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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뒤 지구 근접' 아포피스 소행성 탐사, 한국 참가하나 2024-07-21 07:00:02
"각국이 생각하는 아포피스 탐사계획이 있는지, 만일 협력에 대해서는 어떤 생각을 가졌는지 논의했다"고 말했다. 아포피스는 지름 370m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크기만 한 소행성이다. 아포피스는 2004년 처음 발견된 이래 지구 충돌 가능성이 꾸준히 제기돼온 소행성이다. 지름이 370m로 미국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10분에 1억 손실 막아…LG전자, 이 사업 조단위로 키운다 2024-07-19 16:22:54
약 370조 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편 아직 이렇다 할 선도 업체는 없기 때문에 LG전자는 선도 업체가 아직 없는 이 시장에서 관련 노하우를 판매해 고객사 확보에 나서겠다는 방침입니다. 실제로 이미 올해 수주한 규모는 2천억 원 수준이고, LG전자는 2030년까지 조 단위 매출을 기록하는 것을 목표로...
"LG전자, 2개 분기 연속 '깜짝 실적' 전망…스마트팩토리 최대 수혜주"-KB 2024-07-19 07:31:57
따르면 글로벌 스마트팩토리 시장은 올해 214조원에서 2030년 370조원 규모로 6년 만에 1.7배 성장할 전망이다. 이런 가운데 스마트팩토리 사업 본격화 첫 해인 올해 LG전자는 스마트팩토리 신규수주 3000억원, 매출 200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또 2030년 매출은 1조2000억원으로 예상된다. 6년 만에 6배 증가하는...
최민식 앞세운 이유 있었네…수요 폭발에 '몸값 12조' 대박 2024-07-19 06:55:19
이 가운데 야놀자가 390만명, 여기어때가 370만명이다. 여기어때는 야놀자와 차이를 전월 30만명에서 20만명으로 줄이며 1위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각종 프로모션 경쟁도 치열하다. 야놀자는 해외숙소 전용 캔슬프리 프로모션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예기치 않은 문제로 여행을 취소하게 될 경우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LG전자 "스마트팩토리도 새 먹거리…兆단위 매출 자신" 2024-07-18 17:25:48
시장은 지난해 1421억달러(약 196조원)에서 2030년 2685억달러(약 370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LG전자는 2030년까지 B2B 매출 비중을 40% 이상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이다. 조주완 LG전자 사장은 지난해 ‘2030 미래비전’ 발표를 통해 3대 성장동력 중 하나로 B2B 역량 강화를 강조한 바 있다. 평택=박의명 기...
[오늘시장 특징주] 현대차(005380) 2024-07-18 16:00:36
30만 원을 바라보았으나, 현재는 상당히 많이 하락한 상태입니다. 다음 주에 예정된 실적 발표와 8월에 있을 인베스터 데이는 현대차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요인입니다. 또한, 트럼프가 당선될 경우 현대차 그룹에 미치는 영향도 주목해야 할 부분입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현대차의 주가 조정은 매수 기회로 볼 수...
LG전자, 66년 노하우 담긴 '스마트팩토리' 2030년 조 단위 육성 2024-07-18 10:00:01
규모에서 2030년 2685억 달러(약 370조 원) 규모까지 성장이 전망된다. 지난 10년간 770TB 확보…생산요소기술 특허 1000건 이상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10년간 축적하고 있는 제조·생산 데이터의 양만 고화질 영화 19만7000여 편을 저장하는 용량과 유사한 수준인 770테라바이트(TB)에 달한다. LG전자 생산기술원이 출원한...
2차 가해 부추기는 알고리즘…사이버레커엔 해명도 '돈벌이' 2024-07-17 17:32:33
만 명을 둔 7년차 운동 유튜버 ‘제이제이살롱드핏’은 얼마 전 영상을 통해 본인의 유튜브 수입을 공개했다. 조회수에 따른 월 수익은 370만~420만원이었다. 그는 “구독자 100만 명이 넘으면 한 달에 1억원 벌지 않냐고들 하지만 모든 채널이 그렇지는 않다”며 “주요 수입원은 외부 협찬 광고”라고 밝혔다. 제작비는...
억대 연봉이라더니 "해명도 돈벌이"…조회수 목매는 렉카들 2024-07-17 16:46:47
쥐는 수익은 많지 않다. 조회수가 수백만 회에 이르는 영상을 수십 개 갖고 있는 소수의 크리에이터만 이른바 ‘억대 연봉’이 가능한 구조다. 대다수 크리에이터는 구독자를 늘려 협찬과 공동구매, 광고영상 제작 등 방식으로 외부에서 수익을 낸다. 골드만삭스 조사에 따르면 크리에이터 수익 중 유튜브 등 플랫폼에서...
IPO 앞두고 수익화 목마른 스마트스코어…유료화 도입 '가시밭길' 2024-07-17 09:52:13
스마트스코어는 지난해 별도 기준 633억원의 매출을 거뒀지만 영업적자와 순손실은 각각 100억원, 215억원에 달했다. 지난해 말 기준 스마트스코어 사용자 수는 370만명에 달한다. 전체 사용자 10명 중 1명만 유료 구독 서비스를 이용해도 연간 약 200억원의 추가 수익이 생긴다. 별다른 추가 투자가 들어가지 않는 유료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