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년 내 스마트팩토리 통해 창출될 부가가치 독일서만 800억유로" 2015-09-04 07:00:28
이 트렌드에 따른 부가가치 창출액이 자동차부문 150억유로, 일반산업부문 230억유로, 전기전자부문 120억유로에 이를 것”이라고 설명했다.독일 기업 연구소 대학이 스마트팩토리 관련 기술과 장비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대기업 중견·중소기업을 불문하고 이 분야에 뛰어들고 있다. 특히 응용기술의 메카...
인재개발 축제의 장 `직업능력의 달` 시작 2015-08-31 18:55:43
HRD트렌드를 듣는 자리도 마련된다. 한편 10월 5일부터 한주간은 울산광역시에서 제50회 전국기능경기대회가 개최된다. 올해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선수 1천928명과 관계자 1만7천900명이 참가하며 게임개발, 애니메이션, 자동차 정비, 폴리메카닉스 등 49개 직종에서 기량을 겨룬다. 특히 올해는 50주년을 기념해...
문현금융단지 단 하나의 주거타운, BI CITY 2015-08-28 13:00:00
소호거리처럼 트렌드를 선도하는 젊은 디자이너들과 유수의 패션 브랜드 샵이 있는 스트리트 쇼핑몰도 함께 들어선다. 스트리트 쇼핑몰은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오피스텔 입주민, 호텔 이용객과 함께 주변 유동인구가 자연스럽게 유입될 수 있는 동선을 고려하여 설계된다. 패션트렌드를 선도할 디자이너 샵을 비롯...
문현금융단지 2단계 8월24일 착공식! 2015-08-17 13:40:00
조성될 스트리트쇼핑몰은 최신의 패션트렌드를 선도할 디자이너샵을 비롯 특별한 먹거리, 볼거리를 갖춘 패션과 문화의 중심지로 부상하게 될 전망이다. 세계패션을 선도하는 패션의 메카, 뉴욕 소호거리나 젊은 디자이너들의 갤러리 겸 샵이 즐비한 압구정 가로수길, 삼청동 길처럼 조성된다. 참신하고 예술성 있는 젊은...
한국콜마, 코스맥스 2강 구도…국내 화장품 OEM 업계 지각변동 오나? 2015-08-14 01:20:04
트렌드 제품 출시와 비용절감 등으로 OEM 사업이 활성화되었지만 중국 수출이 늘어나면서 마진율 증가를 위해 자체 생산 설비를 구축하려는 브랜드사들이 늘어나고, 반면 화장품 사업을 직접 하려는 OEM사들도 증가해 서로의 경쟁 무기가 크로스 되고 있는 이상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면서 "특히 한국 시장이 한류 열풍과...
유안타증권"中 투자기회 노리자"...임직원 60명 현지 탐방 2015-08-11 09:11:27
탐방해 인터뷰를 진행하고 쇼핑 메카인 항저우따샤 백화점에서 현지 소비 트렌드 및 쇼핑객들의 인터뷰를 실시간 인터넷방송을 통해 직원들에게 생생하게 전하고자 하는 방송 편성계획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아 탐방단 ?선발됐다.또 다른 팀의 경우 미세먼지로 악명 높은 공업도시 톈진을 방문해 사전 조사를 통해 엄선한...
패션피플 인기 빈티지 손목시계 `싼토` 국내 온라인 판매 시작 2015-08-06 11:05:38
수 있게 됐다. 트렌드메카가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시계쇼핑몰 `타임메카`에서 `싼토` 제품을 국내 독점으로 판매한다고 밝힌 것. 2030세대 젊은 남성들의 큰 지지를 받고 있는 싼토는 고품격 빈티지, 밀리터리, 파일롯 시계 등으로 패션 시계에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특히 독특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다이얼의...
K-뷰티, 아시아 넘어 美시장 공략 2015-08-05 08:50:25
시장을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미국은 글로벌 트렌드의 메카이자 전세계 스킨케어 시장 규모 상위 3위에 속하는 매력적인 시장이다. 2013년 기준 전세계 화장품 시장 매출의 14.3%가 이 곳에서 발생했다.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교두보`로써도 역할을 한다. 향후 북미와 남미까지도 시장을 넓힐 수 있는 매...
8월, ‘부산 콘텐츠 바캉스’로 다이내믹 휴가 `준비 끝~` 2015-07-29 15:43:21
통해, 부산은 기존 지역적 관광 자원에 ‘콘텐츠의 메카’라는 문화적 특징을 더해 대한민국 NO.1 대표 관광지로서 위상을 확립하고, 부산을 찾는 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안겨줄 예정이다. △ 시대의 트렌드가 된 콘텐츠, 광고 : ‘2015 부산국제광고제’ 광고는 이제 상품판매를 위한 마케팅 도구 이상의 의미를 가...
부산국제광고제, 부산록페스티벌 등 오감이 만족되는 콘텐츠 바캉스 2015-07-29 10:29:52
통해, 부산은 기존 지역적 관광 자원에 ‘콘텐츠의 메카’라는 문화적 특징을 더해 대한민국 NO.1 대표 관광지로서 위상을 확립하고, 부산을 찾는 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안겨줄 예정이다. ▲ 시대의 트렌드가 된 콘텐츠, 광고 : ‘2015 부산국제광고제’ 광고는 이제 상품판매를 위한 마케팅 도구 이상의 의미를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