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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 경험 파괴" 비난 쏟아졌다…애플, 이례적 사과 [글로벌 마켓 A/S] 2024-05-10 07:46:29
TV네트워크 수익은 마이너스 8%, 영화 스튜디오 부문 수익은 12%나 줄었다. 이는 헐리우드 작가 파업 여파와 듄 파트2 외에 개봉작품의 흥행 부진 때문이다. 워너는 디즈니와 함께 이날 공동 성명을 통해 올해 여름 미국에서 번들 스트리밍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공식화했다. 해당 서비스는 디즈니 플러스, 훌루, 맥스 등...
'감격의 눈물' tvN, 지상파 3사 제치고 '시청률의 여왕' 2024-05-09 15:42:39
다양한 마케팅 플랫폼 채널에서 홍보하고 있다. 각 SNS에 맞게 콘텐츠를 재가공해 시청 동기를 유발한다. 미디어플랫폼의 호조에 힘입어 CJ ENM 실적도 개선됐다. CJ ENM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23억원으로 전년 동기(영업손실 503억원)와 비교해 흑자 전환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은...
LG유플러스, 전산망·마케팅비 증가로 영업이익 감소(종합2보) 2024-05-09 15:30:41
인한 비용 반영과 휴대전화 판매량 증가에 따른 마케팅 비용 상승을 꼽았다.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시대가 본격화됨에 따라 지난해 AI 기술 적용이 용이하고 보안이 한층 강화된 차세대 통합 전산 시스템을 개발·적용한 바 있다. 매출 확대의 배경으로는 B2B 기업 인프라 부문의 성장을 꼽았다. 기업을 대상으로 한...
애경산업, 1분기 영업익 165억원...전년비 6.8%↑ 2024-05-09 14:58:06
메가와리 행사에서 최고 실적을 달성하기도 했다. 생활용품 사업은 7.7% 증가한 매출 1,060억 원, 2.1% 감소한 66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국내 채널 다각화, 글로벌에서의 브랜드 확장 등을 통해 매출은 증가세를 보였으나 채널 및 브랜드 투자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했다. 애경산업은 미래성장동력...
'공격적 마케팅' LG유플 영업익 15% 감소…"5G 도입후 무선가입 최대증가" 2024-05-09 11:34:30
마케팅 비용 증가분이 반영된 결과다. 1분기 마케팅비는 5467억원으로 2.3% 늘어났다. 1분기 매출은 3조5770억원으로 1% 늘었고, 전체 영업매출에서 단말매출을 제외한 서비스 매출은 2.5% 증가한 2조8939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 확대 주 요인으로는 B2B 기업인프라 부문의 성장이 꼽힌다. 인공지능콘택트센터(AICC),...
카카오, 역대 1분기 최대 매출…中 공세 속 톡비즈 성장(종합2보) 2024-05-09 11:22:37
부문의 경우 뮤직 매출은 4천682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02% 늘었다. SM엔터테인먼트 인수, 아이유의 신보 발매와 글로벌 투어, 아이브의 글로벌 활동 본격화 등이 영향을 줬다고 카카오는 설명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확대를 추진하는 스토리의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 감소한 2천270억원을 기록했다. 미디어 매출은 전년...
LG유플러스, 전산망·마케팅비 증가로 영업이익 감소(종합) 2024-05-09 10:31:46
인한 비용 반영과 휴대전화 판매량 증가에 따른 마케팅 비용 상승을 꼽았다.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시대가 본격화됨에 따라 지난해 AI 기술 적용이 용이하고 보안이 한층 강화된 차세대 통합 전산 시스템을 개발·적용한 바 있다. 매출 확대의 배경으로는 B2B 기업 인프라 부문의 성장을 꼽았다. 기업을 대상으로 한...
LG유플러스 실적 주춤…영업이익 15% 넘게 감소 2024-05-09 10:25:30
수준이다. 전산시스템 확장, 휴대전화 마케팅 투입 등으로 비용이 늘어난 게 실적 부진 요인으로 꼽힌다. 정부의 ‘통신비 인하’ 정책의 여파도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SK텔레콤이나 KT에 비해 규모가 작은 3위 사업자인 LG유플러스엔 상대적으로 타격이 컸다는 전언이다. 통신 3사는 지난해 5G 중간 요금제 신설에 이어...
네이버 "알리·테무는 주요 파트너"…日 압박엔 '신중 모드' 2024-05-03 11:00:02
성장했고 주요 브랜드사와 협업 중인 식품 부문도 성장하고 있다는 설명. 계절적 영향에 따라 패션의류·패션잡화 부문도 거래액 성장세를 견인하고 있다. 최 대표는 "업종 최상위 브랜드사와의 연간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세워 전략적 협업을 가속화할 예정"이라며 "리빙, 패션, 가구 업종 브랜드를 새롭게 확보...
셸, 中 전력시장서 발 뺀다…"구조조정 가속" 2024-05-01 21:02:14
마케팅 사업 등이 포함되는 중국 내 전력 가치 사슬에서 철수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결정은 이미 2023년 말 효력이 발생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셸은 "우리는 전력 포트폴리오에서 가치 산출에 중점을 두고 선별적 투자를 하고 있다"면서 "이를 위해선 어려운 선택이 필요하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