에 50여개의 대형 그늘막을 설치하고 나무 벤치도 추가로 조성했다. 여름방학과 휴가철인 7월에는 피서객들을 위해 어린이 전용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아울러 파크 내 식당에 한식 등 28가지 음식을 추가로 선보여 한국...
본죽&비빔밥의 힘…가맹점 느는데 폐점률 0%대 2023-03-15 17:42:24
비결은 메뉴 다양화다. 죽은 동지가 있는 12월을 포함해 감기 환자가 늘어나는 겨울철에 많이 팔린다. 더운 여름에는 상대적으로 죽을 찾는 소비자가 줄어들어 가맹점 매출에 악영향을 준다. 본아이에프는 이를 고려해 2008년 본죽&비빔밥 브랜드를 추가 론칭했다. 안정적인 수익을 내세우며 가맹점주를 모집해왔다. 죽과...
"BTS 지민도 먹었다"…美 입맛 '점령'한 K푸드 2023-03-09 13:29:16
: 미국이 탐닉하는 다음 메뉴는 바로 한국의 궁극적인 '추억의 음식'(comfort food)"이라는 제목의 보도에서 "미국에서 한국 길거리 음식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NBC는 "한국인 아무나 붙잡고 가장 좋아하는 '스트리트 푸드'(길거리 음식)가 뭐냐고 물어보라"며 "아마 가장 첫번째는 베개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