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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 조선기술 美·韓에 뒤진 中…"기술격차 해소 나서라" 촉구 2024-03-13 11:21:47
"중국은 일반 해양 공학 장비와 선박용 주류 자재 등의 분야는 자급자족하고 있으나 고부가가치 선박용 소재와 극한 작업 조건과 관련된 기초 연구가 부족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지난달 중국조선산업협회 연구진이 극저온에서 액화천연가스(LNG)를 저장하는 선박용 핵심 부품 5개를 중국은 아직 제조할 수 없다는 사실을...
[수원대학교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B2B 주류음료 상거래 플랫폼 ‘보틀’ 운영하는 스타트업 ‘리퀴드몬스터’ 2024-03-13 10:08:55
창업했다. 리퀴드몬스터는 주류음료 비즈니스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다. B2B 유통 상거래 서비스가 주력 사업 아이템이다. 김 대표는 “주류음료업계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경력과 노하우를 살려 컨설팅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며 “현재는 한국막걸리협회와 함께 버려지는 술지게미(막걸리 부산물)를 활용한...
김포공항 면세점은 롯데가 운영 2024-03-06 18:22:16
특허 심사위원회를 열고 김포공항 DF2 면세 구역의 최종 사업자로 롯데면세점을 선정했다. 사업 기간은 다음달 17일부터 2031년까지 7년간이며 매장 면적은 733.4㎡다. 이번 낙찰로 롯데면세점은 김포공항 내 향수·화장품을 판매하는 DF1에 이어 DF2 구역까지 모두 운영하게 됐다. 김포공항 DF2 구역은 면세업계에선 ‘알...
롯데, 김포공항 면세점 싹쓸이…'알짜' 주류·담배 사업권 가져가 2024-03-06 17:36:54
김포국제공항 출국장 면세점의 주류·담배 판매 구역을 운영할 새 사업자로 선정됐다. 관세청은 6일 특허심사위원회를 열고 주류·담배를 취급하는 김포공항 면세점 DF2 구역 사업자 심사 결과 롯데면세점을 최종 낙찰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국내 면세사업자 가운데 가장 많은 글로벌 매장을...
롯데면세점, 김포공항 출국장 주류·담배 판매 사업자로 선정(종합) 2024-03-06 17:21:39
롯데면세점, 김포공항 출국장 주류·담배 판매 사업자로 선정(종합) 청주공항 면세점 사업자에는 경복궁면세점 선정 (세종·서울=연합뉴스) 이신영박원희 기자 = 롯데면세점이 김포국제공항 출국장에서 화장품·향수 매장에 이어 주류·담배 판매장까지 모두 함께 운영하게 됐다. 관세청은 6일 열린 '2024년 제2회...
롯데면세점, 김포공항 출국장 주류·담배 판매 사업자로 선정 2024-03-06 17:13:04
주류·담배 판매 사업자로 선정 청주공항 면세점 사업자에는 경복궁면세점 선정 (세종=연합뉴스) 박원희 기자 = 호텔롯데가 김포국제공항 출국장 면세 구역에서 주류·담배를 판매할 신규 사업자로 선정됐다. 관세청은 6일 열린 '2024년 제2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에서 이렇게 결정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단물 빠진 와인시장…수입업체 실적 '씁쓸' 2024-03-05 18:08:48
넘게 줄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Z세대가 와인을 멀리하는 현상이 근본적인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시장이 정체되자 수입사들은 사업 재편에 나서고 있다. 나라셀라는 연초 고도수 증류주를 제조하는 계열사 나라스피릿을 흡수하고 위스키 라인업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신세계L&B는 최근 주류 전문 매장인 와인앤모어를...
코로나에 대박나더니…"너무 비싸요" Z세대 외면에 '직격탄'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3-05 12:57:22
지난해 일부 와인 양조장을 폐쇄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Z세대가 와인을 멀리하는 현상이 근본적인 원인”이라며 “와인 업계가 이들을 끌어들이지 못한 것이 패착”이라고 했다. 맥주를 비롯한 다른 주류가 무알코올·저도수 같은 Z세대 취향에 맞춘 상품으로 출시되는 것과 달리 와인은 알코올 농도가 일률적이다. 와...
편의점 물류망 앞세운 GS리테일…주류·택배, O4O 신사업 '홈런' 2024-03-01 18:22:01
온라인) 사업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스마트 주류 주문과 택배사업이 대표적이다. 기존 와인수입사와 택배사가 놓치고 있던 틈새시장을 노려 외형과 수익을 확대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온라인 주문·점포 수령…규제 넘어 1일 GS리테일에 따르면 O4O 주류 주문 서비스인 와인25플러스의 지난해 월평균 매출은 출시...
전국에 1만7000여곳...20만원대 위스키도 불티나는 이곳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3-01 13:44:01
위한 온라인)’ 사업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스마트 주류 주문과 택배 사업이 대표적이다. 기존 와인수입사, 택배사 등이 놓치고 있던 ‘니치 시장’을 노려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온·오프라인 연결로 3년새 매출 25배↑1일 GS리테일에 따르면 O4O 주류 주문 서비스 ‘와인25플러스’의 지난해 월 평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