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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해 긴장에 '중동 에너지 亞로 운반' 하루 운임 182% 급등 2024-01-24 11:51:36
이에 따라 선박들은 공격 위험과 운임·보험료 상승 등을 감안해 홍해와 수에즈 운하 대신 아프리카 희망봉 항로로 우회하고 있으며, 운항 일자가 늘어나면서 가용할 수 있는 선박 숫자도 줄어들고 있다. 원자재 물류 정보업체 케이플러(Kpler)에 따르면 현재 최소한 6개 원유 유조선이 희망봉 항로로 우회하고 있으며, 이...
너도나도 130%…무슨 일?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4-01-23 17:35:22
동안 보험료를 내고 3년간 거치했을 때 온전히 받을 수 있는 수치로, 7년을 모두 납입했다고 하더라도 3년간 거치하지 않고 해약하면 환급률은 100% 아래로 떨어집니다. 때문에 7년이라는 납입기간 내에 해약하면 원금의 절반도 못 찾아가는 사태가 발생할 수도 있는 겁니다. 또한 금감원은 단기납 종신보험의 납입기간이...
'긴장고조' 홍해 지나는 선박 전쟁보험료 급증…"몇주만에 10배" 2024-01-17 16:21:42
고조되면서 이곳을 지나는 선박들의 전쟁위험 관련 보험료가 몇주 만에 10배로 늘어난 것으로 전해졌다. 블룸버그통신은 16일(현지시간) 복수의 익명 소식통을 인용해 보험사들이 현재 홍해를 지나는 선박들에 대해 선박 가액의 0.75∼1.0% 상당의 전쟁위험 보험료를 부과하고 있다면서, 불과 몇 주 전만 해도 10분의 1...
월러 연준 이사 “금리 인하, 서두를 필요 없어” [글로벌 시황&이슈] 2024-01-17 08:02:29
위험 보험료가 지난주 0.7% 안팎에서 이번 주 선박 가치 대비 1% 안팎까지 올랐다고 전했습니다. 2. 월러 연준 이사 “금리 인하, 서두를 필요 없어” ING “월러 발언, 3월 아닌 5·6월 금리 인하 시작 시사” ECB 주요 인사, 금리 인하 기대감에 선 그어 월러 연준 이사의 발언, 오늘 국채 시장을 흔들었습니다. 현지...
멈추지 않는 홍해 상선 공격…해운 보험료 한달새 10배↑ 2024-01-16 18:02:34
한다는 얘기다. 해운업체들은 치솟은 보험료와 아프리카 남단 희망봉을 우회할 때 늘어나는 연료비를 저울질한 결과 우회로를 택하고 있다. 아시아에서 유럽으로 가는 배가 희망봉으로 돌아가면 약 7~10일 더 걸린다. 해양 보험 전문업체 베슬프로텍트의 먼로 앤더슨 운영책임자는 “보험료율은 위험 노출도와 불투명성을...
"나랏돈으로 더이상 못 버텨"…獨 좀비기업들 줄줄이 '파산' 2024-01-16 11:30:02
독일 신용보험사들이 기업 파산에 따라 지급한 보험료는 전년 대비 44% 불어난 12억유로(약 1조7000억원)로 집계됐다. 랑겐은 “파산과 체납 등에 따른 피해는 점점 더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경기가 급속도로 침체하면서 기업들은 급등한 에너지·노동력·원자재 관련 비용을 상품 가격에 반영하는 것을 한층 부담스럽게...
열에 아홉은 "노후자금 부족"…IRP로 은퇴 준비 첫걸음 2024-01-14 17:46:58
보험료 증가 위험이 없다. 연금 수령 시에는 저율의 연금소득세(3.3~5.5%·지방소득세 포함)를 부과하기 때문에 세금 부담이 종합과세에 비해 줄어들 수 있다. 세액공제부터 운용수익 과세이연, 연금 수령 시 저율 과세까지 다양한 절세 혜택을 제공하는 개인형 IRP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현재 중년들은 노후 생활비...
S&P, 4800 찍더니 또 후퇴…실적 가이던스, 엉망?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2024-01-13 07:33:41
것은 거의 없다"라면서도 "홍해의 지정학적 위험 고조와 내재된 헤드라인 인플레이션 상승 위험을 잊지 말아야 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두 번째는 어닝 시즌입니다. 오늘 △JP모건(-0.7%) △뱅크오브아메리카(-1.06%) △웰스파고(-3.34%) △씨티(+1.04%) 등 미국 4대 은행의 실적 발표로 4분기 어닝시즌이 본격적으로 막을...
운임 치솟고 운송은 늦어지고…수입업자, 홍해 우회로 '곤경' 2024-01-10 16:22:13
"우리는 어떤 상황에서도 승무원과 선박을 위험에 빠뜨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해운업계에서는 10대 대형 선사들이 지난해 12월 초부터 홍해를 피해 다른 곳을 이용해 옮긴 화물 규모만도 약 2천억달러(264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한다. 새로운 인상은 팬데믹 기간 운임 급등 이후 또다시 수입업체와 선사 간 긴장...
美보험사, 기상이변에 화재·차보험 대폭 인상…신규판매 중단도 2024-01-09 01:58:19
항변한다. 파머스 인슈어런스그룹 관계자는 보험료 인상에 대해 "회사가 직면하고 있는 위험 및 보험금 청구액 증가를 더 잘 반영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내이션와이드 뮤추얼 관계자는 "인플레이션과 시장 혼란에 대응해 보험을 인수하는 데 좀 더 신중을 기하고 있다"라고 설명했고, 스테이트팜 측도 "비용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