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몬스터 에너지(Monster Energy)`, 용량 줄여 베이비 돼서 돌아오다 2016-01-07 15:28:29
넘는 기간 동안 재고 소진에 힘쓴 끝에 "최근 해태음료를 통해 몬스터 에너지 국내 제조에 들어갔다"는 것이다. 왜 갑자기 국내제조에 들어갔을까? 2014년 8월 코카콜라는 몬스터에너지를 합병했다. 그로 인해 한국에서의 몬스터 에너지 제조권 역시 한국코카콜라로 양도됐다. 국내제조에 대한 소비자의 우려는 현...
새해 대어급 회사 IPO `주목` 2015-12-30 14:57:29
있습니다. 이밖에 용평리조트와 해태제과 그리고 잇츠스킨과 네이처리퍼블릭, 이미인 등 화장품 업체들도 대어급 상장 예비 기업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시장의 관심은 이미 상장된 기업들이 상장예비기업들에게 갖는 지분율에도 쏠리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삼성물산이 51%의 지분율을...
`몬스터 실종 사건`... 편의점에 있던 재고 괴물(Monster)이 사라졌다 2015-12-29 17:59:09
힘쓴 끝에 "최근 해태음료를 통해 몬스터 제조에 들어갔고 빠르면 2016년 1월부터 판매된다"고 전했다. 한편, 소비자는 이번 `품절 아닌 품절 사태`를 통해 밝혀진 재고 떨이 소식에 "그동안 마셨던 몬스터가 재고 물량이었다니", "어쩐지 캔이 좀 더럽더라", "이제 떨이 끝났으니 가격 오르는 건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기업 위기관리, 이런 지적 좀 받지 말자 2015-12-20 16:16:28
유형은 거의 없다. cj, 풀무원, 해태제과, 삼양식품, 롯데칠성음료, 코카콜라, 농심, 맥도날드, 동서식품, 롯데제과, 매일유업, 남양유업, 롯데주류, 하이트진로 등 주요 식품회사는 유사한 위기를 겪었다.개인 정보 유출도 옥션, 하나로텔레콤, gs칼텍스, 농협, 현대캐피털, 도미노피자, 메리츠 화재, 국민카드, 롯데카드...
제2의 허니버터칩? 출시 되기도 전에 2030 SNS `강타` 2015-11-25 13:18:59
뒤 효과가 강력한 숙취해소음료가 새로운 히트상품으로 떠오르는 것은 타당한 연결성을 가진다고 시장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출시 이전부터 2030세대의 SNS에서 히트 조짐을 보이고 있는 이 제품은 바로 숙취해소음료계의 스테디셀러인 `모닝케어`의 새로운 시리즈인 `모닝케어 강황`이다. 카레의 주 원료인 강황 성분을...
황제주 오른 LG생활건강…'차석용 매직'의 3대 비밀 2015-11-23 18:43:31
2007년 코카콜라음료를 시작으로 다이아몬드샘물, 해태음료 등을 사들여 ‘생활용품·화장품·음료’가 3대 축을 이루는 사업구조를 이뤘다.화장품에서도 경쟁력이 취약한 부문은 m&a로 보완했다. 색조화장품 전문업체인 바이올렛드림, 중저가 브랜드숍 더페이스샵, 코스메슈티컬(피부과 전문의가...
동아원, 탑클라우드 매각 2015-11-17 19:29:57
업체다. 식품첨가물을 만들어 lg생활건강, 해태제과, 해태음료 등에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228억원, 영업이익 26억원을 냈다. 이 회사는 사업 다각화를 위해 탑클라우드 인수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전두환 전 대통령의 사돈 기업으로 알려진 동아원그룹은 재무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올초부터 자산 매각을 추진...
‘과일 맛이 대세’ 과일 콘셉트 제품 대폭 증가 2015-11-13 17:07:06
과일 소주 종류가 매우 다양해졌다. 해태제과의 허니통통 애플을 비롯한 과일 맛 과자들은 허니 열풍과는 또 다른 차별화로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내고 있다. 치킨 업계에서는 굽네치킨이 과일을 넣은 간장과 국내산 마늘을 첨가한 굽네 후르츄 소이갈릭을 출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신제품 굽네 후르츄 소이갈릭은 오븐...
[2015 산업별 고객만족도(KCSI)] "만족을 선물합니다" 고객의 마음 훔친 기업들 2015-10-13 07:10:00
과자(해태제과) 맥주(롯데칠성음료) 섬유유연제(옥시 레킷벤키저) 여성용 기초화장품(아모레퍼시픽) 등 4개 산업이, 내구재에서 가정용 정수기(코웨이) 경형 승용차(한국지엠) 디지털피아노(야마하뮤직코리아) 부엌가구(에넥스) 등 4개 산업이, 서비스업에서 체크카드(우리카드 kb국민카드) 치킨프랜차이즈(제너시스비비큐)...
[코리아 톱10 브랜드] 탄산음료는 역시…칠성사이다-코카콜라 ‘투톱’ 2015-09-20 09:00:00
먼저 사이다 음료를 접한 30대 이상에게는 거의 지지가 없었다. 반면 스프라이트가 국내 시장에 안착한 후 태어난 20대에게는 15%의 선호도로 13.4%의 칠성사이다를 앞질렀다. 특히 최근 들어 스프라이트가 수지, 강소라 등 인기 여자연예인들을 앞세워 마케팅을 강화하면서 선호도가 급증한 것을로 분석됐다. 7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