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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 카드사, 카드 즉시발급 전담점포 123개 운영...고객불편 해소 노력 2014-01-23 13:37:19
3개 카드사가 신용카드 교체발급에 따른 고객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카드 즉시발급 전담점포를 운영하기로 했다. 23일 금감원에 따르면 KB국민, NH농협, 롯데카드는 이날부터 123개 점포를 즉시발급 전담점포로 전환해 운영에 들어간다. 또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근무시간을 연장해 교체발급과 해지, 사용정지 신청을...
금융당국, 비상체제 가동…카드 상담·해지 현장 점검 2014-01-23 10:52:13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한 정보유출 여부 조회가 잘 이뤄지고 있다고 전했다. 카드사 영업점의 경우 카드재발급 전담점포를 24시간 여는 등의 조치를 취했다. 아울러 해당 카드사 정규 영업시간 이후 본점 직원들을 상담 직원으로 투입하도록 조치했다. 금감원에 따르면 지난 22일 오후 6시 기준 kb국민·롯데·nh농협 카드...
정보보안 전문가 인력부족?! 국가기술자격증으로 대비하자!! 2014-01-21 16:24:35
신용카드 고객 정보 유출 사태가 벌어졌다. 국내 카드사 3곳의 모든 고객 정보가 유출된 것이다. 그리고 지난해 11월 18일부터 12월 03일까지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이동통신사 · 인터넷포털 · 웹 하드 분야의 11개 기업 홈페이지를 대상으로 실시한 보안 수준 점검결과에 따르면 과반수가 보안에 취약점을 보여 보안관리 ...
[개인정보 유출대란] 카드해지·재발급 요청 증가...개선책 조만간 발표 2014-01-19 20:28:40
농협이 839건, 롯데가 3,013건으로 집계됐다. 금융위는 카드사별로 정보유출과 관련하여 피해사례가 접수된 경우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17일부터 시작된 정보유출 조회는 19일 정오 현재 KB 275만건, 농협 80만건, 롯데 116만건 등 총 480만여건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해지나 재발급을 요청하는 고객...
<19개 항목 개인정보 유출…全국민 불안감 확산>(종합2보) 2014-01-19 20:25:41
문자메시지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카드사들도 카드 재발급·해지를 위한 전담 콜센터 확대 및 24시간 운영체제 구축하고, 카드 부정사용 가능성에 대해 자체 점검하는 한편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카드사가 이를 전액 보상하기로 했다. 아울러 회원의 신청이 있는 고객에 대해 일정기간동안 무료로 결제 ...
금소연 "카드 등 개인정보 유출사고 공동대응 피해사례 접수" 2014-01-13 12:22:58
개인정보뿐만 아니라 카드사용 내역도 일부 포함돼 있다. 이에 금소연은 해당 정보가 카드를 어느 마트·극장· 병원·대중교통 등을 이용하는지 사생활까지 노출돼 보이스피싱, 사기대출 등 각종 범죄에 지속적으로 노출될 수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앞서 조 씨의 피해 사례에선 수사관을 사칭한 사람이 농협과 거래가...
금감원 "고객정보 유출 금융사 경영진 엄벌"(종합) 2014-01-13 10:13:02
계기로 삼고자 조만간 결의대회를통해 자정에 나설 방침이다. 한 카드사 관계자는 "금융당국의 강경 방침도 있지만 고객 정보 유출에 대해 금융사도 심각하게 여기고 있어 조만간 회사별로 직원 결의대회를 통해 마음을 다잡을방침"이라고 전했다. president21@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
입금계좌지정 쉬워진다…대포통장 엄벌(종합) 2013-12-03 15:01:59
인증을 하기로 했다. 은행뿐만 아니라 보험사, 카드사 등 제2금융권에도 해킹에 이용된 계좌 지급 정지를 시행하기로 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보이스피싱은 4만2천여건에 대해 400억원의 피해액 환급이이뤄졌으나 메모리해킹은 법을 마련해야 하기 때문에 현재는 행정지도로 지급 정지만 하고 있고 환급은 일반적...
입금계좌지정 쉬워진다…대포통장 엄벌 2013-12-03 14:02:48
인증을 하기로 했다. 은행뿐만 아니라 보험사, 카드사 등 제2금융권에도 해킹에 이용된 계좌 지급 정지를 시행하기로 했다. 휴대전화 소액 결제 시 개인인증단계를 추가하도록 하고 결제 금액 및 자동결제여부 등을 명확히 알리는 표준결제창 적용을 의무화한다. 전기통신 금융사기의 총책이 해외에 거점을 ...
김기현 "연구재단 직원 카드사 지원으로 외유성 출장" 2013-10-22 15:33:18
한국연구재단 직원은 2005∼2010년 매년 2명씩 카드사 지원을 받아외국 출장을 다녀왔다. 출장을 간 직원은 관광이나 자유시간으로 일정을 소화하고 보고서에 카드 상품에 대한 설명 자료만 첨부하거나, 재단에서 일비·준비금 등 명목으로 공식출장비를따로 받기도 했다고 김 의원은 주장했다. 한국연구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