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송호근 "文 정권은 운동권 정치…경제정책 초등학생 수준" 2021-03-10 12:41:23
정책 노선을 절대로 고치지 않습니다. 노선을 고치면 정권에 실패한다고 생각하는지 모르겠는데, 트라우마입니다. 반대 의견이 커지는 상황에 지지자 믿고 철옹성을 쌓고 있는데, 타협의 가능성은 정치가 만들어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는 사회 전체 연대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양자가 충돌하고 고립될 수밖에 없습니다.”...
검단신도시, 개발호재로 주목... `검단사거리역 듀클래스` 분양 2021-02-26 12:00:01
GTX-D노선의 국가철도망 반영이 본격화되면, 인천 내 이동뿐만 아니라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도 더욱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지하철 연장, 고속도로 확충, 역세권 개발사업 등 검단신도시에 대형 개발호재가 이어지고 있다"며 "이에 따라 잠시 주춤했던 검단신도시 부동산 시장이 다시 상승세에...
청라국제도시 內 노른자위 입지...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상업시설 주목 2021-02-24 16:35:53
향후 서울 지하철 7호선 및 9호선 직결 노선이 개통될 예정이다. 서울 지하철 2호선 청라 연장사업도 논의 중에 있는 만큼, 향후 쿼드러플 역세권으로의 발전 가능성도 높게 점쳐진다. 쿼드러플 노선이 개통되면 유동인구 증대가 예상된다. 단지 내 상업시설이라는 점도 가치를 더한다. 편의점 · 약국 · 세탁소 · 학원...
광역철도 비용 분쟁…서울시 "市 경계까지만 운행, 환승하라" 2021-02-09 17:45:53
지하철의 교외 노선 운행 시 평면 환승을 도입하고 있다. 서울시가 직결화 대신 평면 환승 방식으로 전환하겠다고 선언한 것은 직결 연장 운영에 따른 부담을 더 이상 감당하기 힘들다는 이유에서다. 서울시는 “올해 1조5991억원 적자가 예상되는 서울교통공사의 심각한 재정 상황, 각 지방자치단체의 미온적인 책임 분담...
"경기도 가려면 지하철 갈아타라"…서울시 '배수의 진' 2021-02-09 15:51:58
분담, 추가적인 직결 연장 요구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설명했다. 노선 연장 공사와 철도 구입비의 경우 국비에서 40~50% 가량의 지원이 있지만, 철도 운영에 따른 인건비, 유지보수 등의 비용은 대부분 서울교통공사가 부담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동안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와 서울시, 경기도, 인천시...
올해 도로·철도망 건설에 토지보상금 1.2조 풀린다 2021-02-08 07:44:38
올해 가장 많은 편입 토지보상비가 투입되는 노선은 `호남고속철도건설 2단계`사업이다. 246억 1500만원의 예산이 배정됐다. `서해선 복선전철 건설사업(일반철도)`과 `군장국가산단 인입철도(일반철도)` 등에 각각 148억7700만원, 124억8144만원씩 투입된다. 고속 철도사업으로 추진되는 `수원발 KTX 직결사업`과 `인천발...
올해 도로·철도건설 토지보상금 1조2천750억원 풀린다 2021-02-08 06:01:00
노선에서 보상이 진행된다. 호남고속철도 건설 2단계 사업에 246억1천500만원의 예산이 배정됐으며 서해선복선전철 건설사업(일반철도)과 군장국가산단 인입철도(일반철도)에 각각 148억7천700만원과 124억8천144만원이 투입된다. 또 고속철도 사업으로 추진되는 수원발KTX직결사업과 인천발KTX직결사업에서도 110억원과...
세번의 환국…정치권력·사상투쟁에 사로잡힌 조선 [윤명철의 한국, 한국인 재발견] 2021-01-31 08:32:56
양명학·북학·실학 등으로 이어지는 노선투쟁을 멸망할 때까지 벌였다. 둘째는 외척의 권력 강화와 정치간섭이다. 왕권은 항상 신권에 위협당해 연산군이나 광해군, 사도세자처럼 탄핵 또는 반란 때문에 죽거나 귀양을 당했다. 그때문에 왕권은 때때로 외척을 방어막으로 이용했으나, 왕이 어려서 대비 등이 수렴청정을...
복합환승센터 주변 아파트 수요 증가... 신규 분양 단지 `주목` 2021-01-30 09:00:01
C노선이 추가 개통(2026년 개통예정)될 예정이다. 한국철도공사에 따르면 환승센터가 완공되기 전 수원역의 연간 이용객수(승차+하차)는 40만614명(2015년 기준)으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유동인구를 자랑했다. 환승센터를 통해 분당선과 수인선 전철, 경부선 열차와 KTX·택시·버스 등 수원역을 통과하는 각종...
멀티 역세권 소형 복층 오피스텔 ‘왕십리역 요진 와이하우스’ 시선집중 2021-01-27 07:15:01
가치는 더욱 인정을 받는다. 먼저 두 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은 유동인구가 많아 역을 중심으로 상가, 영화관 등 각종 편의시설이 발달해 있다. 두 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만큼 교통도 매우 편리하다. 여기에 직장과 학교가 모여 있는 지역을 환승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노선이라면 더 많은 배후수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