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켓몬 호빵` 출시 3주만에 300만개 팔려…1인용 제품도 출시 2023-01-05 14:06:30
순백우유호빵`과 통단팥 앙금과 부드러운 생크림을 넣은 `잠만보의 크리미단팥호빵`까지 2종이다. 제품 속에는 포켓몬 띠부씰이 동봉돼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포켓몬빵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들을 위해 시즈널한 특성을 접목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선사할 수...
SKT, 아동 스마트폰 'ZEM 꾸러기 포켓몬 에디션' 출시 2023-01-05 09:03:25
SKT, 아동 스마트폰 'ZEM 꾸러기 포켓몬 에디션'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오는 6일 어린이용 스마트폰 'ZEM(젬) 꾸러기 스마트폰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신제품은 견고한 내구성이 특징인 삼성 갤럭시 엑스커버 5 모델을 기반으로 한 LTE 스마트폰이다....
"올해는 토끼가 주인공"…캐릭터 마케팅 뜨겁다 2023-01-04 16:26:52
내놓고 있다. ‘포켓몬(SPC)’ ‘벨리곰(롯데)’ 두꺼비(하이트진로) 등이 증명했듯 캐릭터 마케팅은 2030세대 소비자들을 잡기에 효과적이다. 특히 토끼는 동양에선 귀여운 외양은 물론 장수를 상징하는 행운의 동물로 알려져 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매장을 토끼 캐릭터로 채웠다. ‘미피(네덜란드)’...
"中 외자 판호 재개, 콘텐츠업 전체 호재…서브컬처 시장엔 더더욱"-하나 2022-12-29 07:24:14
대표적으로 라이엇게임즈의 슈팅게임 '발로란트', 포켓몬 IP 기반의 '포켓몬: 유나이트', 생존 어드벤처 게임 '돈트 스타브', 징가의 퍼즐게임 '엠파이어즈 앤드 퍼즐스' 등이 판호를 발급 받으며 중국 게임시장 개방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외자 판호 발급 재개는 콘텐츠 섹터 전체의...
고객 향한 마음 편리함에 건강까지…1등 제품은 역시 달랐네 2022-12-28 17:09:58
즐기는 홈술족에 가벼운 술안주로 주목받고 있다. 인기 캐릭터를 이용한 제품도 인기를 끈다. SPC삼립이 선보인 ‘포켓몬 호빵’이 출시 3주 만에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한 게 그런 사례다. SPC삼립은 포켓몬 호빵의 인기에 힘입어 1인 가구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한 개씩 포장된 ‘포켓몬 호빵 2종’을 다음달...
공짜로 얻어서 돈 받고 판다…당근마켓 달군 '의외의 물건' 2022-12-25 16:39:33
포켓몬 일력(日曆)'을 출시했는데 장마다 포켓몬이 그려져 있어 인기를 끌었다. 현재 포켓몬 일력은 중고 거래 앱에서 3만~4만원 대로 시세가 형성돼 있다. 한편 각종 기관과 기업에서는 달력을 활용한 '친환경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광주시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를 내세워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출시 8초 만에 동났다…한정판 진기록 써내려가는 삼성전자 2022-12-22 21:00:01
올 4월 선보인 '갤럭시Z플립3 포켓몬 에디션'은 5분 만에, '갤럭시 버즈2 포켓몬 몬스터볼 커버 패키지'는 8분 만에 완판됐다. 값비싼 명품 브랜드가 아닌 애니메이션 캐릭터도 스페셜 에디션 '완판'이 충분히 가능하다는 얘기다. 물론 스페셜 에디션이 지니는 희소가치에 실사용보다는 투자용...
카톡·유튜브·네이버…올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 2022-12-21 11:08:49
올해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은 탕탕특공대로 364만명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네이버 지도(339만명), 토스(249만명), 카카오T(206만명), 11번가(196만명), 쿠팡(194만명), KB국민은행 스타뱅킹(192만명), 포켓몬고(190만명), 위플레이(170만명), KB페이(163만명) 등의 이용자 수가 늘어났다. 조아라...
세븐일레븐, 펀코팝 포켓몬 피규어·페파피그 토이캔디 판매 2022-12-20 09:25:34
= 세븐일레븐은 포켓몬, 페파피그 등 해외 인기 캐릭터 아이템을 모바일앱으로 예약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19일까지 집계된 토이캔디 카테고리의 올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배 증가하는 등 캐릭터 상품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펀코팝 포켓몬 피규어는 미국 완구 제작사 펀코에서...
"요즘 애들 카톡 안써요"…Z세대 `인스타` 대세 2022-12-16 13:34:28
`포켓몬 고` 순으로 나타났다. 금융 앱은 `토스`, 식품 앱은 `배달의민족`이 전 세대를 통틀어 설치율 1위로 나타났다. X세대의 경우 Z·밀레니얼 세대와 비교해 신용카드 관련 앱 설치율이 높게 나타났고, `포켓 CU`·`나만의냉장고`·`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앱은 α·Z세대에서 상위권에 들었다. 특정 세대의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