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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공장 추진 폭스콘, 中서 임시직 채용 축소·정규직 감원" 2023-03-09 10:45:54
더우인 등 중국의 짧은 동영상 플랫폼과 21ic전자망 등 1인 미디어들은 최근 폭스콘 선전공장과 협력업체들이 임시직 노동자 채용을 대폭 줄이고, 기존 정규직 직원 감원에 나섰으며 생산라인 철거 움직임도 목격됐다고 주장했다. 1인 미디어들은 "폭스콘이 기존 정규직들에게 휴직을 권고하고 있으며, 인력 중개업체에는...
中 인민일보 "저속한 인터넷언어 청소년 망쳐…정화 필요" 2023-03-08 15:59:31
더우인(틱톡의 중국판)과 같은 짧은 동영상 플랫폼에 대한 통제 강화를 위한 수순 밟기라는 관측이 나온다. 중국에서는 관영 매체가 사회 난맥상을 고발하는 보도를 한 뒤 당국이 단속에 나서곤 한다. 2021년 8월 관영 매체인 경제참고보가 인터넷 게임을 '정신적 아편'이라고 비판한 직후 당국이 게임 중독을...
中 인민일보 "저속한 인터넷언어 청소년 망쳐…정화 필요" 2023-03-08 15:51:19
더우인(틱톡의 중국판)과 같은 짧은 동영상 플랫폼에 대한 통제 강화를 위한 수순 밟기라는 관측이 나온다. 중국에서는 관영 매체가 사회 난맥상을 고발하는 보도를 한 뒤 당국이 단속에 나서곤 한다. 2021년 8월 관영 매체인 경제참고보가 인터넷 게임을 '정신적 아편'이라고 비판한 직후 당국이 게임 중독을...
"코로나로 중국서 외면당한 韓상품…구매경험 36%p 급락" 2023-03-05 11:00:00
또 최근 더우인(중국판 틱톡)과 같은 새로운 SNS 플랫폼을 통한 구매가 급증하는 만큼 3대 플랫폼(티몰, 타오바오, 징둥)에 집중된 우리 기업의 온라인 채널을 다각화할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신선영 무협 상하이지부장은 "코로나로 최근 3년간 한중 간 인적 교류가 급감하면서 중국 소비 시장에서 한국 제품의 위상이...
중국 짧은 영상 플랫폼 사용자 10억명 돌파…4년만에 56% 늘어 2023-03-03 16:29:20
증가했다. 더우인은 2021년 9월부터 1년간 연예 분야 생방송으로 벌어들인 수입이 전년 동기보다 46% 늘었다. 작년 말 기준 더우인의 월간 활성 사용자는 7억1천500만 명에 달하고, 월평균 사용 시간은 41.4시간이었다. 콰이서우의 활성 사용자는 4억4천900만 명, 월평균 사용 시간은 30.2시간이었다. 중국 인터넷 사용자는...
中서 다시 화장발 세우는 애경 2023-03-02 17:41:27
더우인에도 진출했다. 더우인은 중국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중 점유율이 가장 높다.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도 지난해 2월 더우인에 브랜드관을 열었다. 애경산업이 중국 대형 e커머스 플랫폼에 연이어 진출한 배경에는 중국의 소비심리 부활이 있다. 코로나19를 거치며 비중이 낮아지긴 했지만,...
애경산업 루나, 中 틱톡에 단독 브랜드관 개소 2023-03-02 10:50:59
= 애경산업은 중국판 틱톡(더우인)에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의 단독 브랜드관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브랜드관에서 루나의 베스트셀러인 롱래스팅 팁 컨실러, 수분광 팩트 클리어 등을 판매한다. 애경산업은 지난해 중국 티몰에 이어 틱톡에 브랜드관을 열어 채널을 다각화하고 디지털...
애경산업 루나, 中 틱톡서 단독 브랜드관 연다 2023-03-02 10:12:44
틱톡(더우인)에 단독 브랜드관을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중국 티몰에 스토어를 오픈한 데 이어 라이브커머스 기반의 틱톡에 단독 브랜드관을 오픈함으로써 채널 다변화와 디지털 영역 확대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틱톡에 오픈한 루나 뷰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선 브랜드의 베스트셀러인 '루나 롱래스팅 팁...
심야에 중국의 육교 위 전등 켜고 늘어앉은 이들의 정체는 2023-02-27 13:25:58
더우인이 50%를 떼어가면 이들은 수입의 40%만 챙길 수 있다. 그런데도 이용자가 6억 명에 이르는 더우인 같은 라이브 스트리밍 앱은 중국에서 인기 돈벌이 수단이다. AFP는 "중국에서 야외 라이브 스트리밍은 약 1년 전에 시작했다"며 "구이린시에서는 해당 육교처럼 여러 곳에서 라이브 스트리머들이 대부분의 밤을...
中 빅테크들, 규제 완화 이후 치열한 가격 경쟁 시작 2023-02-23 12:50:58
우인은 이달 초 음식 배달 분야 사업을 현재의 베이징, 상하이, 청두에서 다른 도시들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일일 활성 이용자 7억 명을 자랑하는 더우인이 음식 배달 분야 사업을 확장하는 것은 자연히 중국의 양대 음식 배달 서비스업체 어러머와 메이퇀을 긴장시킨다. 금융정보업체 모닝스타 아시아의 왕카이 분석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