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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예산] 'R&D 나눠먹기' 대신 '첨단 R&D 기함' 띄운다 2023-08-29 11:01:04
비축 사업을 담당하는 광해광업공단의 내년 관련 예산이 기존의 372억원에서 2천331억원으로 2천억원 가까이 늘어난다. 이를 통해 24일 치 이상의 리튬, 60일분 이상의 갈륨, 1년 치 이상의 희토류를 확보할 계획이다. 정부는 장기적으로는 2030년까지 리튬, 코발트, 흑연 등 33종의 핵심 광물의 중국 의존도를 50%로 낮...
압구정3구역 잡음 지속…현금부자들, 매수 시기 '가늠' 2023-08-28 07:18:53
90건에 대해 최장 372일간 공개를 지연한 점도 문제다. 서울시는 "관련 규정을 위반한 설계자 선정은 무효다. 조합이 설계업체를 다시 공모해야 한다"면서 "적발사례에 대해 조합에 시정 요구를 했는데 조합이 이를 이행하지 않을 땐 즉시 수사 의뢰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압구정3구역 조합 관계자는 "시에서 발표가 난...
증권사 2분기 이익 급감…해외 부동산손실 여파 2023-08-27 15:17:37
감소했다. 금리 상승에 따른 채권 관련 손익이 4조372억원 줄어들고, 해외부동산 투자 등 대체투자 부실로 펀드 관련 손익이 6863억원 감소한 영향이다. 기타자산손익은 CFD 관련 손실 위험을 대비한 충당금을 대거 쌓은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2조3461억원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금감원은 “대내외 잠재 리스크 요인이...
증권사 2분기 순익 73%↓…CFD 충당금·해외대체투자 부실 영향 2023-08-27 12:00:04
372억원 줄어들고, 해외부동산 투자 등 대체투자 부실로 펀드 관련 손익이 6천863억원 감소한 데 주로 기인했다. 반면 파생 관련 손익은 홍콩 H지수 하락으로 인한 주가연계증권(ELS) 평가금액(부채) 감소로 전분기 대비 3조9천760억원 늘었다. 기타손익에서도 이익 감소 폭이 컸다. CFD 관련 손실 위험을 대비한 충당금을...
코스피, 美 금리상승 부담 속 2,500선 턱걸이…기관 연일 매도(종합) 2023-08-18 16:04:00
내린 878.52로 개장해 종일 870대에서 등락을 반복했다. 코스닥시장에서도 개인 홀로 2천372억원어치를 순매수한 가운데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천929억원, 610억원어치를 순매도했다. 시총 상위 종목 가운데 셀트리온과 합병이 발표횐 셀트리온헬스케어[091990](6.69%), HPSP[403870](5.07%), 리노공업[058470](4.08%) 등...
신작 게임 '실적 희비'…넥슨·그라비티 웃었다 2023-08-15 16:32:35
넷마블은 2분기 매출 6033억원, 영업손실 37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보다 매출이 9% 줄고 6개 분기 연속 적자를 냈다. 엔씨소프트는 매출 4402억원, 영업이익 35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0%, 71% 줄었다. 크래프톤의 2분기 실적은 매출 3871억원, 영업이익 1315억원이었다. 전년 동기보다 매출은 9%,...
게임까지 내놓은 마켓컬리…충성고객 확보로 수익 개선 '잰걸음' 2023-08-13 05:57:00
372억원으로 창사 이후 최대 매출을 냈지만, 2천335억원의 영업 적자를 기록했다. 컬리는 이후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것은 물론 기존 고객의 장바구니 크기를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내놓고 있다. 물류 인프라 확충과 함께 편의점을 운영하는 BGF리테일이나 커피빈코리아 등과 신규 서비스를 내놓고, 대규모 오프라인...
'추억의 게임' 잇따라 재출시…게임사 '진짜' 속내는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3-08-10 16:13:42
372억원으로, 여섯 분기 연속 적자에 빠졌다. 컴투스홀딩스도 2분기 영업손실 124억원을 냈다. 지갑이 가벼워진 회사들이 고육지책으로 리메이크에 나서는 게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는 배경이다. 원작만 못한 리메이크작도 적지 않다는 지적이다. 컴투스가 지난 6월 출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제노니아:...
게임업계, 하반기 신작에 사활…넥슨 독주체제 굳히나(종합) 2023-08-10 15:11:34
기록해 가장 표정이 어둡다. 넷마블은 올해 2분기 영업손실 372억 원을 기록, 지난해 동기(347억원) 및 직전 분기(282억원)와 비교해 적자 폭이 커졌다. 증권가에서는 넷마블의 실적 악화 원인으로 대형 흥행 신작 부재를 꼽는다. 작년 7월 나온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경우 흥행에 실패했고, 이후 나온 게임도...
게임업계, 하반기 신작에 사활…넥슨 독주체제 굳히나 2023-08-10 10:55:25
기록해 가장 표정이 어둡다. 넷마블은 올해 2분기 영업손실 372억 원을 기록, 지난해 동기(347억원) 및 직전 분기(282억원)와 비교해 적자 폭이 커졌다. 증권가에서는 넷마블의 실적 악화 원인으로 대형 흥행 신작 부재를 꼽는다. 작년 7월 나온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경우 흥행에 실패했고, 이후 나온 게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