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스터리 수사단' 정종연 "카리나 섭외, 간절히 기다렸다" 2024-06-18 11:47:09
"예능계에서는 고령화에 대한 고민이 많았고, 저 역시 고민이 많았다"며 "아예 어린 친구들로 가고 싶어서 나이를 낮춰서 출연자를 찾았다"고 말했다. 특히 카리나에 대해 "추리소설을 좋아한다는 얘길 듣고 설렘을 갖고 바로 섭외하게 됐다"며 "카리나 씨는 바로 답했다고 했지만, 회사는 그렇지 않아 꽤 오래 기다렸다"고...
'미스터리 수사단' 정종연 "넷플릭스랑 하니 더 여력이 됐다" 2024-06-18 11:37:26
콘텐츠다. 넷플릭스 '데블스플랜', tvN '대탈출', 티빙 '여고추리반' 등을 연속 흥행시킨 정종연 PD의 새 예능이다. 정종연 PD가 탄탄하고 정교하게 쌓아 올린 스토리라인 속에서 수사단원들의 활약을 지켜보며 함께 추리하는 재미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생년월일이 모두 같은 실종자 3명을...
베이비몬스터, 7월 1일 신곡 발표…데뷔 3개월만 '초고속 컴백' 2024-06-17 09:43:04
왕성한 프로모션과 다채로운 콘텐츠, 수록곡 '라이크 댓(LIKE THAT)' 음악방송까지 촘촘한 행보를 펼쳤다. 압도적인 음악적 역량을 선보였고, 유튜브 및 예능 등 다양한 영역에서 대중과 교감 폭을 넓혔다. 기세에 힘입어 현재 베이비몬스터의 유튜브 구독자 수는 591만명을 돌파, 600만명을 목전에 두고 있다....
[진달용의 디지털 한류 이야기] AI 시대 한류의 미래 지형도 2024-06-16 17:46:26
한류 콘텐츠 인기가 이전 같지 않다는 말이 곳곳에서 들린다. ‘오징어 게임’ ‘무빙’ 같은 초대형 오리지널 작품이 뜸하고, 한국 영화가 국내 관객 수 1000만 명을 넘기는 사례가 드물다. K팝은 방시혁 하이브 의장과 민희진 어도어 대표 간 갈등과 함께 음반 밀어내기 판매 등의 문제가 수면 위로 떠 올랐다. 디지털...
스포츠 중계 콘텐츠 차별화 나선 OTT들 2024-06-16 10:02:10
오리지널 콘텐츠 ‘쿠플픽’을 통해 K리그 중계에 최첨단 장비와 기술을 활용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며 차별화를 시도 중이다. 단순 경기 중계를 넘어 예능 측면에서 볼거리를 더해 전문성과 재미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다. 쿠플픽 경기는 경기 1시간 15분 전부터 프리뷰쇼를 방송하고 하프타임에는 하프타임쇼를 진행...
'정신병 리그' 말 나오더니…20대女 '야구'에 푹 빠진 까닭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6-15 08:30:02
야구 콘텐츠는 바이럴되고 있다. 소셜 빅데이터 플랫폼 썸트렌드에 따르면 야구 관련 인스타 게시물은 지난 3월부터 매월 3만~4만 건 사이에서 움직이고 있다. 작년과 재작년에는 많아야 1만건 초반대 정도였는데 최근에는 3~4배 이상으로 불어난 수치다. 앱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앱 사용자...
더현대서울 '팝업'으로 수백억 쓸어 담더니…'깜짝 행보' 2024-06-12 10:25:47
예능까지 만들면서 콘텐츠 발굴에 나섰다. 팝업 예능까지 만드는 현대百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오는 7월 현대백화점이 제작에 참여한 KBS 예능 프로그램 '팝업상륙작전'이 방송된다. 현대백화점이 정규 방송 프로그램 제작에 나선 건 이번이 처음이다. 미국·일본·홍콩·뉴질랜드 등에 있는 유명 맛집을 찾아가...
원작보다 잘 나간다…"속이 뻥" 요즘 MZ들 푹 빠진 영상 2024-06-11 13:00:01
리액션(콘텐츠 시청 후 반응) 영상으로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선업튀)를 알게 돼 마지막화까지 정주행(몰아보기)했어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로 프로그램을 혼자 보면 심심한데 리액션 영상은 친구와 같이 보는 기분이 들어 좋아요." OTT 마니아임을 자부하는 회사원 문그린(27)씨는 "넷플릭스 예능...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인디고TV 시즌6 '우먼 인 모터스포츠' 티저 공개 2024-06-10 09:00:04
예능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1997년 창단 이후 팀의 히스토리를 담은 미니 다큐인 ‘더 레코드 라인(The Record Line)’으로 팬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우먼 인 모터스포츠’를 통해 여성의 모터스포츠 분야 참여를 응원하고 모터스포츠 대중화의 일환으로 남녀노소...
스포츠 뛰어든 OTT들, 단순 중계 넘어 종합 엔터 콘텐츠 경쟁 2024-06-10 07:00:04
제공하고 화려한 게스트와 함께 예능적 볼거리를 더해 전문성과 재미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보통 축구 중계방송은 전반 종료 후 하프타임 15분간 광고를 송출하지만 쿠플픽 경기는 경기 1시간 15분 전부터 프리뷰쇼를 방송하고 하프타임에는 하프타임쇼를 진행하는 등 시청 경험을 다각화하고 있다. 쿠팡플레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