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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년전과 비교해보니…한국 경제, GDP 85배·수출 153배 늘었다 2023-03-16 12:00:03
시장점유율도 1974년 0.53%(세계 39위)에서 2021년 2.89%(7위)로 올랐다. 특히 반도체 9.8%(세계 4위), 조선 17.7%(2위), 자동차 5.3%(5위), 석유화학 9.9%(2위), 디스플레이 8.8%(3위), 철강 4.7%(4위) 등 수출 주력산업이 선전하고 있다. 주요 수출 대상국이 중국(22.8%), 미국(16.1%), 베트남(8.9%) 등으로 다양해졌고,...
SVB 여진 속 CPI 경계감까지…코스피 2%·코스닥 4% '털썩' 2023-03-14 15:46:33
2610억원어치 순매도했다. 에코프로비엠(-3.2%), 셀트리온헬스케어(-2.89%), 엘앤에프(-3.81%) 등 코스닥 시총 상위단도 대체로 파란불을 켰다. 유럽 핵심원자재법(CRMA) 수혜 기대감이 커진 에코프로(2.63%)와 아직 카카오의 공개매수가 진행 중인 에스엠(1.86%) 정도 올랐다. 업종단에선 은행주가 부진했다. JB금융지...
긴축강화 우려 미증시↓...미 2년 국채 5% 돌파-와우넷 오늘장전략 2023-03-08 08:48:07
-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5월물 브렌트유는 2.89달러(3.4%) 떨어진 배럴당 83.29달러로 집계 4) '아인슈타인GPT' 공개…AI 챗봇 경쟁 가열 - 테크 업계에서 달아오르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경쟁에 미국 소프트 기업 세일즈포스도 가세 - 세일즈포스는 7일(현지시간)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대화형 챗봇...
'매파 파월'에 놀란 금융시장…다우 1.7%↓·국제유가 3.6%↓ 2023-03-08 06:40:39
런던 ICE선물거래소의 5월물 브렌트유도 배럴당 3.4%(2.89달러) 떨어진 83.29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국제 유가의 경우 파월 의장의 발언 외에 중국의 1∼2월 수입이 10.2% 급감했다는 발표도 하방 압력을 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중국의 수요 회복이 기대보다 낮다는 이러한 수치는 결국 글로벌 원유 수요가 예상만큼 강하지...
"올해 식문화 대세는 J.U.M.P" 2023-03-07 17:33:06
2.99개에서 2.89개로 줄었다. 과거에 비해 탄수화물 함량은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제품을 찾는 경향도 뚜렷해졌다.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2030 사이에서는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소비와 프리미엄 소비가 공존한다는 게 이들의 판단이다. 김강희 매니저는 “젊은 세대는 주말에 20만원짜리 위스키를 마셨다면 평일에는...
"평일엔 삼각김밥·주말엔 20만원 위스키"...올해의 食 트렌드는?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3-07 14:20:52
2021년 2.69회로, 끼니당 메뉴 수는 2.99개에서 2.89개로 줄었다. 과거에 비해 탄수화물 함량은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제품을 찾는 경향도 뚜렷해졌다. 임영하 팀장은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먹고 싶다는 의지가 강해지면서 레스토랑 간편식(RMR)의 인기가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20대~30대...
현대미포조선 수주공시 - P/C선 4척 2,375억원 (매출액대비 8.23 %) 2023-02-28 14:10:25
현대미포조선 매출액 2.89조 대비 약 8.23 % 수준이다. 이번 계약의 기간은 2023년 02월 27일 부터 2025년 08월 31일까지로 약 2년 6개월이다. 한편 이번 계약수주는 2023년 02월 27일에 체결된 것으로 보고되었다. 수주 공시는 향후 기업의 실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계약의 규모, 계약 기간 등에 대해서...
영종도 '차량시위·요금소 동전 항의' 전면 철회…10월부터 무료통행 [종합] 2023-02-28 14:08:12
예정했었다. 인천대교의 통행료는 재정고속도로 대비 2.89배(5500원), 서울 방향 영종대교 상부도로는 2.28배(6600원)에 달하는 등 국내 민자고속도로 가운데 가장 비쌌기 때문이었다. 영종도 주민들은 인천대교의 경우 소형차 기준으로 하루 왕복 1회에 한해 통행료 일부를 지원받았었다. 일반통행료인 5500원(편도)에...
10월부터 영종대교 통행료 6천600원→3천200원으로 인하(종합) 2023-02-28 12:03:01
재정고속도로 대비 2.28배(전구간 6천600원), 인천대교는 2.89배(5천500원)다. 두 대교는 해상대교로 건설돼 일반 도로보다 건설·운영비가 2∼4배 드는데다 민자 SOC 사업이 활성화되지 않았을 때 건설돼 민간사업자에게 높은 수익률을 보장해줬다. 국내 도로 통행료 중 가장 비싼 수준이 된 이유다. 정부는 10월 1일부...
尹지시 하루만에…영종대교 통행료 10월부터 `절반 뚝↓` 2023-02-28 11:28:26
대비 2.28배(전구간 6천600원), 인천대교는 2.89배(5천500원)다. 정부는 10월 1일부터 영종대교 통행료를 3천400원 인하해 재정고속도로의 1.1배 수준으로 떨어뜨리기로 했다. 인천대교 통행료 역시 3천500원 낮춰 재정고속도로의 1.1배에 맞춘다. 인천대교 통행료 인하는 2025년 말을 목표로 추진한다. 국토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