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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대세는 스타트업 간 M&A 2021-11-16 17:50:49
스마트폰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한국신용데이터는 비즈봇 인수로 소상공인 지원을 강화했다. 중고거래 플랫폼 스타트업 번개장터는 3월 중고 골프용품 플랫폼 에스브릿지와 중고 의류 유통 서비스 마켓인유를 인수했다.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골프용품과 의류...
"月 1000만원까지"…해외 거주 한국인들 사이 뜨는 '부업' [안혜원의 집에서 돈벌기] 2021-11-13 10:37:32
없어 중고로라도 구매하려 했지만 중고 가격도 150만원을 넘어서 선뜻 사기가 쉽지 않았다”며 “차라리 조금 돈을 더 주더라도 새 제품을 사는 게 나을 것 같아 해외 구매대행을 선택했다”고 말했습니다. 명품 선호 현상이 지속되면서 구매대행을 이용해 가방·신발·의류 등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월드&포토] 사막에 쌓인 '옷 산'…패스트패션의 그늘 2021-11-09 06:22:00
아시아, 미국 등의 시장을 거쳐 칠레로 들어온 중고·재고 의류입니다. 일부는 중남미 곳곳에서 다시 판매되지만, 결국 팔리지 못한 옷들이 이렇게 사막에 버려져 쌓이는 것이죠. 매년 칠레 북부 이키케 항구로 5만9천t의 옷이 들어오고, 그중 3만9천t이 버려진다고 합니다. 옷들은 대부분 생분해되지 않고 화학 처리가 돼...
10월 27일 미국증시 마감 특징주 2021-10-27 09:25:56
중고거래업체 더 리얼리얼입니다. 레이몬드 제임스가 더리얼리얼이 시장수익률을 상회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공급망 차질 속에서 중고거래는 오히려 활성화될 것이라며 의류업체들의 회복세와 명품중고시장의 성장을 예측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더리얼리얼은 오늘 장 3% 넘게 뛰었습니다. 다음으로 스포티파이입니다....
LGU+, 숙명여대 축제 '청파제' 메타버스로 연다 2021-10-26 16:50:04
추진한다. 향후 학생들 간의 전공서적, 의류 중고거래와 주변 상권을 연계한 서비스를 메타버스 공간에서 구현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신한은행은 이를 위해 학생 ID와 계좌를 연동하는 결제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학 캠퍼스에서 일상적으로 이용 가능한 메타버스 서비스/사업모델을 발굴...
숙명여대 축제 '청파제' 메타버스에서 열린다 2021-10-26 09:36:21
간 전공서적·의류 중고거래와 주변 상권을 연계한 서비스를 메타버스에 구현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신한은행은 이를 위해 학생 아이디와 계좌를 연동하는 결제 인프라를 제공하기로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메타버스 캠퍼스에 구현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윤금 숙명여대...
`데드라인 1.5`…인류, 지구와 공존을 꿈꾸다 [2021 쇼퍼런스] 2021-10-21 17:16:39
20분간 `에코 패션쇼`가 열렸는데요. 중고·폐 의류 바탕의 리사이클링 패션쇼로, 환경 보존에 동참하자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선인장 가죽, 바나나 원단 등 지속가능한 소재로 만든 옷을 입은 모델이 런 웨이에 섰습니다. 행사장 로비에는 업사이클링 제품을 구경하고 직접 만져볼 기회도 마련됐습니다. 버려지는...
"앞으로 짝퉁 거래 못할 것"…집중 단속 돌입 2021-10-21 14:56:53
중고나라가 한 달간 `지식재산권 침해 상품 특별 모니터링`에 돌입한다.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상품 거래가 확인되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고 별도의 안내 메일을 발송할 계획이다. 중고나라는 오늘(21일)부터 11월 말까지 플랫폼 내 지식재산권 침해 상품(또는 불법 위조상품)에 대한 거래 모니터링을 강화한다고...
'패밀리룩' 열풍에…명품아동복 시장 쑥쑥 큰다 2021-10-14 17:16:21
커뮤니티에서 중고 명품 아동복을 거래할 수 있어 높은 가격에 대한 부담이 크게 줄었다”고 말했다. 온라인 패션 커뮤니티 ‘시크먼트’에는 100만원대 아동용 몽클레르 패딩을 1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게시글이 올해만 500여 개 이상 올라와 있다. ○아이보다 부모가 만족하는 소비최근 아동복은 성인 의류와...
[임현우 기자의 키워드 시사경제] 1년에 다섯번 가격 올려도 잘팔린다…이상한 名品시장 2021-10-11 09:00:40
리셀(중고 재판매) 문화에 익숙한 20~30대가 이 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점은 미래 전망을 더 밝게 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젊은 층은 명품 소비를 사치가 아니라 취향의 문제로 보고 있고, 리셀 가능성까지 고려해 구매 여부를 결정한다”고 전했다. 백화점들은 온라인으로 이탈하는 소비자를 오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