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시장, 다시 후끈 2022-02-14 17:19:36
내건 업체다. 이 회사는 지난달 말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으로 미국 특허를 획득했다. 해외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차원이다. 해당 물질은 휴온스가 유산균으로는 국내 최초로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아 2019년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를 받은 물질이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에이치피오, 올해 건강기능식품 매출 성장 이어갈 것” 2022-02-11 08:12:49
353억원으로 감소했었다. 4분기에는 유산균, 비타민을 중심으로 매출을 회복했다는 설명이다. 하태기 연구원은 “4분기 매출이 성장세로 전환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증명하고 있다”며 “건강기능식품 시장 침체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이룬 성과여서 의미가 크다”고 했다. 건기식 매출은 올해도 안정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80억 인류가 80억 종류 영양제 복용하는 시대 열 것" [한경 엣지] 2022-02-08 23:49:55
이 시장의 가능성을 믿고 과감하게 도전한 스타트업입니다. 2019년 설립한 알고케어는 개인 맞춤형 AI 영양제 배급기 '알고케어 나스'를 개발했습니다. 알고케어 나스는 알고케어가 개발한 알고리즘으로 운영됩니다. 기기를 이용하기 전 알고케어가 설계한 설문조사 결과와 신장, 체중, 질환유무 등 의료정보를...
"약국 출근하면 HMP몰부터 로그인…매일 필요한 의약품 주문" 2022-01-26 15:12:07
판매하는 제품이다. 피부에 좋은 유산균 3종 배양액을 혼합해 제조했다. 건조로 인한 가려움증 완화(세라마이옴) 등에 도움을 준다. 이 약국장은 “일반 화장품 소비자와 달리 피부가 예민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의 수요를 온라인팜이 잘 파악한 것 같다”고 평가했다. 프로-캄은 가려움증 개선뿐만 아니라 손상...
온라인팜 대표 우기석 "헬스케어 빅테크 목표…국내 의약품 유통시장 50% 잡겠다" 2022-01-26 15:10:32
더마코스메틱 제품인 프로-캄이다. 유산균을 의미하는 프로바이오틱스와 진정시킨다는 의미의 캄(calm)의 합성어다. 일종의 유산균 화장품이다. 약국을 통해 판매하는 만큼 제품 개발에 한미약품 연구진뿐 아니라 약사들도 참여했다. 이외에도 오스템파마의 구취제거제, 셀트리온제약의 간장약 등 온라인팜에서만 판매하는...
휴온스, 건강기능식품시장 전방위 공략…`미래 전략 사업 육성` 본격화 2022-01-18 14:30:32
전략 사업으로 선정한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휴온스는 프리미엄 고함량 비타민 ‘메리트C’, 갱년기 유산균 ‘메노락토’ 등 대표 브랜드들의 라인업 확장에 이어 건기식 시장의 새로운 소비 강자로 떠오른 2030 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신제품을 연일 출시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여기에...
유산균으로 발효한 홍삼, 지난해 350억어치 팔렸다 2022-01-12 14:49:28
선보인 유산균으로 발효한 발효홍삼 제품이 지난해 350억원어치 팔렸다. 12일 hy에 따르면 이 회사의 홍삼 브랜드 '발효홍삼 발휘'는 지난해 매출 350억원을 달성, 누계 매출 1850억원을 기록했다. hy는 2013년 발효홍삼 제품을 시장에 처음 선보인 후 2019년 브랜드를 ‘발효홍삼 발휘’로 재정비했다. 발효홍삼...
에이피테크놀로지 `맘스타민`, 알리바바 입점…글로벌시장 진출 확대 2022-01-04 15:48:10
에이피테크놀로지가 알리바바를 발판으로 글로벌시장 진출을 확대한다. 4일 에이피테크놀로지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알리바바를 통해 모유올리고당(HMO) 투에프엘과 유산균 제품 `맘스타민`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맘스타민`은 모유올리고당(HMO)의 핵심성분인 투에프엘(2-FL) 기반의 건강기능식품 글로벌 브랜드다....
에이치엘비제약 "작년 매출 600억원 돌파…전년比 50%↑" 2022-01-03 09:04:48
제약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며 임상시험 위탁 수요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향남공장이 회사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건강기능식품 사업에도 공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복합 기능성 유산균 ‘락토러브’, 체내흡수율을 높인 종합영양제 ‘뉴트라부스트’, 기능성 식품 ‘케어에버’ 등...
"그릭요거트가 대세"…건강 트렌드에 발효유 시장 '쑥' 2022-01-02 08:00:01
추세"라고 설명했다. 발효유 시장의 성장세는 일반 요거트보다 설탕 함량이 적은 그릭요거트에 대한 관심 증가와 맞물려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팀은 2019∼2021년 네이버 데이터랩 쇼핑인사이트의 자료를 토대로 "그릭요거트가 시장의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다양한 중소 브랜드의 약진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다. 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