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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트]효성그룹, KT렌탈 인수전 공식 참여‥‘성장엔진 확보’ 2014-11-13 09:22:05
않은 m&a를 단행했지만 유독 대형 m&a와는 인연이 없었다. 미쉐린의 타이어코드 공장(2002년), 중국 광둥성 스판덱스 공장(2007년), 진흥기업(2008년, 인수가 931억원), 굿이어의 미국 타이어 스틸코드 공장(2011년, 542억원) 독일 에어백 직물 제조업체 gst(2011년) 등 인수에 성공한 거래는 물론 미국 자동화기기(atm) 제...
효성, 폴리케톤·탄소섬유 상용화…고부가 신소재 시장 이끈다 2014-10-10 07:02:30
경제 대도약 이끌 한국 대표기업폴리케톤 연산 5만t 공장 울산에 2015년 완공 목표 탄소섬유 전주 공장 가동 [ 정지은 기자 ] 효성(부회장 이상운·사진)은 전체 매출의 80% 이상이 해외에서 나오는 글로벌 기업이다. 세계인 10명 중 4명 이상이 효성이 만든 타이어코드를 사용하고 10명 중 3명의 옷에는 효성이...
[경제학자가 본 한국사] (26) 자유무역의 시작과 산업구조의 변화 2014-09-12 17:56:08
또한 1900년부터 1910년까지 12개의 직물회사가 설립된 것이 확인되지만 3개사만 1910년 이후까지 지속되었을 뿐이고 동력을 사용한 회사도 한 곳뿐이었다. 무엇보다 면공업의 기초가 되는 면사를 생산하는 면방적회사가 설립되지 못하였다. 근대적 면공업 성립에 어려움이 많았던 것이다. 공장제 면제품 수입으로 면업...
단순하게 자연스럽게…'착한 디자인' 삶을 바꾸다 2014-09-01 07:02:36
좀 지루하고 단조롭다 싶으면 밝은 직물과 패턴을 사용해 변화를 주었다. 모든 것은 실용적이어야 했지만 그렇다고 스타일을 포기하지도 않았다. 좋은 품질을 고집했고, 인체 공학적 디자인을 고려했으며, 절대 유행에 뒤처지지 않는 지속성을 중시했다.그렇게 해서 핀란드의 많은 디자인 명품이 탄생했다. 핀란드의 국민...
영국 親기업 정책에 기업 '유턴'…"10년간 새 일자리 20만개 생긴다" 2014-08-25 21:00:36
공장의 본국 이전(리쇼어링)을 적극 지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영국 패션업계를 중심으로 ‘영국산(made in uk)’ 열풍이 불고 있다”고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영국 패션기업 막스앤드스펜서는 내달 프리미엄 제품인 ‘베스트 오브 브리티시’를 내놓는다. 직물,...
"소재가 바뀌지 않으면 제품이 바뀌지 않는다" 도레이케미칼, 신소재 투자 가속페달 2014-07-09 22:41:56
공업용 플라스틱의 일종인 pps 공장 기공식을 열었다. 2018년까지 3000억원을 투자해 자동차, 정밀기기, 화학플랜트 등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소재를 생산해 중국 등 아시아 시장에 수출할 계획이다. 지난해 4월에는 경북 구미에 탄소섬유 공장을 준공하는 등 한국 투자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한편 이날 간담회에 함께...
염색공장 견습생서 수출 선봉장으로…"중동 사람 옷, 우리가 책임집니다" 2014-06-20 07:00:36
설비를 투자해 ‘중동 전통의상용 직물’을 짜서 염색하기 시작했다. 현대화한 시설을 갖춰 놓고 염색했지만 견뢰도 등 세부 기술 면에서 부족했던 것이다. 그 뒤 중동 바이어들은 중국과의 거래를 거의 끊었다.대구 서쪽 성서산업단지에 있는 한신특수가공. 요즘 불황으로 잔업을 하는 기업을 찾아보기 힘든데...
삼성 이슈 산적…'귀국' 이건희 회장 '한계 돌파'하나 2014-04-18 07:11:22
지난해 제일모직에서 패션·직물 사업 부문을 분리해 삼성에버랜드로 넘기고 첨단소재 기업으로 탈바꿈시킨 데 이어 지난달 31일 삼성sdi가 제일모직을 흡수·합병했다. 이틀 뒤인 지난 2일 삼성종합화학과 삼성석유화학을 한데 묶는 등 '선택과 집중' 식 재편에 속도를 내고 있다. 게다가 업계는 대대적인 삼성...
[지금은 女成시대] 뛰는만큼 번다…이선희 사장, 주말마다 영업사원으로 변신 2014-03-10 21:42:38
무늬가 정교하고 복잡하게 들어가는 고급 직물로 꼽힌다. 이 사장은 “공주와 대구 지역에서 자카드 직물을 짜고 있다”며 “어른들께 좋은 예단을 드리고 싶어 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이 높은 점수를 주고 있다”고 말했다. 디자인은 부와 명예를 상징하는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다마스크’ 패턴을 적극 개발하고 있다. ...
[History Talk] 미쏘니 “우리는 우리만의 이미지와 개성을 창조했다” 2014-03-10 08:32:02
■ “컬러, 디자인, 직물이 우리 브랜드의 시그너처가 되어버렸다”_빅토리오 미쏘니 마케팅 이사 1953년 거주하는 집의 지하실에 편물기 세 대를 놓고 니트웨어 브랜드를 창업한 미쏘니. 그의 작품들은 이질적인 듯하면서도 서로 잘 보충되어 언제나 신선함을 준다. 미쏘니 패밀리에는 가족 외에도 공장의 종업원들까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