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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매각설 후폭풍…"이번 기회에 게임산업정책 변해야" 2019-01-14 16:45:11
둘러싼 여러 시나리오에 대한 분석도 이뤄졌다. 위정현 중앙대 교수(한국게임학회장)는 "일부 지분은 넷마블[251270] 등 국내 기업에, 일부 기업은 디즈니 등 해외 콘텐츠 기업에 매각하는 것이 넥슨의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국내 게임업계에도 가장 이상적인 방안"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텐센트에 매각하거나, 텐센트가 포...
[윤진우의 부루마블] 매물로 나온 '넥슨'…"결국엔 中기업 될 겁니다" 2019-01-13 07:30:14
때문이다.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중앙대 교수)의 주장이 대표적이다. 그는 텐센트가 넥슨을 직접 인수하는 건 서로에게 부담스럽기 때문에 컨소시엄을 전면에 내세우는 방식을 채택할 것으로 평가한다.위 학회장은 "텐센트에 넥슨이 통째로 넘어갈 경우 김정주 대표는 한국 게임산업을 중국에 팔아 넘겼다는 오명을...
[단독] 확률형 아이템 청소년 원천 차단한다 2019-01-11 16:45:09
정도입니다. <인터뷰> 위정현 / 중앙대학교 교수 "기본적으로 확률형 아이템이 논란이 되고 있기 때문에 청소년들을 보호하는 차원의 정책이나 대책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왜 게임사는 그동안 이런 문제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지 않았나. 만약에 이대로 확률형 아이템이 계속 불이 번지게 되면 그 자체를 금지하는...
[윤진우의 부루마블] 넥슨에 흥미잃은 김정주?…"그는 바보가 아니다" 2019-01-04 08:25:43
경영 판단이 강하게 작용했다는 것이다.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중앙대 교수)의 주장이 대표적이다. 그는 넥슨의 매출 절반이 중국에서 나오는 상황에서 중국 정부의 강한 규제는 넥슨에 악재로 작용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중국 정부가 넥슨 게임에 문제를 제기해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넥슨의 매출과 기업 가치는 절반 이...
[윤진우의 부루마블] 대내외 악재 겹친 게임업계, 올해의 '말말말' 2018-12-28 09:15:45
무엇이 이뤄졌나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중앙대 교수), 10월 문체부 게임정책 평가 간담회에 발표자로 나서면서)▲"게임장애는 게임을 지속적으로 많이 한 결과 일상생활의 주요 기능이 심각히 손상된 것으로 게임이 일상적 모든 활동에서 우선시 되는 것을 말한다. 유병률은 전체 인구 ...
[윤진우의 부루마블] 구조조정 위기 '게임'…"똘똘한 한놈만" 2018-12-21 09:05:19
체질개선에 나서 장기적인 대책 마련에 나서야 한다는 지적도 있다.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중앙대 교수)은 "그동안 게임사들이 성장에만 집중하면서 회사 운영을 방만하게 했던 게 사실"이라며 "경영 구조와 개발 시스템 등을 개편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
[이슈+] '인력 부족해도 충원 없다'…게임업계 '구조조정' 칼바람 2018-12-20 09:04:19
지적도 나온다.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중앙대 교수)은 "게임업계가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어려움에 직면할 것"이라며 "성장에만 맞춰진 게임산업의 경영구조가 축소와 불황에 맞춰 새롭게 개편돼야 한다. 경영 구조 효율화와 새로운 형태의 게임 개발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윤진우 한경닷컴...
라이언이 먹는 치즈볼, 나도 먹어볼까…네이버·카카오, 식품사업 나섰다 2018-12-18 17:27:16
2년 만에 아홉 배 이상으로 늘어났다.위정현 중앙대 경영학과 교수는 “일본에서도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 말려’에 나온 과자가 동네 슈퍼마켓에서 팔린다”며 “친숙한 캐릭터 ip를 가진 회사들이 사업영역을 확장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말했다.김남영 기자 nykim@hankyung.com...
혁신 빠진 카카오...카풀 '진퇴양난' 2018-11-22 17:13:50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위정현 / 중앙대학교 교수 "과거에 처음에 카카오 택시나 드라이버가 나왔을 때는 국민들이 혁신이라고 인식하고 참신하게 받아들였지만, 이제는 과연 카카오가 하고 있는 카풀에 대해서 혁신인지에 대해 국민들이 고개를 갸우뚱 하는 쉽게 받아들이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
"AI·빅데이터 등 신산업 일자리 창출 위해 규제개혁 필요" 2018-11-22 14:00:14
위한 방안과 개선과제 등을 제시했다. 위정현 한국게임학회 학회장은 "가상현실은 신직업의 창출과 기존 직업의 질적 업그레이드라는 두 측면에서 일자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VR은 일자리 대체효과보다 보완효과가 큰 기술로 평가된다"고 말했다. 예컨대 VR 기술을 활용한 스크린골프 시장은 4천80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