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워너-디스커버리, 광고삽입형 무료 OTT 추진 2022-08-05 11:13:33
OTT를 중시한 전임자와 달리 극장 영화와 전통적인 유료 TV 사업이 "앞으로 오랜 세월 현금 창출자이자 훌륭한 사업"이 될 것으로 믿는다며 이 두 사업을 가능한 한 오래 영위할 의사를 피력했다. 전임인 제이슨 킬라 워너미디어 CEO는 지난해 워너브러더스가 제작한 영화 전편을 극장 개봉과 동시에 HBO맥스로도 송출해 업...
"우영우를 만든 게 KT?"…IP·제작·유통 아우른 밸류체인의 힘 2022-07-24 17:39:14
사업으로 손꼽힌다. KT가 국내 최대 유료방송 사업자인 만큼 자체 콘텐츠를 제작할 경우 방송 플랫폼과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KT는 작년 3월 콘텐츠 사업 관련 중간지주사인 KT스튜디오지니를 설립했다. 그 산하에 원천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하는 스토리위즈와 음원 플랫폼 운영업체 지니뮤직, 모바일...
이종호 "민간투자 유도해 10~20년 책임질 혁신기술 선점"(종합) 2022-07-20 16:20:54
허용, 유료방송 규제 완화, 해외 우수 연구자 연구비 제도 개선 등을 꼽았다. 그는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에 관해 "위원들 여러 분을 선임하고 있는 과정이며 선임돼 있는 분도 있다"며 "공식 업무를 잠정적으로 8월중 시작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장관은 "모두가 행복한 기술을 확산하겠다"며 "통신비...
'우영우' 박은빈 덕에 날았다…하락장서도 잘나가는 종목 2022-07-15 09:27:15
협력은 올해 3월부터 본격화됐다. 양사는 콘텐츠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연합 신호탄을 쐈다. CJ ENM은 협약에 따라 KT스튜디오지니에 1000억원 규모의 지분을 투자하고 콘텐츠 제작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김희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시즌과 티빙의 합병은 양사 모두에게 윈윈"이라며 "이...
"콘텐츠 쓸어담는 넷플릭스 막자"…'공공의 적' 앞에 뭉친 IPTV 3사 2022-07-08 17:10:28
방송협회 관계자는 “국내 영화·드라마 제작사, 투자사 등과의 협업을 전방위로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업계에선 드라마, 영화 콘텐츠와 관련한 협업이 주를 이룰 것으로 보고 있다. 플랫폼 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콘텐츠 가격이 껑충 뛰었기 때문이다. IPTV 기업 개별로는 텐트폴(대작) 영화나 스타 배우·작가의...
OTT에 반격 나서는 IPTV 3사…"3000억 들여 콘텐츠 공동수급" 2022-07-08 11:01:14
한 유료방송업계 관계자는 “예능프로그램은 제작비가 상대적으로 덜 들어 콘텐츠 제작비 회수(리쿱)가 용이한 편”이라며 “지역 기반 예능 수요도 있다보니 드라마·영화에 비해 IPTV 독점 콘텐츠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IPTV 3사의 첫 공동 수급작은 최동훈 감독의 장편영화 ‘외계+인 I’다....
"넷플릭스, 구글과 광고 사업 협력 방안 논의" 2022-06-22 03:22:39
창출해내는 글로벌 광고 업계의 강자다. CNBC 방송은 "넷플릭스가 광고 사업 진출을 위해 누구와 협력할지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며 "넷플릭스는 이르면 올해 4분기부터 광고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넷플릭스는 지난 1분기 유료 가입자가 11년 만에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자 가입자 확보와 비용 절감 등을 위...
KT-중소SO, 지역 균형발전·콘텐츠 발굴 위해 '맞손' 2022-06-21 09:00:02
강국현 커스터머부문장(사장), 김훈배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박효일 고객경험혁신본부장이 참석했다. 또 중소SO들을 대표해 이한오 전국개별SO발전연합회장(금강방송 대표), 구자형 JCN울산중앙방송 회장, 최용훈 KCTV광주방송 회장, 공대인 KCTV제주방송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상생협약식은 유료방송 시장에서 중소...
우후죽순 OTT, 티빙으로 대동단결..."지상파 빼고 다 있다" 2022-06-17 19:01:36
가입자가 유료방송 가입자를 넘어섰는데, 한국은 매출 규모로만 따져도 OTT가 전체 방송 시장에 5%에 불과해 성장 여력이 남아있다는 이유에서입니다. 무엇보다 티빙에겐 해외 시장 진출이라는 과제도 있어서 "잠재 성장 가능성이 무한하다"고 말했습니다. <앵커> 티빙은 물론 넷플릭스나 제작사까지 콘텐츠 투자금액을...
이노션, '콘텐츠 투표 플랫폼' 론칭…광고업계 최초 2022-06-16 17:01:57
'뜨자' 앱에서 유료 구매할 수 있고, 광고 시청을 통해 획득할 수도 있다. 콘텐츠 보팅 플랫폼 협업 비즈니스가 처음으로 시작된 TV프로그램은 채널A의 '강철부대2'다. 앞서 강철부대2는 방송 기간에 맞춰 미션 승리팀 맞추기, 가장 응원하고 싶은 출연자 등의 주제로 '뜨자' 앱에서 투표를 진행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