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상, 식품 매출 증대 지속 전망…목표가↑"-신한 2015-11-16 08:00:47
15.7%(상반기 누적 15.5%)를 기록했고 고추장류 점유율은 35.4%(상반기누적 34.3%)까지 반등한 것이다. 마케팅 강화를 위해 판관비는 증가했지만 곡물가하향 안정화로 원가율이 개선되는 효과가 컸다고 분석했다.그는 4분기에도 식품사업부의 매출 증가와 소재 부문에서의 안정적인 이익 성장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경기도 소비자 만난 '충남 대표 농식품' 2015-11-06 14:35:56
충남 6차산업 우수농식품 기획판매전'을 열었다. '대기업과 농촌의 상생프로젝트'에 따라 롯데백화점과 함께 마련한 이번 기획판매전은 '자연에서 온 그 맛! 충청남도 산해진미 특집전'이라는 주제로 오는 12일까지 이어진다. 기획판매전에는 보령 키조개 관자, 서산 어리굴젓과 천일염, 금산...
[중견기업인들의 호소] "중견기업은 서자…주무부처 중기청서 산업부로 바꿔달라" 2015-11-03 18:28:19
醬類) 전문업체인 샘표는 장류가 중기 적합업종으로 지정되자 군부대와 공공기관에 납품이 안 돼 사업확장이 어려워 전전긍긍하고 있다. 해외 진출은 꿈도 못 꾸고 매년 연구개발(r&d)을 위해 매출의 5%를 투자하지만 힘이 빠진다는 게 그의 얘기다. 박 사장은 “우리가 생산하는 제품이 중소기업 제품보다 확실히...
충남도, 건대 롯데백화점에서 '충남 우수농식품 판매전' 열어 2015-11-02 15:49:22
전통장류 ▲금산 흑삼제품 ▲부여 맛밤 ▲청양 김치와 한과 ▲서천 모시떡 ▲홍성 플레인 요구르트 등 도내 각 시·군을 대표하는 농식품들을 선보인다. 허승욱 부지사는 “충남의 향토자원을 활용한 우수 농식품이 규모의 영세성과 가격 경쟁력 취약, 홍보·마케팅 역량 부족 등으로 판로 확보에 많은...
[대한민국 대표기업] 대상, 65개국에 고추장 수출…글로벌 식품사로 2015-10-12 07:00:33
앞으로 고추장을 포함한 전통 장류를 중국 미국 중동을 포함한 100여개국에 수출한다는 각오다.미국·중국·일본시장을 중심으로 65개국에 수출 중인 ‘청정원 순창고추장’은 지난해 2000만달러어치를 수출한 대상의 대표 수출 상품이다.국내시장 1위 제품인 홍초는 2008년 일본에 처음 수출한 이후...
계명대 정용진 교수, 나트륨 함량 25% 낮춘 대체소금 개발 2015-10-06 20:33:39
전세계적 저염 트랜드는 라면업체, 장류업체, 가공식품업체 등의 저염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어 국내외 식품산업에서 상용화 가능한 최고의 기술로 평가 되고 있다. 현재 경상북도 수출전략 발효사업단 단장을 맞고 있는 정용진 교수는 지역의 장류업체, 김치제조업체에 나트륨 저감 기술을 이전하여 나트륨...
CJ vs. 대상‥라이신 시장서 재격돌 2015-09-16 06:24:36
산업으로부터 1천207억원을 주고 라이신 사업을 되찾아왔다. 대상은 오는 11월부터 군산에 있는 백광산업 라이신 생산공장에서 라이신 생산을 재개한다. 이를 통해 2017년까지 연매출 3천억원을 달성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라이신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목표다. 대상 관계자는 "단시간 내에 CJ제일제당을 따라가기는...
원주·울주·순창·영천, 투자 선도 시범지구 선정 2015-09-15 18:37:26
계획이다.울주군은 원자력·에너지융합 산업에 특화된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관련 연구시설 등을 유치할 방침이다.순창군의 한국전통발효문화산업 사업(조감도)과 영천시의 미래형 첨단복합도시 사업은 발전촉진형이다. 순창군은 고추장 등 전통 장류산업을 관광과 연계해 육성한다.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
오지마을 된장 뉴욕에 가다…농업·기업계 상생결실 2015-09-10 14:57:47
6차산업 활성화와 농축산물 유통혁신을 이끌었고 이마트는 국산의 힘 프로젝트로 건강한 먹거리 발굴에 힘썼다. 현대백화점은 숨겨진 우수 농산물을 찾아 만든 명인명촌을 론칭했다. 롯데마트는 자사 해외 유통망을 활용해 국산 양파, 버섯을 수출했고 죽장연은오지마을 주민과 함께 된장을 생산해 뉴욕에...
[기고] 전통발효식품이 식품산업 발전 견인차 2015-09-09 18:14:22
산업의 클래식을 꼽는다면 국민 누구나 전통발효식품을 선택할 것이다. 고추장, 된장 등 장(醬) 문화로 대표되는 전통발효식품은 우리 식문화에 빠질 수 없는 요소며, 김치 등 새로운 고부가가치 식품을 만들어내는 일등공신이다.국내 전통발효식품의 시장 규모는 2013년 약 7조5000억원을 헤아렸고 2017년까지 매년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