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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유의 증시 폭락'에…"지금이 기회" 뭉칫돈 몰렸다 2024-08-06 08:48:19
"시장이 급락하면서 곱버스와 인버스 상품이 도피처로서 주목받고 있다"며 "국내 개인 투자자들은 전날의 폭락장에서 저가 매수를 하는 '역설적 투자'를 보였다. 반면 기관들은 이런 개인들의 인버스 물량을 받아주는 대신 레버리지 상품들을 대거 팔았다"고 짚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투자금융을 위한 ESG 안내서 발간 2024-08-06 06:00:44
대출금리를 ESG 경영 목표 이행 정도에 연계한 대출 상품이다. 이번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대상은 NH농협은행이 지정한 외부 평가 기관의 ESG 평가 등급이 확인되는 법인기업이다. ESG 평가 등급에 따라 대출 한도를 우대하고, 최대 2.0%p의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평가 완료 후에는 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밥상 물가, 하락전환되다? [최보화의 원자재 인사이드] 2024-08-05 08:24:08
삼각김밥, 그러니까 그냥 주먹밥이죠? 이런 상품을 출시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관련해 해양수산부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김을 육상 양식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가능해지면 10월 말부터 5월 초까지 한정된 김의 채취 시기와 관계없이 매년 일정한 양의 김을 보급할 수 있어진다고 합니다. 상용...
"설마 10년 전 재현되나"…미친듯이 쏟아지는 중국산 철강재 [원자재 이슈탐구] 2024-08-05 03:34:34
영향을 미치고 있다. 중국산 철강재가 저가로 쏟아지는 것은 자국 경기 침체로 수요가 주춤하고 있어서다. 중국 철강 기업들은 자국 경기 침체에도 생산량을 줄이지 않고 있다. 고부가가치 제품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하며 해외 제철 기업들을 상대로 치킨게임을 벌이는 형국이다. 국내외 주요 제철 기업에는 대형 악...
GS25, 가성비·소용량 화장품 늘린다 2024-08-04 17:07:14
50% 이상을 차지했다고 GS25는 설명했다. GS25의 저가 화장품 라인업 강화는 다이소를 염두에 둔 전략이라는 게 유통업계 시각이다. 2021년부터 화장품을 판매하기 시작한 다이소는 모든 화장품 판매가를 5000원 이하로 책정하고 있다. 화장품 상품 수는 310여 개까지 늘었다. 상반기 화장품 매출은 지난해보다 233% 증가한...
"온라인에서 물건 사기가 무서워"…이커머스 ‘포비아’ 확산되나[티메프 사태, 이커머스 포비아⑥] 2024-08-03 06:00:03
꼽힌다. 이로 인해 상품을 팔면 팔수록 손해를 보게 된 것이다. 티메프를 비롯한 많은 이커머스가 조 단위 거래액을 기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영업실적은 적자를 면치 못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적자 이유가 빤하지만 전략을 수정하는 것도 어렵다. 쿠팡과 네이버의 점유율이 점점 높아지는 가운데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책마을] 트럼프 정권의 무역 정책 설계자 "관세 더 매겨야" 2024-08-02 18:32:43
그 라이트하이저가 책을 냈다. 이란 책이다. 자신의 정책 철학을 담았다. 그는 “무역정책은 노동 계급 가정을 돕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며 무조건적인 자유무역에 반대한다고 명확히 말한다. 회고록 성격도 있다. 어떻게 트럼프를 알게 됐는지, 그의 밑에서 USTR 대표를 맡아 어떻게 중요한 협상들을 진행했는지...
상상인증권, BGF리테일 목표가↓…"장기 성장성 둔화" 2024-08-02 08:29:15
실적이 개선돼 저가 매수가 가능한 구간으로 판단했다. 김 연구원은 "하반기부터 점당 매출의 역기저 부담이 해소됨에 따라 턴어라운드 가능성이 높아진다"며 "최성수기로 접어드는 3분기에는 마진율이 높은 음료, 주류, 빙과 등의 품목을 중심으로 매출 성장이 이뤄짐에 따라 수익성도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비싼 오피스룩 즐겨입더니 '돌변'…2030여성들 푹 빠진 옷 2024-08-01 21:00:03
패션 쇼핑을 원하는 20~30대 여성들이 SPA 상품을 한 번에 구매해가고 있다”고 귀띔했다. 무신사도 지난달 8~14일 한 주간 SPA 브랜드 14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여 브랜드 거래액이 전년 대비 2.5배가량(146%) 늘었다고 밝혔다. 스파오, 에잇세컨즈, 지오다노는 하루에 1억원이 넘는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 기간...
알리·테무 열풍에 2분기 직구 2조원 돌파…중국 비중 60% 넘겨 2024-08-01 12:00:09
1위를 차지했다. 작년보다 64.8% 폭증했다. 저가 제품을 앞세운 알리·테무 등 중국계 전자상거래(C커머스) 플랫폼이 국내에서 활성화한 영향으로 분석된다. 전체 해외직구액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61.4%에 달한다. 역대 처음 60%를 넘어 최대 비중을 기록했다. 지난해 2분기 46.8%를 차지했던 데서 불과 1년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