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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7세대 쏘나타 "글로벌 역작으로 키울 것" 2014-03-04 11:33:28
넓혔다. 또한 51%의 초고장력 강판, 핫 스탬핑 공법이 쓰인 부품 수(16개)를 기존 쏘나타 대비 3배 늘려 차체 강성을 높이고, 어드밴스드 에어백을 비롯한 7에어백 시스템 등의 안전 품목을 적용해 전반적인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차체 구조간 결합력 강화를 위한 구조용 접착제를 기존 대비 10배 이상(119m)...
현대차, 차체 강성 높인 신형 쏘나타 공개 2014-03-04 10:00:09
'핫 스탬핑 공법'을 적용한 부품을 기존보다 3배 이상 늘리는 등 탄탄한 차체를 완성했다. 이를 통해 외부 충격에 의한 차체 비틀림과 굽힘 등에 대한 강성이 기존 모델보다 40% 이상 강화됐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이 덕분에 운전석 쪽에 집중적으로충격을 가하는 미국의 '스몰 오버랩' 테스트에서...
이계영 현대제철 기술연구소장 "자동차·선박용 특수강 개발 집중…글로벌 경쟁력 강화" 2014-01-24 06:57:22
핫 스탬핑’이다. 이 공법은 900도 이상 고온으로 가열한 소재를 프레스 성형과 동시에 급속 냉각시켜 성형 전보다 강도가 3배 이상 높은 초고장력 강판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현대제철이 올초 수주한 터키 ‘보스포루스 제3교량’에 쓰일 후판도 자체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이다. 이 교량은 보스포루스 해협을 연결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