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69년生 동갑내기 식품 4인방, 반세기 '독보적 1위' 비결은… 2019-05-16 15:43:14
기존 식품기업(제일제당, 샘표식품, 삼양식품, 농심, 해태제과)이 한국인의 식생활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생존형 먹거리’에 집중하던 시기였다.출발은 쉽지 않았다. 첫 제품을 낸 뒤 무관심과 루머를 견뎌야 했다. 낯선 먹거리에 소비자들은 냉소적이었다. “사치스럽다” “먹으면 이가...
세금으로 올린 쌀값 덕에…농가소득 확 늘었다 2019-05-03 16:41:51
쌀값은 19만3172원으로 2년 사이 인상률이 50%에 달했다.쌀값 인상은 외식물가에 반영됐다. 작년 1~11월 외식물가지수 평균은 전년 동기 대비 3.0% 올랐는데, 도시락(6.5%) 김밥(5.6%) 등 쌀값의 영향을 받는 품목은 인상률이 더 가팔랐다. cj제일제당은 즉석밥 제품인 햇반의 가격을 지난해 7% 올린 데 이어 올해 2월에도...
간편성↑ 원재료 값↓…HMR 파고든 주꾸미 판매량 '쑥쑥' 2019-05-02 10:39:43
cj제일제당이 발표한 밀키트 브랜드 '쿡킷'은 새우주꾸미삼겹살을 대표 메뉴로 내놨다.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hmr 전문몰 '더반찬'은 봄을 맞이해 한정 메뉴 '향긋한 밥상'을 출시하면서 '주꾸미제육쌈밥정식 세트', '주꾸미봄나물비빔밥정식 세트'를 선보여 역시 주꾸미를 주요...
젊은 총수들, '과거 성공' 버리고 '미래 성장' 산다 2019-05-01 17:41:48
oled 재료 기술 인수 등이 결정됐다. 그룹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개편하겠다는 구광모 회장의 방침에 따른 것이다.cj그룹도 지난 2월 케이블tv업계 1위인 cj헬로비전을 매각한 데 이어 국내 2위 커피체인점인 투썸플레이스의 지분 45%를 팔기로 했다. cj제일제당에서 사료사업부를 분할한 것도 후속 매각을 위한 수순이란...
"신선한 추억을 팝니다"…'뉴트로'에 빠진 식품회사들 2019-04-22 18:10:31
기자 ] 958년 제일제당(현 cj제일제당)은 세 가지 밀가루를 내놨다. 삼성(1급), 월세계(2급), 미인(3급) 등의 이름을 붙였다. 먹을 게 귀했던 시절 선망의 브랜드였다.cj제일제당은 이 가운데 ‘미인 밀가루’의 로고와 제품명 등을 그대로 따온 새로운 제품을 22일 내놨다. 설탕, 밀가루, 참기름, 소금이 포함된...
1Q ROE 증가율 1위 식품주는 롯데제과. 비결은? 2019-04-11 10:55:05
대상(001680)(24.98%), 오뚜기(007310)(2.08%), cj제일제당(097950)(1.21%), 빙그레(005180)(-22.96%) 순이었다.roe는 기업의 당기순이익을 자본총계로 나눈 값으로 기업 수익성을 나타낸다. roe가 높을수록 주주가 출자한 돈으로 더 많은 이익을 창출했다는 의미이다.롯데제과의 roe는 지난해 1분기 0.98%, 2분기 6.16%,...
'米러클' 편의점…햇반 만드는 CJ보다 쌀 더 샀다 2019-04-09 17:32:28
집밥보다 편의점 도시락편의점 3社 작년 5만3000t 구매 1년 동안 86만명이 먹을 분량 [ 안재광 기자 ] 국내에서 쌀 소비는 매년 줄고 있다. 2010년 1인당 72.8㎏에서 작년 61㎏으로 감소했다. 다양한 먹거리가 등장했기 때문이다. 걱정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농가 수와 재배면적이 줄고, 국내 쌀산업 자체가 발전할 수...
"음식료·담배, 하반기 갈수록 실적 모멘텀 부각"-하나 2019-04-09 08:37:25
증권사 심은주 연구원은 "당사 커버리지 업체의 1분기 합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7.2%, 8.2%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며 "대형주 3사(kt&g, cj제일제당, 오리온) 중에서는 kt&g의 실적 모멘텀이 부각될 것"이라고 판단했다.원가 절감이 지속될 중소형 가공식품 업체는 호실적을 시현할...
뜨거운 초저가大戰…이마트, 9900원 청바지 2019-04-01 17:43:06
국내 대형마트 3사가 일제히 ‘초저가 판매’에 나섰다. 마트를 찾는 소비자가 감소하고, 실적 악화가 이어지자 큰 폭의 가격 인하를 통해 승부수를 던진 것이라는 평가가 나온다.온라인 쇼핑이 시장 상인 등 골목상권과 오프라인 대형마트까지 잠식하는 가운데 대형마트들의 이 같은 전략은 오프라인 유통으로...
대형마트 초저가 경쟁…9900원 청바지까지 2019-04-01 15:53:44
등 국내 대형마트 3사가 일제히 ‘초저가 판매’에 나섰다. 실적 악화로 생존이 위협받는 위기에 내몰리자 내놓은 방안이다. 온라인 쇼핑이 시장상인 등 골목상권과 오프라인 대형마트까지 잠식하는 가운데, 대형마트들의 이같은 전략은 오프라인 유통으로 소비자를 돌려 세우는 데 일부 효과를 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