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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노조, 63% 찬성으로 임금협상 타결 "1인당 최소 150만원 인상효과" 2016-10-15 14:50:14
현대차 관계자는 "올해 임금협상은 작년 경영실적과 올해 경영환경 등을 감안한 합리적 수준에서 임금인상이 이뤄졌고 과거 불끄기식으로 타결한 그릇된 교섭 관행을 탈피하는 등 교섭 패러다임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왔다"고 평가했다.이어 "올해 교섭을 발판으로 삼아 노사간 상호 신뢰와 협력을 더욱 공...
현대차 노조, 잠정합의안 통과 "교섭 패러다임에 새로운 변화" 2016-10-15 09:53:17
현대차 관계자는 "올해 임금협상은 작년 경영실적과 올해 경영환경 등을 감안한 합리적 수준에서 임금인상이 이뤄졌고 과거 불끄기식으로 타결한 그릇된 교섭 관행을 탈피하는 등 교섭 패러다임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왔다"고 평가했다.이어 "올해 교섭을 발판으로 삼아 노사간 상호 신뢰와 협력을 더욱 공...
SKT, 3대 고객만족도 평가 이통부문 석권…최장기간 연속 3관왕 2016-10-12 17:04:25
부문에선 19년 연속 1위, 지난 7월 한국표준협회 선정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선 17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안근 sk텔레콤 고객중심경영실장은 "고객의 신뢰를 얻고 고객과 더불어 성장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3대 고객 만족도 평가에서 최장기간 연속 3관왕을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목소리에 더...
[시선+] 글로벌 900만대 바라보던 정몽구 회장의 고민 2016-10-05 15:01:47
우려 2년 연속 글로벌 판매목표 차질 예상 경영실적 악화 및 시가총액 4위로 뒷걸음 [ 김정훈 기자 ] '파업은 끝나지 않고 경영실적은 나빠지고…'최근 현대자동차의 고민이다. 올해 노조 파업으로 인한 손실은 현대차 추산 3조원 가량 된다. 신흥국 침체와 환율 불안에 따른 실적 악화도 부담스럽다. 이는...
동남권 기업 성장성은 2013년부터 낮아지는 추세 2016-09-20 11:12:49
bnk금융경영연구소, ‘동남권 상장기업 경영실적 분석’ 보고서 발표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 소속 bnk금융경영연구소는 ‘동남권 상장기업 경영실적 분석’ 연구결과를 20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동남권에 본사 또는 주사업장을 두고 있는 상장기업의 성장성은 2013년부터 크게 낮아졌으며...
BNK금융硏 "동남권 상장기업 성장성 후퇴" 2016-09-20 10:47:05
성세환) 소속 BNK금융경영연구소는 `동남권 상장기업 경영실적 분석` 연구결과를 통해 올 상반기 이들 기업의 매출액 증가율이 전년보다 3%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조건과 기계, 철강 등 동남권 주력 업종의 부진으로 매출액 증가기업 비중도 2013년 이후 60%를 밑돈 이후 올 상반기에도 최근 6개 사업연도 중 가장 ...
한전KPS 국제 품질대회에서 4년 연속 금상 2016-08-25 13:53:20
열린 국제품질분임조대회(ICQCC : International Convention Quality Control Circles) 경쟁 부문에서 4년 연속으로 최고상인 금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국제품질분임조대회는 1976년 시작됐으며 품질혁신활동을 공유하고 우수 사례를벤치마킹하는 행사다. 올해는 13개국에서 112개팀이 경쟁 부문에 참가했다....
기아차, 상반기 매출액 27조994억원, 전년比 14.7%↑ 2016-07-27 13:31:46
증가한 1조7,703억원을 실현했다. 지난 2분기(4~6월) 경영실적은 매출액 14조4,500억원, 영업이익 7,709억원, 세전이익 1조 597억원, 당기순이익 8,257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기아차는 하반기 브라질·러시아 등 신흥국들의 경기 부진과 브렉시트에 따른 불확실성 증가 등으로 인해 경영환경의 어려움이 지...
철강 2분기 실적 웃었지만…중국발 공급과잉이 '변수' 2016-07-22 18:47:26
않았다.이처럼 국내 철강업체들의 경영실적이 비교적 호전된 것은 국내 건설경기 회복과 중국 철강업계 구조조정에 따른 생산량 감소의 반사이익 영향이 컸던 것으로 분석됐다. 각 업체가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를 확대하면서 수익성을 강화한 것도 개선 요인으로 꼽힌다.하지만 마냥 웃을 수 없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번...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 우수 매장 인증…대리점주 자부심 높여 2016-07-13 16:08:11
] kt(회장 황창규)는 최고의 품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글로벌 1등을 지향하고 있다. 이를 위해 2014년 최고경영자(ceo) 직속 ‘고객최우선경영실’을 신설해 품질 개선활동을 추진해왔다.소비자 만족과 판매 역량 향상에 기여한 우수 활동을 수집해 ‘보배(보고 배우자)모음집’을 제작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