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농협 무리한 빚 독촉…외국계銀은 부당 대출모집 2013-03-20 12:00:23
손해보험은 에르고다음다이렉트, 금융투자회사는 유진투자가 불만 `1위'의 불명예를 안았다.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접수한 금융민원은 9만5천건으로 전년보다 11.9% 늘었다고20일 밝혔다. 권역별로는 보험 부문이 4만8천건으로 18.8% 급등했다. 은행·비은행은 4만3천건으로 7.0% 늘었다. 금융투자는 10.2%...
지난해, 보험·은행 금융민원 증가…금감원 "대책수립 추진" 2013-03-20 12:00:22
관련 불건전영업행위에 대한 민원이 많았다.금융상담 건수는 보험 부문에서 지난해 11만2000건의 상담이 이루어져 전년대비 4.8% 증가했고, 은행·비은행(11만7000건) 및 금융투자(1만1000건) 부문은 전년대비 각각 4.4%, 1.8% 감소했다.금감원은 "2분기 연속 민원발생건수가 상위에 속한 금융회사에 대해서는 상시감시...
최수현 신임 금융감독원장 "금융사 국민검사청구제 도입" 2013-03-18 17:01:04
강조했다. 그러면서 보험산업을 지목했다. 최 원장은 “금감원에 접수되는 민원의 과반을 차지하는 보험산업의 경우 국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민원이 빈발하거나 급증하는 금융사의 명단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이런 발언들은 여야가 전날 정부조직법 처리에 합의하면서...
[전문] 최수현 신임 금감원장 취임사 2013-03-18 10:10:57
소비자보호체계 및 민원발생 현황을 밀착 감시하는 시스템을 도입하는 한편, 민원이 빈발하거나 급증하는 회사는 명단을 공개하여 스스로 개선하도록 시장의 규율을 강화하고, 감독·검사에 있어서도 불이익을 주도록 하겠습니다.금융소비자에 피해를 줄 수 있는 사소한 요인도 조기에 파악하여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최수현 신임 금감원장 "국민검사청구제 도입하겠다" 2013-03-18 10:00:31
구축할 것”이라며 “특히 민원의 과반을 차지하는 보험산업이 국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부실 위험이 잠재한 상호금융과 서민금융 피해의 온상인 불법 대부업체에 대한 강력한 감독과 검사를 실시하겠다는 의지도 내비쳤다. 최 원장은 “관련 기관들과 공조체제를...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진심의 차이' 이유있는 인기… 3개월만에 해약해도 환급률 91% 2013-03-14 15:30:36
보험의 경우 3개월 만에 해지하면 환급금이 전혀 나오지 않는 구조다. 6개월 후 해지하면 18~20%, 1년 후 해지하면 53~56%를 돌려주는 데 그쳤다. 선취수수료 방식 때문에 가입 후 10년이 지나도 원금을 전부 돌려받기가 어려웠다. 금융계 관계자는 “변액보험은 투자형 상품이라 저금리 시대를 맞아 관심이 높지만 초기...
신간 '보험 들기 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화제 2013-03-08 10:24:02
‘보험에 가입한 뒤 해지했더니 환급금이 거의 나오지 않더라.’‘암보험에 들고서 암이 발병했는데 당초 약속됐던 보험금을 받지 못했다.’금융 상품 중에서 소비자 불만이 가장 많은 게 보험이다. 금융감독원에 접수되는 민원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보험 산업에 대한 불신을 키우는 배경이다. 하지만 가만히...
"긴급출동서비스로 차량 훼손되면 보험사가 배상" 2013-03-05 16:28:01
관련해 금융소비자보호 실무협의회에서 논의를 거쳐 보험사가 소비자에게 차량 손해를 직접 배상하는 등 주도적으로 민원을 해결하도록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또 보험사는 배상책임보험 등에 가입한 긴급출동업체가 아니면 위탁·수탁계약을 체결하지 않도록 했다.이상은 기자 selee@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
보험사, 車 긴급출동서비스 피해 우선 배상해야 2013-03-05 10:58:31
긴급출동업체의 실수로 발생한 손해도 보험사가 고객에게 직접 배상하거나 주도적으로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용하도록 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앞으로 보험사는 배상책임보험 등에 가입한 긴급출동업체와만 계약을 맺을 수 있으며, 민원이 많은 긴급출동업체는 보험사가 금전적 배상이나 위탁 계약해지 등과 ...
보험사가 車 긴급출동서비스 피해 우선 배상해야 2013-03-05 06:00:35
긴급출동업체의 실수로 발생한 손해도 보험사가 고객에게 직접 배상하거나 주도적으로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용토록 지도했다. 또 앞으로 보험사는 배상책임보험 등에 가입한 긴급출동업체와만 계약을 맺도록했다. 민원이 많은 긴급출동업체는 보험사가 금전적 배상이나 위탁 계약해지 등과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