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IPO챗] 노머스 "글로벌 종합 엔터 설루션 기업으로 도약" 2024-10-29 13:31:11
콘텐츠와 상품 형태, 연령 및 국가별 평균 소비 패턴, 사용자당 평균 매출(ARPU) 등을 분석해 부가가치를 높이고 있다. 현재 노머스가 확보한 아티스트 IP는 325개다. 노머스는 "마마무, 차은우, 아이유를 비롯한 정상급 아티스트 해외 투어를 진행하며 성공적인 레퍼런스를 확보했다"고 전했다.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삼성증권, 퇴직연금 관리의 새로운 해답 2024-10-29 09:48:48
채 옮길 수 있는 제도다. 각 업권의 퇴직연금이 일반적으로 다양한 상품라인업을 보유한 증권업권 쪽으로 활발하게 이동할 것으로 금융권 관계자들은 예상하고 있다. 이러한 제도 시행에 맞춰 삼성증권은 퇴직연금 신규 광고 캠페인인 ‘바꾸는 게 답입니다’를 10월 24일에 온에어했다. 이번 광고는 퇴직연금...
삼성운용, 'KODEX 200 액티브 ETF' 상장 2024-10-29 09:31:33
일반 인덱스 펀드에 비해 보수가 저렴하면서도, 초과수익 전략을 통해 벤치마크 대비 초과성과를 추구하고 있다"며 "시장 대비 우수한 수익률을 기대하는 기관 및 개인 투자자나 자산배분형 펀드 또는 소규모 혼합형 펀드에서 국내 주식의 대표투자 상품으로 활용하기 적합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삼성자산운용은 이번...
'루이비통 가방리폼 해볼까?'…대법원 "안 돼" 제동 걸었다 2024-10-28 18:04:55
가치를 가지고 있기에 상품에 해당한다"고 판단했다. 이어 "리폼 제품에도 원고의 상표가 표시돼 있고, 리폼 제품에 '리폼했음, 재생품임' 등의 표시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일반 수요자들이 해당 제품의 출처가 루이비통에서 만든 것으로 오인할 수 있다"며 "원고의 허락 없이 상표를 사용해 상표권을 침해한 것이...
"'루이비통' 리폼, 상표권 침해라니"...법원 판단은? 2024-10-28 17:08:13
고가에 거래되고 독립된 상품으로서 가치를 가지고 있기에 상품에 해당한다"고 판단했다. 또 "리폼 제품에도 원고의 상표가 표시돼 있고, 리폼 제품에 '리폼 했음, 재생품임' 등의 표시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일반 수요자들이 해당 제품의 출처가 루이비통에서 만든 것으로 오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A씨는...
[IPO챗] 더본코리아 백종원 "해외유통·지역개발사업 확대해 성장동력 확보" 2024-10-28 16:59:14
맛을 낼 수 있는 그런 상품을 만들 것"이라며 "이미 개발은 끝나 있는 상태고,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소스 기업 인수합병(M&A)에 대한 계획 역시 밝혔다. 백 대표이사는 "간장, 고추장, 된장 등 1차 소스류를 생산하거나 유통망이 잘 갖춰져 있는 기업을 찾고 있다"며 "특히 1차 소스를 직접 인수하면...
관광열차 할인 상품으로 인구감소 문제 해결에 힘 보태는 코레일 2024-10-28 15:50:10
승차권만으로 구성된 상품도 있 다. 코레일 홈페이지 ‘자유여행’ 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왕복 열차 편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고, 지정 관광지에 방문해 QR코드를 인증하면 이용한 다음 달, 열차 40% 할인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QR 인증은 지역별 ‘디지털 관광주민증’ 운영 여부에 따라 모바일앱 ‘대한민국...
"지금 사야 가장 싸다는데…" 김장철 다가오자 불티난 가전 2024-10-28 10:26:42
늘었다. 롯데하이마트는 김장철을 맞아 김치냉장고 상품군을 다양화하고 있다. 지난달엔 자체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의 '150리터(ℓ) 스탠드 김치냉장고'를 출시하기도 했다. 이 제품은 김치, 냉동, 숙성 등 다기능 모드를 갖추고 서라운드 초정온 냉각기술을 탑재했다. 이달 말까지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유통가, 신사업 진출 속도…광고 강화하고 화장품 개발 추진 2024-10-28 06:15:00
소비자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본업 외에 광고, 화장품 개발 지원, 기업간거래(B2B) 등을 강화하거나 새로 추진하고 있다. 롯데는 유통 계열사들의 매장 내 전광판, 온라인 검색창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광고 서비스인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Retail Media Network·이하 RMN) 사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예·적금 '짠물이자 시대'…연 4% 파킹통장에 돈 몰린다 2024-10-27 17:17:36
상품을 찾기 어렵다. 예·적금 금리 줄줄이 내린다최근 은행들의 금리 인하 사례는 더욱 늘었다. 기준금리 인하 이후 금융당국 눈치를 살피던 은행들이 본격적인 수신 금리 인하에 들어가면서다. 금융권에 따르면 농협은행은 지난 23일부터 주요 예·적금 금리를 0.25~0.55%포인트 낮췄다. 주력 상품인 ‘일반정기예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