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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가면 꼭 들러야할 곳"…3대 쇼핑성지 '올·무·다' 잭팟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5-19 15:11:04
등 주요 쇼핑몰 입점도 확정됐다. 무신사는 서울 한남동에 무신사 스탠다드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 계획이다. 올영 1분기 외국인 매출 263%↑CJ올리브영과 다이소는 ‘K뷰티의 성지’로 인기가 높다. 올해 1분기 CJ올리브영의 외국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3% 폭증했다. 국적별 매출 신장률은 중국 673%, 일본 285%, 대만...
'100살' 하이트진로, 신제품 돌풍 예고...이효리와 손잡았다 2024-05-15 12:00:00
새로 썼다. 특히 핵심 상권을 시작으로 이른바 '테슬라(테라+참이슬)' 열풍이 확산되며 출시 첫해 목표 대비 267%의 판매고를 올렸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상권이 붕괴되면서 테라 성장세에 제동이 걸렸다. 오비맥주는 맥주 신제품 한맥 출시, 카스 투명병 리뉴얼 등으로 테라 상승세에 대응하기 시작했다. 2023년...
최저임금이 만든 '짬짜미'…점주도 알바도 범법 줄타기 2024-05-13 18:33:26
감소했다. 산업부가 조사한 주요 오프라인 유통채널 가운데 매출이 줄어든 건 편의점이 유일하다. 같은 기간 대형마트(7.9%), 백화점(8.9%), 기업형슈퍼마켓(SSM·1.1%) 등은 일제히 점포당 매출이 늘었다. 편의점의 구매 건수(-0.2%) 역시 2022년 2월 이후 25개월 만에 처음으로 전년 동월 대비 감소세를 기록했다. 소비...
오세훈, 직·주·락 도시 조성…'매력공간지수' 개발 2024-05-13 15:31:00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15분 안에 어디서든 주요 시설에 접근이 가능한 직주근접 집약도시로 계획돼 '15분 도시'로도 불린다. 오 시장은 아흐메드 바구움 마스다르사 CEO와 함께 시티 내 시멘스 빌딩을 둘러봤다. 바구움 CEO는 "도시화가 진행되고 인구가 점점 증가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로...
[데스크 칼럼] 관광진흥도 민생토론회서 다뤄보자 2024-05-12 18:05:24
등 주요 상권마다 관광객으로 붐빈다. 실제로 지난 1분기 방한 외국인 관광객은 340만3000명으로 코로나19 이후 분기 기준 최대를 기록했다. 일본 황금연휴(4월 27일~5월 6일), 중국 노동절 연휴(5월 1~5일)엔 두 나라에서 약 20만 명이 한국을 다녀갔다고 하니 2분기에도 비슷한 추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무엇보다...
[한공회 선거]"회계업계 쟁점, 치밀하게 밀어붙일 것…직역·지역별 지원도 강화" 2024-05-09 08:05:58
격인데 골목상권까지 들어오느냐는 지적이다. 국민경제적 차원에서 중소기업 고유업종을 설정하는 것처럼 산업적으로 봐도 일부 고유의 영역과 시장을 균분해주는 것이 전체 파이를 키우는 길이라고 본다. 이는 개별 법인간 협상으론 할 수 없는 일이고, 협회가 큰 틀에서의 지도력을 발휘해 나서야 한다. 상호간에 동의할...
아펠가모·더채플 운영하는 유모멘트, 스톤브릿지와 매각 협상 2024-05-08 15:03:50
유모멘트는 국내 1위 웨딩업체다. 광화문과 청담동 등 서울 주요 도심에 아펠가모(5곳), 더채플(2곳), 루벨(1곳) 웨딩홀 8곳을 운영하고 있다. 이중 가장 규모가 큰 아펠가모는 CJ푸드빌의 웨딩연회사업부에서 운영했던 브랜드다. 당시 골목상권 침해 논란에 휩싸이면서 2016년 UCK에 브랜드를 매각했다. UCK가 이후 더채플...
'황금연휴' 대박…외국인 관광객 필수코스로 뜬 'K뷰티 성지' 2024-05-08 14:51:17
종료 이후 주요 관광 상권 매장을 대형화하고 외국인을 위한 쇼핑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한 점도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올리브영은 지난해 11월 최대 규모 플래그십 매장인 ‘명동타운점’을 최초의 글로벌 특화 매장으로 리뉴얼해 개장했다. 지난달에는 글로벌 2030 방문 비중이 높은 홍대 상권에 영업면적 2위인...
高물가에 폭풍성장…토종 SPA '1조 클럽' 2024-05-07 18:36:04
시장만 보지 않고 숨은 소비자 수요를 찾아 새 상권을 개척한 것이다. 탑텐은 애슬레저 라인인 ‘밸런스’와 유아를 위한 ‘탑텐 베이비’를 잇달아 선보이며 전 연령대가 입는 ‘에이지리스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2019년 92개였던 매장을 지난해 108개로 확대한 스파오도 올해 42개 신규 점포를 낼 계획이다....
'황금연휴 전국 북적북적'…호텔·유통가 '함박웃음'(종합) 2024-05-07 16:32:37
호조 서울과 제주 등 관광객이 많이 찾는 주요 도시 호텔들도 모처럼 몰려드는 관광객에 바쁜 연휴를 보냈다.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롯데호텔 서울·제주, 시그니엘 부산 등 3곳의 평균 객실 점유율은 모두 80%를 웃돌았다. 특히 롯데호텔 서울의 외국인 투숙객 비중이 약 80%에 달했으며 일본인 투숙객 비중이 4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