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 미취업여성 위한 `글로벌무역실무자 양성과정` 직업훈련 실시 2021-05-04 08:00:01
전문 취업상담사의 1:1취업알선 및 인턴십 연계 지원 등 적극적인 취업지원을 받을 수 있다. `글로벌 무역실무자 양성과정`은 초대졸이상의 미취업여성으로 무역직무로의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만 34세 이하의 서울시 거주자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5월 27일까지이다. 직종설명회는 5월 27일 목요일...
“어둠 속에서 내 이야기를 들어주는 사람을 만나요”블라인드 상담 서비스 ‘봄그늘’ 2021-04-20 15:48:46
자격증’이 필요없다. 대신 봄그늘이 전문 상담사와 자체적으로 제작한 마음보듬 커리큘럼으로 초기교육을 이수하고, 여러 차례 실습을 진행해야 한다. ‘마음보듬’이 되는 과정 철저한 익명성 보장을 내세우고 있기에 봄그늘의 모든 고객은 별칭을 사용한다. 마음보듬사도 마찬가지다. 블라인드 마음...
DB손해보험, 스마트컨택센터 서비스 오픈…AI가 심사업무 처리 2021-04-14 08:58:46
서류를 받았는지 확인하는 서비스다. 그동안 상담사의 전화 또는 문자(알림톡) 등으로 진행하던 것을 손보업계 최초로 피보험자뿐만 아니라 계약자를 대상으로 AI 로보텔러가 모니터링 콜을 진행한다. DB손해보험 AI 로보텔러는 단순 일방적인 ARS 방식이 아니라 사람의 실시간 음성을 정확하게 텍스트로 변환한 후 의도를...
개통은 대리점에서만?…5G 요금제 30% 싼 '알뜰폰' 뭐길래 [배성수의 다다IT선] 2021-04-03 05:00:01
유심을 구매했다면 굳이 오프라인 방문이나 상담사 연결 없이도 알뜰폰 업체들의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자신이 원하는 요금제를 찾아 '셀프 개통'을 진행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알뜰폰은 장점만 있을까요? 개인별로 편차가 있을 수 있겠지만 꼭 그렇지만도 않습니다. 우선 가족 결합 할인이나 인터넷 결합 할인 등...
한섬, 프리미엄 세탁 서비스 2021-03-24 17:33:06
높은 ‘더 스타’(상위 100명)와 두 번째 등급인 ‘스타’(연간 구매액 1000만원 이상) 회원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한다. 한섬은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VIP를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계속 늘린다는 방침이다. 스타 등급 소비자는 대기하지 않고 전담 상담사와 바로 전화 연결이 가능한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 민지혜...
"단순 설문업무 AI가"…KT, 한국갤럽과 AI 컨택센터 도입 MOU 2021-03-24 09:31:24
자사 AI 컨택센터 솔루션을 사용하면 기업들이 전화 상담업무를 자동화하면서도, 상담 중 고객에게 직접적 지원이 필요한 시점을 파악해 AI에서 상담사로 연결함으로써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KT 유창규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상무)은 "한국갤럽에 서비스형으로 출시될 KT AICC를 적용해 월정액...
"AI 로봇, 호텔·병원으로 확대…상반기 '보이스봇 콜센터' 도입" 2021-03-14 17:41:51
고객센터로 걸려오는 전화가 하루에 20만 콜 정도 된다”며 “고객센터를 통해 수집된 전화 음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구개발을 오랫동안 해왔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성능은 KT가 가장 뛰어나다”고 말했다. AICC는 고객센터에 AI를 적용해 업무를 최적화하는 시스템이다. AI 보이스봇을 활용한 상담이나 상담 내용에 따라...
"인공지능이 쓰는 언어 97%가 영어…AI 종속 막을 'K-연합군' 절실" 2021-03-08 17:32:49
음성인식 기술과 자연어 처리 기술로 가상의 전화 상담사를 만들어냈다. 성 리더는 “코로나 사태에서 접촉자 확인을 사람이 일일이 진행할 수 없자 AI콜이 널리 쓰였다”고 말했다. ‘클로바더빙’과 같은 AI 기반 음성 합성기는 학교 선생님들의 호응을 얻었다. 비대면 교육 수요를 타고 ‘붐’이 일었다. 네이버는 다음...
'건강보험 콜센터' 2주만에 파업 재개…"공단이 직고용하라" 2021-03-08 14:38:25
참여할 예정이다. 건강보험 관련 상담이 필요한 시민들의 불편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건강보험공단은 콜센터 업무를 민간업체 11곳에 위탁하고 있다. 따라서 고객센터 상담사들은 민간업체의 '정규직' 직원이다. 이에 대해 건보공단은 "민간위탁업체 정규직 직원을 공단이 직고용해야 할 의무는 없고, 직영화를...
"보이스봇이 대신 상담해드려요"…AI 콜센터 키우는 통신업계 2021-02-22 15:23:31
‘클로바 스피치’를 선보였다. 클로바 AI콜은 상담사 기본 업무 지원과 고객 감정 분석, 문서 요약, 상담 내 키워드 추출 등 기능을 제공한다. 반복적 고객 문의나 불완전판매 모니터링에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클로바 스피치는 장문의 음성을 텍스트로 바꿔준다. 동양생명, 미래에셋생명 등 보험사들과 손잡고 A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