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능성 신발 '나르지오', 혁신 애드벤처 '혁신 STAR상' 2024-11-13 11:15:32
코바코의 방송 광고 지원사업을 통해 성장한 중소·벤처기업 중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혁신 STAR상을 차지한 나르지오는 지난 2022년부터 코바코의 방송 광고 지원사업을 통해 광고마케팅을 해오면서 ‘세상에서 가장 편한 신발’로 주목받으면서 놀라운 성장세로 글로벌 브랜드로 뻗어 나가고 있다. ...
[가톨릭관동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사회적 문제를 전통과 한국문화자산을 활용해 해결하는 기업 ‘목화수분’ 2024-11-12 22:53:03
참여하면서 브랜드를 알려 나갈 예정입니다. 목화수분 제품은 국가 정책과 걸음을 같이하고 있어 제품 디자인과 퀄리티만 충족된다면 진입 원년에 목표한 매출을 충분히 달성하리라 생각합니다.” 한 대표는 “개발하려는 고효율 건조기의 경우는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이 가능하다”며 “건조기로...
브랜즈리퍼블릭, 글로벌 패스트패션 플랫폼 쉬인(SHEIN) 통해 K뷰티 미국시장 공략 나서 2024-11-12 16:16:39
있다. 또한, 중소기업 브랜드들이 글로벌 고객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D2C판매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유통 전문기업이다. 이번 입점은 일본 시장과 더불어 현재 K뷰티가 가장 환영받고 있는 미국 시장의 MZ소비자들을 직접 공략한다는데 의미가 크다. SHEIN은 미국에서 MZ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패션유통 플랫폼이며,...
美선 대박 터졌다는데…"中 때문에 망했다" 한숨 2024-11-11 19:30:04
‘브랜드 빅3’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애경산업은 중국 비중을 얼마나 줄였느냐에 따라 희비가 엇갈렸다. 인디 브랜드 랠리…코스맥스·콜마 웃었다 코스맥스는 올해 3분기 연결 매출이 5298억원 전년 동기 대비 15.6% 증가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영업이익은 434억원으로 30.4% 늘었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코스맥스, 3분기 영업이익 30% 증가…“美·日 수출 호조” 2024-11-11 17:07:44
1조 6,081억원을 기록했다. 법인별로 보면 국내법인은 중소 인디브랜드사의 선전으로 신규 고객사 유입 확대, 기존 고객사의 미국 및 일본 지역 등 수출 확대에 따라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한국 법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8% 증가한 3,478억원, 영업이익은 52.7% 증가한 395억원이다. 코스맥스 측은 “기초 및...
대동 "중대형 트랙터 시장 공략해 '유럽 신흥강자' 될 것"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4-11-11 13:30:24
"중소 국가에선 딜러 수를 늘리며 카이오티(KIOTI·대동의 수출 브랜드)를 홍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유럽에서 대동은 약 500명에 달하는 딜러망을 구축하고 있다. 현지 물류망 통해 납품 기한 1~2주로 단축올 3월에는 독일 함부르크에 물류 창고를 확보해 현지에서 이뤄지는 트랙터 배송 시간을 크게 줄였다. 강...
CU, 일본 최대 잡화점 돈키호테에 PB상품 전용 매대…수출 확대 2024-11-11 09:06:55
잡화점인 돈키호테에 PB(자체 브랜드)상품 전용 매대를 설치하고 다양한 PB상품을 추가로 수출한다고 11일 밝혔다. CU는 2022년 전문무역상사 지위를 획득한 뒤 중간 수출 업체를 거치지 않고 올해 4월부터 일본 450여개 돈키호테 지점에 PB상품인 'HEYROO치즈맛라면' 3만개를 수출했다. CU는 치즈맛라면에 이어...
쿠팡 일자리 8만개 돌파…"소상공인 매출·대만 수출 늘어" 2024-11-10 12:11:56
23만명으로 전년보다 3만명가량 늘었다. 같은 기간 중소상공인 거래금액은 12조원 수준으로 30% 뛰었다. 로켓직구와 로켓배송을 통해 대만에 수출하는 소상공인의 거래액은 지난해 기준 전년 대비 2천600% 이상 증가했다. 수출에 나선 소상공인 수도 같은 기간 140% 늘었다. 중소제조사와 협력해 선보이는 자체 브랜드(PB)...
"美 시장을 뚫어라"…K 브랜드 미 시장 '전초 기지' 링크원 2024-11-10 09:00:03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중소기업의 미 시장 진출을 '토탈 서비스'로 지원하는 기업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둔 링크원(대표 오세진)은 한국 기업과 상품의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컨설팅부터 물류, 통관, 법률, 마케팅, 전시 컨벤션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한국 상품이...
"누가 한약방 가요?"…쌍화탕 팔아 월 1200만원씩 버는 부부 [방준식의 N잡 시대] 2024-11-09 07:00:14
찾게 하고 싶었죠. 건강관리용 한약 제품 브랜드를 만들고 싶습니다. 하지만 스마트스토어를 뚫으려면 광고비를 들이거나 팔로어를 늘려야 했는데 이름 없는 소규모 브랜드들에는 문턱이 높았죠." Q. 라이브커머스를 선택하신 이유가 있나요. "2021년 정부 지원 사업을 우연히 접했어요.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라이브커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