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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모델, 한국어 기계독해 평가 1위 차지" 2022-03-23 10:08:04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검색, 챗봇을 비롯해 AI 컨택센터인 '카카오 i 커넥트 센터'에 적용할 예정이다. 카카오 i 커넥트 센터에 적용하면 AI 상담사가 해당 기계독해 모델을 적용한 지식 검색 시스템을 활용해 고객의 질의나 요청에 더 정확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다고 회사가 전했다. 최동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식약처 "의료기기 연구 단계부터 시판 후까지 통합 관리" 2022-03-23 09:12:48
전주기 통합서비스' 구축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식약처는 올해부터 2023년까지 총 2년에 걸쳐 통합서비스를 구축하고 2024년부터 시스템 안정화를 거쳐 의료기기 전주기 통합 안전관리 체계를 완성할 예정이다. 그간 분야별로 나뉘어 있던 의료기기 안전관리 시스템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해 의료기기 전...
대기업·공공기관 54% "AI 도입 의향 있거나 검토중" 2022-03-22 10:52:51
대기업과 공공기관 상당수가 현업에 인공지능 제품과 서비스를 도입할 의향이 있거나, 이미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공지능업체인 솔트룩스는 지난해 열린 솔트룩스 AI 컨퍼런스 2021 사전 신청자 781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 조사 결과를 22일 공개했다. 응답자 54.4%는 AI 제품 및 서비스를 도입할...
돌아온 이루다…직장인 언어는 모르지만 '정서적 지지' 굳건 2022-03-17 06:07:00
일상 대화형 챗봇 '이루다'가 1년여간의 재정비를 마치고 일반에 다시 공개될 준비를 하고 있다. 2020년 12월 출시된 '이루다 1.0'은 챗봇 스스로가 혐오 발언을 하거나 이용자들이 챗봇에 성(性)에 관련된 부적절한 발언을 하는 사례가 잦다는 지적이 일면서 3주 만에 서비스가 잠정 중단됐다. 운영사인...
[게시판] 현대커머셜, 24시간 상담 '챗봇 서비스' 도입 2022-03-15 08:41:11
[게시판] 현대커머셜, 24시간 상담 '챗봇 서비스' 도입 ▲ 현대커머셜은 24시간 상담 가능한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산업금융을 취급하는 캐피탈 업계 최초로 개인 고객은 물론 법인고객도 이용이 가능하다. 상용차 운전자의 업무 특성상 고객센터 운영 시간대에...
[임현우의 Fin토크] 비대면은 금융의 '만능 키' 아니다 2022-03-14 17:29:15
이 문제를 챗봇(채팅 로봇)으로 풀었다. “사람이 주는 신뢰감과 안정감을 완벽하게 구현하긴 어렵더라도 사람 냄새 나게 만들려고 노력했다”(백희정 주택담보대출 서비스셀 팀장)는 설명이다. 비대면의 힘으로 파죽지세 성장을 이어온 카카오뱅크지만, 비대면이 핸디캡이 될 때도 있다. 최근 국민은행이 오후 6시까지...
스캐터랩, '이루다2.0' 공개 베타 테스트 17일부터 시행 2022-03-14 12:00:13
제품의 투명성을 높이는 노력의 일부로 AI 챗봇 윤리 준칙, 프라이버시 정책, 어뷰징 정책을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김종윤 스캐터랩 대표는 "이루다가 많은 사람에게 소중한 친구로 남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술 개선에 노력할 계획"이라며 "주기적으로 이루다의 어뷰징 대응 유효성을 확인하고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
[게시판] 건강보험공단, 인공지능 챗봇상담 서비스 운영 2022-03-14 09:17:26
[게시판] 건강보험공단, 인공지능 챗봇상담 서비스 운영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인공지능(AI) 챗봇상담 서비스인 '건강이지(Easy)'를 14일부터 운영한다. 챗봇상담을 통해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자격득실확인서, 자격확인서, 건강·연금보험료 완납증명서,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증명서 발급을 요청하고 보험료...
[게시판] NH농협카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도입 2022-03-14 08:56:38
[게시판] NH농협카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도입 ▲ NH농협카드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모바일 플랫폼에서 고객 상담 기능을 수행하는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주요 서비스는 카드 혜택 안내, 맞춤 카드 추천, 상품 발급, 문의 사항 등이다. 이 서비스는 농협카드 스마트...
미코바이오메드, AI바우처 지원 사업 선정 2022-03-10 15:19:38
응대를 위한 인공지능 챗봇을 개발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자사 진단 장비, 키트, 그리고 진단 시스템(앱)에 대한 문의사항을 디지털 데이터화하고 AI 솔루션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영어를 비롯해 주요 수출국 현지 언어(말레이시아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스페인어 등)로...