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 1분기 위스키 수입량 역대 최대급…와인 열풍 '바통터치' 2023-04-24 06:01:02
1분기에도 8천t 선을 웃돌았다. 위스키 시장은 주 5일제, 주 52시간제, 부정청탁금지법(김영란법) 등이 시행되고, 소위 '폭탄주' 등 독한 술을 멀리하는 분위기가 형성되며 그동안 위축돼 왔다. 그러다가 코로나를 계기로 반전이 생기며 활기를 되찾고 있다. 코로나 기간 홈술(집에서 먹는 술)·혼술(혼자서 먹는...
신세계百, 국산 첫 싱글몰트 '기원' 두번째 제품 한정 판매 2023-04-24 06:00:02
술'로 인식됐던 위스키가 최근 MZ세대에서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희소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들이 한정판 싱글몰트 위스키를 사 모으면서 올해 3월까지 신세계백화점의 위스키 매출은 65%나 증가했다. 특히 위스키 구매 고객의 절반 이상은 20·30세대였다. 신세계는 위스키 시장 지형 변화를 고려해 관련...
현대백화점 봄맞이 주말 할인행사…최대 70% 세일 2023-04-21 18:14:27
스니커즈 등 봄·여름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경기 판교점에서는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의 싱글몰트 글렌버기 하우스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700ml짜리 '글렌버기' 15년산과 12년산이 각각 11만2500원과 7만2000원에 책정됐다. 이 팝업에선 200년 전통의 글렌버기 증류소를 테마로 꾸민 '글렌버...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K위스키'를 전통주로 허가한다면 2023-04-18 17:58:46
K위스키를 만들어야 하냐는 지적도 나온다. 지난해 위스키 수입액은 2억7038만달러였다. 전년 대비 72.7% 증가하는 등 급증세이긴 하지만, 약 3000억원 규모의 시장을 구태여 국내산으로 대체할 것까지 있냐는 것이다. 이에 대해 김태완 한국식품연구원 박사는 “위스키가 싱글몰트를 중심으로 젊은 세대에게 인기를 끄는 ...
4400만원 위스키, 편의점에 등장…불황에도 잘 팔리는 초고가 주류 2023-04-14 17:53:46
국내 위스키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다양한 유통 채널을 선점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2월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서울 내 세 개 점포에서 ‘발베니12년더블우드’ ‘히비키 하모니’ 등 희소 위스키 5종을 현장 판매하자 판매 30여 분 만에 준비한 상품이 모두 완판되기도 했다. 편의점 간 위스키 확보 전쟁은 점점...
[단독] '한 병 4400만원' 초희귀 위스키, 편의점에서 판다 2023-04-14 15:02:56
해외의 최고급 위스키가 한국의 편의점 문을 두드린 건 국내 위스키 시장의 급성장에 따라 다양한 유통 채널을 선점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2월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서울 내 3개 점포에서 ‘발베니12년더블우드’, ‘히비키 하모니’ 등 희소한 위스키 5종을 현장 판매하자 판매 30여분만에 준비한 상품이 모두...
"대만도 하는데 왜"…한국만 '위스키' 못 만드는 이유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4-14 11:10:59
중인 위스키는 스코틀랜드에서 원액을 들여와 호주에서 병입 작업을 거쳐 한국 시장에 수입한다. 엄밀히 말해 호주산 위스키인 셈이다. 윈저, 임페리얼 등 세칭 국산 스카치위스키로 불리는 제품도 원액 및 병입 작업 모두 해외에서 이뤄진다. 엄밀히 말해 국산이라는 타이틀을 붙일 수 없다. 두산주류, 디아지오코리아 등...
체코맥주 '코젤', 자국 아닌 한국 시장부터 신제품 출시한 이유 2023-04-13 13:44:53
시장은 각광 받는 경향도 고려했다. 여기에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해 칼로리와 알코올 도수가 낮은 라거 맥주를 기획했다. 홈즈 대표는 "코로나19를 거치며 와인과 위스키 시장이 급성장하고 맥주 시장의 경우 큰 움직임이 없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새로운 맛의 프리미엄 맥주 시장의 경우 성장세를 나타낸 만큼 소비자...
요즘 술은 하이볼이 대세…편의점업계, 믹솔로지 주류 대전 2023-04-12 09:11:22
주류 시장 트렌드가 수제 맥주에서 하이볼로 넘어오면서 편의점 업계가 하이볼 등으로 주종 다양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CU는 인기 작가 청신과 협업한 '청신 레몬 하이볼'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청신 레몬 하이볼은 레몬향과 씁쓸한 맛의 조화가 특징으로, 패키지에는 청신 작가 대표작인 '목탄을 담긴...
김창기 국세청장 "한국 술 세계서 충분히 통해…국세청이 판로개척 돕겠다" 2023-04-11 18:22:06
법인납세국장이 공동 단장을 맡아 해외 시장 정보 수집, 수출 노하우 공유, 교육·기술 지원을 핵심 과제로 추진한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김창수 김창수위스키증류소 대표도 자문단으로 참여한다. 국세청은 주세 징수뿐 아니라 주류 제조·유통 면허 승인, 제조시설 관리, 교육·육성 등 시장 전반을 담당하는 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