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자원, 티몬·위메프 피해 고객 모집…여행 상품부터(종합) 2024-07-26 15:30:43
건수는 위메프에 이어 티몬으로 정산·환불 지연 사태가 번진 이달 23일 250건이 접수된 뒤 24일과 전날 양일간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전체 상담 가운데 티몬이 4천30건으로 81%를 차지해 위메프(915건)보다 4배 이상 많다. 이는 티몬 거래액이 위메프보다 크고 여행상품과 티켓을 많이 팔았기 때문이다. 데이터분석업체는...
공정위, 티몬·위메프 내주 추가 점검…'신속 대응' 압박 2024-07-26 14:52:46
접수 건수와 규모, 지급 여력 등을 확인할 예정이었으나 회사 측이 이를 전혀 파악하지 못하고 있어 점검이 불가능했던 것이다. 전날 오전까지 회사 문을 걸어 잠근 채 '무대응'으로 일관하던 티몬은 공정위 직원들이 도착하자 뒤늦게 회사 문을 열었다. 다만 사내에는 직접적 관련이 없는 소수 직원만 남아있었을...
"티몬·위메프 환불 못 받나요?"…소비자원 상담 빗발 2024-07-26 11:33:23
접수가 빗발치고 있다. 소비자원은 티몬·위메프 관련 상담이 24일 1천822건, 25일 2천41건 추가돼 올해 5월부터 누적 4천945건으로 집계됐다고 26일 밝혔다. 티몬·위메프 관련 상담은 올해 5월 261건, 6월 262건이었고, 이달 1∼22일 286건이 들어왔다. 상담 건수는 위메프에 이어 티몬으로 정산·환불 지연 사태가...
소비자원에 티몬·위메프 상담 빗발…어제 하루에만 2천건 2024-07-26 11:17:20
들어왔다. 상담 건수는 위메프에 이어 티몬으로 정산·환불 지연 사태가 번진 이달 23일 250건이 접수된 뒤 24일과 25일 양일간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전체 상담 가운데 티몬이 4천30건으로 81%를 차지해 위메프(915건)보다 4배 이상 많다. 이는 티몬 거래액이 위메프보다 많고, 여행상품과 티켓을 많이 팔았기 때문이다....
위메프 1천400명 환불 완료…"여행상품 이어 일반상품도 환불"(종합3보) 2024-07-25 22:30:57
환불이 진행될 것"이라며 "오후 8시 이후에 접수된 환불 건수는 아직 집계를 못 했다"고 설명했다. 위메프는 전날 밤부터 현장에 몰려온 고객들에게 결제자 이름과 연락처, 예약번호, 상품명, 환불요청 수량, 예금주 이름과 계좌번호를 종이에 적게 한 뒤 순차로 환불금을 입금해주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는...
반려견 유치원 38%가 중도해지 시 '환불 불가' 2024-07-25 18:12:33
최근 5년간 반려견 유치원과 관련해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건수는 총 95건으로, 부당한 환불 거부 등의 ‘계약 해제·해지’ 관련 상담이 70.6%(67건)로 가장 많았다. 조사 대상 업체의 37.5%(24곳)는 소비자 단순 변심으로 정기권 중도 해지 시 ‘환불 불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대상 업체 모두 이용 기간이...
'힐스테이트 도안' 청약에 7070명 2024-07-25 17:17:52
1548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7070건이 접수돼 평균 경쟁률 4.57 대 1을 기록했다. 최고 경쟁률은 1단지 전용면적 151㎡P 주택형으로 72 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이는 올해 대전에서 분양한 총 8개 단지 중 최다 청약 접수 건수다. 앞서 대전 최다 청약 접수를 기록한 ‘힐스테이트 가장 더퍼스트’(1097건)의 6배가...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도안리버파크’ 1·2순위 청약 7천여 건 몰려 2024-07-25 17:14:41
1·2순위 청약 접수 결과 올해 대전에서 가장 많은 청약 접수 건수를 기록했다. 최근 지방 분양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라는 평가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23일(화)~24일(수) 이틀간 1·2순위 청약접수를 받은 힐스테이트 도안리버파크는 총 1548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7,070건이 접수돼 평...
소비자원에 큐텐그룹 상담 2천여건 몰려…집단분쟁 조정 나서 2024-07-25 15:48:46
상담이 접수되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집단분쟁조정을 신청했다. 소비자원은 보통 상담, 피해구제 신청, 분쟁조정 신청의 3단계를 거치도록 안내하지만, 당시 머지포인트 사태로 접수된 상담 건수가 많고 신속하게 처리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해 피해구제 신청을 생략하고 바로 분쟁조정을 신청했다. 소비자분쟁조정위는...
[단독] '티메프 사태' 이틀 만에…상담 접수 2000건 넘었다 2024-07-25 14:05:14
상담 접수 건수는 각각 253건, 1823건으로 집계됐다. 24일 소비자원에 접수된 상담 건수는 △티몬(1490건) △위메프(332건) △인터파크커머스(1건)에 달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사태가 본격화된 후 환불 방법 등을 중심으로 상담 접수량이 급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로 입점업체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