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음저협, 엠넷과 저작권료 미납 갈등 2024-08-27 20:40:20
음악 채널 엠넷과 저작권료 납부를 두고 갈등을 빚고 있다. 한음저협은 27일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엠넷이 협회와 음악 이용에 관한 정식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상태에서 일방적으로 임의 산정한 저작권료 납부만을 고집하며 고의로 저작권료를 지속해서 미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저작권법 제107조에 따라 음악...
현대제철, 고부가가치 전환 속도전…탄소저감강판 개발하고 스마트팩토리 구축한다 2024-08-27 16:05:15
위해 NDA(Non Disclosure Agreement, 비밀유지계약)를 체결했다. 싱가포르 고유의 개방형 혁신 시스템은 싱가포르 정부, 대학, 기업 등이 다양한 채널로 소통하며 기업이 필요한 기술을 발굴하고 공동 개발하는 생태계를 말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현대제철은 기존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와 협력...
한음저협 "엠넷, 고의로 저작권료 지속 미납" vs CJ ENM "사실 아냐" 2024-08-27 15:37:53
계약을 체결해 정당한 사용료를 납부해야 한다. 이는 저작권자들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최소한의 조치이며,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당연한 의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CJ ENM은 "한음저협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 당사는 엠넷을 포함 102개 채널이 회원사인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를 통해 한음저협과 저작권료 협상을...
한앤코, 남양유업 사명 안 바꾼다…개별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집중 2024-08-27 15:35:02
특수관계인으로부터 경영권을 인수하는 계약을 맺었을 때부터 업계에선 사명 변경을 추진할 것으로 예상했다. 남양유업이 60년 역사를 가진 장수 기업이긴 하지만 소비자들 사이에서 회사의 이미지가 좋지 않았기 때문이다. 남양유업은 최근 10여년 간 각종 구설이 끊이지 않았다. 2013년에는 대리점 갑질 사건으로 여론의...
[2024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숯불바베큐 프랜차이즈, 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 2024-08-27 05:22:04
게임 카테고리 메이저 유튜브 채널에 광고 협찬을 진행하는가 하면, 국민 게임 ‘롤’ 대회에 후원사로도 나선 바 있다. 많은 시청자들에게 힐링을 선사하며 국민 대세로 떠오른 배우 ‘구성환’과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치밥을 부르는 신메뉴 ‘까만양념 숯불치킨’을 런칭한 바...
LGU+, 日 도쿄에서 '무너' 팝업스토어 연다 2024-08-26 14:44:20
일본에서 직접 굿즈를 제작해 공급하기 위한 라이선싱 계약도 협의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미국, 일본 등 해외 시장의 반응에 맞춰 굿즈 품목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무너를 활용한 굿즈는 2021년 디자인 문구, 소품 등 100여종에서 패션 잡화와 실내용품 등으로 확대되면서 올해 200여종으로 2배가 됐다. 김다림 LG유플...
LG유플러스, 캐릭터 본고장 일본서 대표 캐릭터 '무너' 선봬 2024-08-26 09:00:04
하반기 일본에서 직접 굿즈를 제작하기 위한 라이선싱 계약도 협의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미국과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반응을 분석하고 굿즈 품목을 지속 늘려나갈 계획이다. 무너를 활용한 굿즈는 2021년 디자인 문구·소품 100여종에서 패션잡화와 홈리빙, 인테리어 소품 등 품목이 확대되며 2024년 200여종으...
한양, 고양 행신1-1구역 시공사로 선정...700가구 아파트 2024-08-25 15:43:42
공동주택 B1, B2블럭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했다. 부산 삼보파아트 가로주택정비사업과 청평3지구 공동주택 신축공사, 가평 달전리 공동주택 개발사업, 대전문화공원 민간공원특례사업 등 5년치 일감을 확보하며 주택사업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한양 관계자는 “한양 수자인 브랜드는 청량리, 의정부, 청라 등 지역...
'웨이브' 떠나자 '넷플릭스'가 호시탐탐…OTT 전쟁 시작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8-23 20:04:02
채널에서 방영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기록적인 흥행을 기록한 후 꾸준히 자체 기획 드라마를 제작해 왔고, 현재 방영 중인 '유어아너'는 분당 최고 시청률 4%, 2분기에 방영된 '크래시'의 경우 최고 시청률 6.6% 등 선전을 보였다. 이들 작품이 인기를 모으면서 시청자들은 온라인을 통해...
KB증권 "스튜디오드래곤, 넷플릭스 계약 개선해야…목표가↓" 2024-08-23 08:30:43
채널 비중을 늘려야 한다"며 "넷플릭스 계약 기간이 끝나가는 만큼 재계약 조건을 반드시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연구원은 현재 스튜디오드래곤의 넷플릭스 내 콘텐츠 점유율이 3%인 데 비해, 넷플릭스의 연간 투자금액 대비 비중은 1%에 불과하다고 전했다. 수익성 측면에서는 신인 배우와 여러 작품을 계약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