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로 코로나' 해제 이후 더 악화한 중국 청년실업 [강현우의 중국주식 분석] 2023-03-16 12:33:02
대표되는 국내 리스크에 중국 민간 기업들은 고용을 마음껏 늘리지 못하고 있다. 중국 1위 전자상거래기업 알리바바는 작년 한 해 동안 1만9000여명을 감원했다. 화웨이, 더우인(틱톡) 등 중국 청년들이 선망하는 직장은 대졸 채용을 계속 줄이는 추세다. 구인구직정보업체 51잡이 중국 100대 선도기업을 대상으로 한...
中 올해 외교 예산 두자릿수대 증액…"미국 견제·영향력 확대 의도" 2023-03-11 11:15:03
우인) 등을 이용해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등 국가의 중국어를 할 줄 아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홍보전을 펼쳐 중국에 우호적인 정서를 조성함으로써 영향력 확대를 시도할 것이라는 얘기다. 시진핑 국가주석이 지난 2013년 8월 제창해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일대일로(一帶一路:중국-중앙아시아-유럽을 연결하는 육상·해상...
[위클리 스마트] "중국 OTT 시장, 중화권·동남아부터 접근해야" 2023-03-11 10:00:16
우인·콰이쇼우·빌리빌리 등 숏폼 플랫폼을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 특성을 보면 정부의 보호주의 정책으로 중국 콘텐츠가 메인 콘텐츠이며 그 외에는 미국 콘텐츠 선호가 가장 높고 이어 한국, 일본, 태국 순으로 파악됐다. 콘텐츠 부문별로는 특히 드라마와 예능에서 섬세한 스토리 구성으로 공감대 획득에...
"인도공장 추진 폭스콘, 中서 임시직 채용 축소·정규직 감원" 2023-03-09 10:45:54
더우인 등 중국의 짧은 동영상 플랫폼과 21ic전자망 등 1인 미디어들은 최근 폭스콘 선전공장과 협력업체들이 임시직 노동자 채용을 대폭 줄이고, 기존 정규직 직원 감원에 나섰으며 생산라인 철거 움직임도 목격됐다고 주장했다. 1인 미디어들은 "폭스콘이 기존 정규직들에게 휴직을 권고하고 있으며, 인력 중개업체에는...
中 인민일보 "저속한 인터넷언어 청소년 망쳐…정화 필요" 2023-03-08 15:59:31
더우인(틱톡의 중국판)과 같은 짧은 동영상 플랫폼에 대한 통제 강화를 위한 수순 밟기라는 관측이 나온다. 중국에서는 관영 매체가 사회 난맥상을 고발하는 보도를 한 뒤 당국이 단속에 나서곤 한다. 2021년 8월 관영 매체인 경제참고보가 인터넷 게임을 '정신적 아편'이라고 비판한 직후 당국이 게임 중독을...
中 인민일보 "저속한 인터넷언어 청소년 망쳐…정화 필요" 2023-03-08 15:51:19
더우인(틱톡의 중국판)과 같은 짧은 동영상 플랫폼에 대한 통제 강화를 위한 수순 밟기라는 관측이 나온다. 중국에서는 관영 매체가 사회 난맥상을 고발하는 보도를 한 뒤 당국이 단속에 나서곤 한다. 2021년 8월 관영 매체인 경제참고보가 인터넷 게임을 '정신적 아편'이라고 비판한 직후 당국이 게임 중독을...
"코로나로 중국서 외면당한 韓상품…구매경험 36%p 급락" 2023-03-05 11:00:00
또 최근 더우인(중국판 틱톡)과 같은 새로운 SNS 플랫폼을 통한 구매가 급증하는 만큼 3대 플랫폼(티몰, 타오바오, 징둥)에 집중된 우리 기업의 온라인 채널을 다각화할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신선영 무협 상하이지부장은 "코로나로 최근 3년간 한중 간 인적 교류가 급감하면서 중국 소비 시장에서 한국 제품의 위상이...
중국 짧은 영상 플랫폼 사용자 10억명 돌파…4년만에 56% 늘어 2023-03-03 16:29:20
증가했다. 더우인은 2021년 9월부터 1년간 연예 분야 생방송으로 벌어들인 수입이 전년 동기보다 46% 늘었다. 작년 말 기준 더우인의 월간 활성 사용자는 7억1천500만 명에 달하고, 월평균 사용 시간은 41.4시간이었다. 콰이서우의 활성 사용자는 4억4천900만 명, 월평균 사용 시간은 30.2시간이었다. 중국 인터넷 사용자는...
中서 다시 화장발 세우는 애경 2023-03-02 17:41:27
더우인에도 진출했다. 더우인은 중국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중 점유율이 가장 높다.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도 지난해 2월 더우인에 브랜드관을 열었다. 애경산업이 중국 대형 e커머스 플랫폼에 연이어 진출한 배경에는 중국의 소비심리 부활이 있다. 코로나19를 거치며 비중이 낮아지긴 했지만,...
애경산업 루나, 中 틱톡에 단독 브랜드관 개소 2023-03-02 10:50:59
= 애경산업은 중국판 틱톡(더우인)에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의 단독 브랜드관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브랜드관에서 루나의 베스트셀러인 롱래스팅 팁 컨실러, 수분광 팩트 클리어 등을 판매한다. 애경산업은 지난해 중국 티몰에 이어 틱톡에 브랜드관을 열어 채널을 다각화하고 디지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